아크로매쓰

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다양한 수학교구를 이용한 체험학습 및 수학 체험전 참가

1년 소감문 1-1 문*현

이름 문시현 등록일 20.12.26 조회수 87

코로나 19 때문에 동아리 활동 시간이 많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여러 활동을   있어서 즐거웠고 의미있었다 그리고 혼자서만 활동하는  아니라 조원들과 함께 하는 활동도 있어서 그런 활동들이 좋은 경험이 되었다 아크로매쓰 활동을 하면서 수학은 조금 딱딱한 과목이라는 생각이 바뀌었고 수학을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볼  있게   같더 인상 깊었던 활동 중에 하나는페르마의 밀실을 보고 영화  수학 문제를 풀었던 것이다 수학 관련 영화는 처음 봤던 거아서 기억에 남았고 영화  문제를 실제로 풀어보는 활동이 재밌었다 인상 깊었던  다른 활동은 오더리 탱글스 만들기 활동이다 만드는 방법이 조금 헷갈려서 만드는  시간이 오래 걸렸던 기억이 나는데 기회가 된다면 다시   만들어 보고 싶다  활동들 외에 다른 활동들도  좋았고지금까지 했던 동아리 활동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수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고 싶다

이전글 1년 소감문 2-6 고*석
다음글 1년 소감문 1-4 이*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