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 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 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1년 소감문 1-1 문*현 |
|||||
---|---|---|---|---|---|
이름 | 문시현 | 등록일 | 20.12.26 | 조회수 | 87 |
코로나 19 때문에 동아리 활동 시간이 많지 않아서 아쉬웠지만 그래도 여러 활동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고 의미있었다 그리고 혼자서만 활동하는 게 아니라 조원들과 함께 하는 활동도 있어서 그런 활동들이 좋은 경험이 되었다 아크로매쓰 활동을 하면서 수학은 조금 딱딱한 과목이라는 생각이 바뀌었고 수학을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게 된 것 같더 인상 깊었던 활동 중에 하나는페르마의 밀실을 보고 영화 속 수학 문제를 풀었던 것이다 수학 관련 영화는 처음 봤던 거아서 기억에 남았고 영화 속 문제를 실제로 풀어보는 활동이 재밌었다 인상 깊었던 또 다른 활동은 오더리 탱글스 만들기 활동이다 만드는 방법이 조금 헷갈려서 만드는 데 시간이 오래 걸렸던 기억이 나는데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 번 만들어 보고 싶다 이 활동들 외에 다른 활동들도 다 좋았고, 지금까지 했던 동아리 활동들을 바탕으로 앞으로 수학에 대해 더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하고 싶다 |
이전글 | 1년 소감문 2-6 고*석 |
---|---|
다음글 | 1년 소감문 1-4 이*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