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 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 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2021.11. 4 올록볼록 델타 다면체 2-2 오*은 |
|||||
---|---|---|---|---|---|
이름 | 이정민 | 등록일 | 21.11.17 | 조회수 | 115 |
삼각형의 종이 조각을 여러개 이어 묶어서 n면체를 만드는 활동 이었는데 한가지 모양을 연결만 하면 여러 결과물이 나온다는것이 함수와 닮은점이 있는 활동 같았다 여러개 만들다 보니 이어주는 방법을 터득해 더욱 속도가 빨라졌고 튼튼하게 만들어낼수 있었다 새로운 조원들과 이야기도 하면서 소통 할수 있는 기회가 된것 같아 좋았고 삼각형이 아닌 도형으로도 만들어 보고 싶어졌다 |
이전글 | 2021.11. 4 올록볼록 델타 다면체 1-3 김*진 |
---|---|
다음글 | 10.13 트라이앵글 메이커 + 보드게임 2-3 이*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