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학문적 가치와 더불어 체험 활동, 탐구 활동을 통해 다양한 측면에서 바라봄으로써 수학적 창의력, 사고력 증진.
▷수학 교구를 이용한 체험 학습 (오더리 삼각형, 오더리 사각형, 마름모 삼십면체-정십이면체 위에 정이십면체, 파라코드 매듭 팔찌, 아이큐 퍼즐, 케플러-푸엥소 오목다면체, 세팍타크로 공, 토러스 링 등)
▷보드 게임 속에 적용된 수학 원리 파악 (아발론, 스플렌더, 퍼펙션 게임, 트라이앵글 메이커, 스키왐푸스, 상호지지 구조물 만들기 등)
▷창의력 문제 같이 풀기, 멘사코리아 문제 풀기, 스도쿠, 가로쿠, 노노그램 등
2021. 6. 9 자이로스코프 듀얼-폴리 만들기 2-3 문*현 |
|||||
---|---|---|---|---|---|
이름 | 이정민 | 등록일 | 21.06.19 | 조회수 | 78 |
이번 동아리 시간에는 자이로스코프-듀얼 폴리 만들기 활동을 했다 각각의 유닛을 끼워서 연결하는 게 조금 어려웠지만 차근차근 해 보니까 금방 완성이 됐다 다 완성하고 나니까 정육면체 면의 중심을 꼭짓점으로 해서 정다면체를 만들면 정팔면체가 된다는 게 한눈에 보였다 활동이 끝나고 이 모형에 대해서 더 알아봤는데 이렇게 서로의 면의 중심을 꼭짓점으로 하는 두 정다면체를 '쌍대다면체'라고 부른다는 걸 알게 되었다 직접 모형을 만들어 보면서 쌍대다면체를 쉽게 이해할 수 있었던 시간이었다 |
이전글 | 2021. 6. 9 자이로스코프 듀얼-폴리 만들기 2-3 김*은 |
---|---|
다음글 | 2021. 6. 9 자이로스코프 듀얼-폴리 만들기 2-2 한*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