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발]맹갈-학교신문

교내 행사 취재를 바탕으로 신문에 게재할 기사를 작성하고, 학교 인터넷 신문에 게재함.  최종적으로 교내 신문인 근영춘추를 연말에 발간함. 학교 구성원과 지역 사회 모든 분들과 학교 교육활동 내용을 공유하기 위하여 노력함. 평상 시 동아리 활동은 관심 있는 사회정치적 이슈들을 가지고 토론하며 자신의 생각을 글로 정리함. 

근영춘추를 발간하는 교내 신문 동아리 맹갈

수험생 위한 따뜻한 응원의 소리 '2022 수능 100일 이벤트'

이름 지효진 등록일 22.08.27 조회수 102
첨부파일


 팝팝팝! 수능 대박 터지길 원해~

 

 

 지난 8월 17일 본교 송지관에서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3학년 학우들을 위해 ‘바쁜 요즈음, 작은 쉼터에서 한숨 쉬어가자.’라는 의미와 함께 수능 이벤트가 열렸다. 

 본 이벤트는 1,2학년 학우들과 학생회 주도하에 모두 한 마음 한 뜻으로 뭉쳐 준비한 이벤트로 따스한 마음이 담긴 아이스티와 커피, 그리고 2학년 부장인 임진모 교사의 학우들을 위해 정성이 느껴지는 직접 튀긴 팝콘을 전달해줌으로써 잠시나마 학우들에게 수능에 대한 압박감과 스트레스를 없애주는 소중하고 의미깊은 시간이 되었다. 또 다른 이벤트로는 급식실 가는 길 전교생이 볼 수 있는 게시판에는 자유롭게 응원의 한마디씩 남길 수 있도록 마련해두어 선후배간의 격려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이에 학생회 1학년 이예은 학우는 “선배들의 수능 응원을 직접 준비하게 되어서 뿌듯했고 우리들의 에너지가 선배들에게도 전해졌길 바란다.” 라며 짧고 굵은 소감을 전했다.

몸도 마음도 지친 시기인만큼 모두들 간절한 마음이 하늘에 닿길 기원하고,  이번 수능 이벤트를 통해 남은 100일 간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자신의 능력에 대한 신뢰와 자신감이 과녁을 향하는 추진력이 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소망한다. 

 

 

                                                                이수빈기자

 02A37751-7FA0-4EC7-BB91-DF6745CB4E75

 

                                                                                                                                                                        

이전글 비주얼씽킹, 책을 통해 전하는 나만의 이야기
다음글 진로, 진학의 열쇠가 되는 선택과목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