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주여울초등학교 4학년 온라인 학습 계획       4학년 4반 담임 김선주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5.4 (월)  | 교과  | 영어  | 도덕  | 수학  | 수학  | 사회  | ♣  |  단원 (차시)  | 2. Are You Happy?  | 친구사랑주간  | 1. 큰 수  | 1. 큰 수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교과서  | 16-17쪽  |        | 28-29쪽  | 30-33쪽  | 24-26쪽  |  학습주제  | 감정이나 상태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이해하기  | 친구의 소중함 알아보기  | 얼마나 알고 있는지 평가하기  | 수를 표현하는 다른 방법 알아보기  | 지도에서 축척의 쓰임새 알아보기  |  과제  |        |        |        |        |        |  스스로 확인  |        |        |        |        |        |  5.5 (화)  |        | ♡ 어린이날 ♡  |  5.6 (수)  | 교과  | 과학  | 사회  | 미술  | 창체  | ♣  |  단원 (차시)  | 2.. 지층과 화석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어버이날 카네이션 만들기  | 안전 및 계기교육  |  교과서  | 22-25쪽  | 27-29쪽  |        | -  |  학습주제  | 화석 발굴하기 활동을 통해 지층과 화석에 대해 흥미 와 호기심 가지기  | 지도에서 땅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방법  | 1) 부모님을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 색종이로 카네이션 만들기 2) 효도 쿠폰 카드 만들기       2개중 한 개 선택   | -어버이날의 의미 -바이러스감염예방  |  과제  |        |       28쪽 등고선 모형 만들기  | <준비물> 가위, 풀, 색종이 색연필 도화지 등  |        |  스스로 확인  |        |        |        |        |  5.7 (목)  | 교과  | 음악  | 수학  | 국어  | 체육  | ♣  |  단원 (차시)  | 1. 마음을 열며 나물노래  | 2. 각도  | 2. 내용을 간추려요  | 1. 건강  |  교과서  | 10-11쪽  | 34-35  | 64-69쪽  | 20쪽  |  학습주제  | 장단치며 노래부르기,노랫말 바꾸기  | 단원 도입  | 들은 내용을 간추려 보기  | 여가활동과 건강의 관계 알아보기  |  과제  |        |       수학익힘 19쪽   |        |       교과서 20쪽   |  스스로 확인  |        |        |        |        |        |  5.8 (금)  | 교과  | 과학  | 도덕  | 영어  | 체육  | 사회  | 창체  |  단원 (차시)  | 2.. 지층과 화석  | 학교폭력 예방교육  | 2. Are You Happy?  | 1. 건강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26-27쪽  |        | 18-19쪽  | 21쪽  | 30-31쪽  | -  |  학습주제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을 관찰해 보기  | 학교폭력의 의미와 종류 등에 대해 알아보기  | 사과하고 수용하는 표현 이해하기  | 여가활동 홍보물 만들기  | 우리 생활에[서의 지도 활용   | 한컴타자연습하기  |  과제  |       실험관찰12쪽  |        |      Are You Happy? 노래 익히고 큰 소리로 2번 부르기  |       교과서 21쪽   |       교과서 31쪽, 우리 가족의 남원시 여행 계획 세우기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5.11 (월)  | 교과  | 국어  | 도덕  | 영어  | 수학  | 사회  | ♣  |  단원 (차시)  | 다문화이해교육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2. Are You Happy?  | 2. 각도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교과서  | -  | 14-17쪽  | 20-21쪽  | 36-37쪽  | 32-33쪽  |  학습주제  | 다양한 문화 이해와 존중하기  | 도덕 공부, 이렇게 해요  | 감정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낱말 읽고 쓰기  | 어느 각이 큰지 알아보기  | 주제 마무리  |  과제  |        |        |       교과서 20-21쪽  |       수학 익힘 20-21쪽  |       33쪽 주제 마무리 해결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5.12 (화)  | 교과  | 사회  | 국어  | 수학  | 창체  | ♣  |  단원 (차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2. 내용을 간추려요  | 2. 각도  | 스쿨팜 소개 및 봄작물재배  |  교과서  | 34-36쪽  | 70-74쪽  | 38-41쪽  | -  |  학습주제  |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 찾아보기  | 글의 내용을 간추리는 방법 알기  | 각도기의 이용법을 알고 각의 크기 재기  | -스쿨팜이란? -봄작물재배방법  |  과제  |        |       국어활동 28쪽 읽고 29쪽 해결하기  |       수학 익힘 22-23쪽  |        |  스스로 확인  |        |        |        |        |        |  5.13 (수)  | 교과  | 수학  | 과학  | 미술  | 창체  | ♣  |  단원 (차시)  | 2. 각도  | 2.. 지층과 화석  | 알록달록 색종이 모자이크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42-43쪽  | 28-29쪽  | -  | -  |  학습주제  | 각도기와 자를 이용하여 각 그리기  | 지층이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알아보기  | 색종이를 활용하여 모자이크 작품 만들기  | 한컴타자연습하기  |  과제  |       수학 익힘 24-25쪽  |       실험관찰13쪽  | <준비물> 색종이, 가위, 풀,, A4용지 또는 도화지(8절도 가능)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5.14 (목)  | 교과  | 음악  | 수학  | 국어  | 체육  | ♣  |  단원 (차시)  | 1. 마음을 열며 여러 가지 박자  | 2. 각도  | 2. 내용을 간추려요  | 1. 건강  |  교과서  | 12-13쪽  | 44-45쪽  | 75-82쪽  | 22-23쪽  |  학습주제  | 박과 박자에 대해 알아보기  | 예각과 둔각 구별하기  |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내용을 간추리기  | 체격과 체력의 특징 알아보기  |  과제  |        |       수학 익힘 26-27쪽  |       국어활동 30~39쪽 이야기 읽고  40쪽 해결하기  |       23쪽 나의 체격 파악하기 (알고 있는 것만 기록)  |  스스로 확인  |        |        |        |        |        |  5.15 (금)  | 교과  | 과학  | 과학  | 영어  | 체육  | 사회  | 창체  |  단원 (차시)  | 2.. 지층과 화석  | 2.. 지층과 화석  | 2. Are You Happy?  | 1. 건강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30-31쪽  | 32-33쪽  | 22-23쪽  | 22-23쪽  | 37-40쪽  | -  |  학습주제  | 지층을 이루고 있는 암석을 관찰해 보기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지는지 알아보기  | 이야기를 통해 배운 표현 이해하기  | 체력의 의미와 체력을 기르기 위한 운동 종류 알아보기   | 줌심지의 역할과 특징 알아보기  | 한컴타자연습하기  |  과제  |       실험관찰14쪽  |       실험관찰15쪽  |      교과서 23쪽 Wrap Up 풀기  |        |        |       한컴타자 자리 및 단어연습하기  |  스스로 확인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