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여울초등학교 4학년 온라인 학습 계획 4학년 4반 담임 김선주 구분 | 1교시 | 2교시 | 3교시 | 4교시 | 5교시 | 6교시 | 4.27 (월) | 교과 | 영어 | 도덕 | 수학 | 수학 | 사회 | ♣ | 단원 (차시) | 1. What’s your name?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1. 큰 수 | 1. 큰 수 | 인권교육 | 교과서 | 14-15쪽 | 10-13쪽 | 20-21쪽 | 22-25쪽 | - | 학습주제 | 배운 표현 이해하기 | 도덕 공부, 무엇을 어떻게 할까요? | 뛰어 세기 해보기 | 수의 크기 비교하기 | 누구나 행복한 권리가 있어요 | 학습활동 | -피노키오 이야기 -Wrap Up (ybm온라인초등학교 접속) | 도덕 공부의 내용과 방법을 배우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기 | 규칙에 따라 뛰어 세기 하기 | 큰 수의 크기를 비교하고 그 방법 설명하기 | 동영상 보고 학습지(꾸러미에 있음) 해결하기 | 과제 | 교과서 14쪽 동영상 3번 재생하여 듣기 교과서 15쪽 풀기 | | 수익 14-15쪽 풀고 채점하기 | 수익 16-17쪽 풀고 채점하기 | | 스스로 확인 | | | | | | 4.28 (화) | 교과 | 사회 | 국어 | 국어 | 수학 | 창체 | ♣ | 단원 (차시)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정보통신 (자율활동) | 교과서 | 21-23쪽 | 46-51쪽 | 26-27쪽 | - | 학습주제 | 지도에 있는 기호화 범례 살펴보기 | 일어난 일에 대한 의견 말하기 | 생각 수학 -사라진 숫자 알아보기 | 타자연습하기 | 학습활동 | 지도에 있는 여러 가지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일이 일어난 까닭과 결과를 알아보고 그 일에 대한 자신의 의견을 정리하기 | 큰 수와 관련된 문제를 해결하기 | -한컴타자 자리연습하기 | 과제 | | 국어활동 24-25쪽 글 읽고 26쪽 2.번, 3번 해결하기 | | | 스스로 확인 | | | | | 4.29 (수) | 교과 | 국어 | 과학 | 미술 | 창체 | ♣ | 단원 (차시)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나의 꿈 | 안전 및 계기교육 | 교과서 | 52-61쪽 | 20-21쪽 | - | - | 학습주제 | 이야기를 읽고 자신의 의견과 친구들의 의견 비교하기 | 과학자처럼 의사소통 해보기 | 꿈을 주제로 표현하기 | -교통안전교육 -5월 가정의 달 계기교육 | 학습활동 | ‘가끔씩 비오는 날’을 읽고 일어난 일에 대한 자신의 의견 말하기 | 과학적 의사소통의 방법 알아보기 | 나의 꿈을 손바닥 그림으로 나타내기 | -교통안전 지키기 -가족의 소중함 알기 | 과제 | | 실험관찰 11쪽 | <준비물> 도화지, 색연필, 사인펜, 가위, 풀 등 | | 스스로 확인 | | | | | 4.30 (목) | | 석가탄신일 | 5.1 (금) | | 개교기념일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