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참, 사랑, 꿈으로 자라는 우리들


나는 스스로 빛날 수 있어요.

나는 주변을 따사롭게 비춰주어요.

우리 선생님은 나보고 '햇살'이래요. *^^*


맑고 훈훈한 1학년 4반
  • 선생님 : 허미숙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10월 15일 알림장

이름 허미숙 등록일 20.10.15 조회수 17

기온이 뚝 떨어진 아침이었어요. 등교길 아이들의 피부온도가 낮아져 교실 입실시에는 36도 되지 않는 친구들도 많았어요. 아침 가정에서 자가진단시 친구들의 체온을 유심히 살펴봐 주시기 바랍니다. 옷도 입고 벗을 수 있는 옷으로 따뜻하게 챙겨주세요~!

 

1~4교시 경제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1교시에는 가족 구성원간의 비슷한 점 다른 점, 행복한 가정을 꾸리기 위한 가족성원의 역할 등을 알아보고, 확장하여 동네에서 이웃이 하는 일을 살펴보았습니다. 우리 동네를 살기 좋게 만드는 사람은 결국,  '우리 모두'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교시에는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의 차이를 알아보았습니다. 필요한 것이나 원하는 것을 가족에게 요청하는 편지를 쓰고 그 대신, 그 분들을 위해 무언가 일을 해주어야한다는 것을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그런데, 있을 건 다 사주셔서 따로 부모님께 요청할 것이 없다는 친구들도 있었어요. 부족함이 없는 세대로구나 실감하게 되네요^^;;

3교시 우리 가족이 하는 일을 알아보고 직업, 기업, 기업가의 개념을 알아보았습니다. '직업'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우리가 필요한 것과 원하는 것을 구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우리 집과 동네를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드는 데 도움을 준다는 것을 여러 직업을 살피며 공부하였습니다. 가족 구성원으로서 나도 가족을 위해 할 수 있는 일들을 발표하고 활동지에 그림으로 표현하였습니다. 

4교시 기업과 기업가를 살펴보기 위해, 우리집을 중심으로 직접 자신의 지도(기호스티커 활용)를 만들고 기업들을 배치해보고 그렇게 선택한 이유를 발표하였습니다.

  원하는 직업을 얻기 위해 지금 학교에서의 활동을 통해 지식, 기술, 안목, 태도 등을 배우게 된다는 것을 아이들이 알아서 발표해주네요. 열심히 배우고 공부해야하는 이유를 친구들이 잘 알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도 열심히 듣고 생각하고 의견을 말해주고 활동해준 친구들의 미래를 축복합니다. ~^^*

 

<오늘의 알림장>

1. 다음 주(10월 19일)부터는 매일 등교합니다. 등교전 자가진단 부탁드립니다.

2. 오늘 공부한 경제교육 책자를 보고 부모님께 설명드리기

3. '꿈끼 자랑' 에 참여할 사람들은 발표할 종목 선택하기(마스크를 벗고 연주하는 부는 악기는 제외)

    (꿈끼자랑 발표회는 10월 29일 실시 예정, 월요일에 안내장 배부)

4. 내일은 온라인 학습 마지막 날입니다. 매일 전체 등교가 실시 되면 코로나 예방 수칙을 더 잘 지켜야 합니다. 내일이 꼭 마지막 온라인 수업이 될 수 있도록 협조와 지도 부탁드립니다. 

 

<내일 온라인 학습>

-아침활동-7회 바른 받침을 신경쓰며 바른 글씨로 연습합니다.

-1교시 국어-동화'프레드릭'읽고 학습지 활동과 프레드릭 생쥐 만들기 활동합니다. 만든 생쥐는 게시판 사진에 올리기

-2,3교시 가을(110쪽)-가을은 감사의 계절이라고 해요. 공부하며 진심으로 생각해보고 감사하는 마음을 가슴에 꽉 채워 옵니다.  색칠활동, 오려 붙이기 활동, 쓰고 큰소리로 외치기 활동들이 들어 있습니다. 참 좋은 동화책도 들어있어요.~^^* 

-4교시 친구사랑 동요부르기(집에서는 마음껏 큰소리로 신나게~!^^*)

-5교시 안전한 생활-중요한 신변 안전 내용이 들어있어요. 소리내어 따라해봅니다. 

 

다른 월요일보다 다음 주 월요일에 만날 일이 더 기대됩니다. 전체 등교에 방과후까지 걱정도 좀 되긴 하지만, 친구들 모두 자신을 소중히 여기는 만큼 방역 수칙도 잘 지켜줄꺼라 믿습니다.^^;;  2학기에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코로나 안전수칙 다시 한 번 약속해요~!^^*  그럼, 건강하게 월요일에 만나요~~~♥

이전글 10월19일 알림장
다음글 10월 12일 알림장+내일 온라인 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