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4반


참, 사랑, 꿈으로 자라는 우리들


나는 스스로 빛날 수 있어요.

나는 주변을 따사롭게 비춰주어요.

우리 선생님은 나보고 '햇살'이래요. *^^*


맑고 훈훈한 1학년 4반
  • 선생님 : 허미숙
  • 학생수 : 남 14명 / 여 13명

7월 17일 알림장

이름 허미숙 등록일 20.07.17 조회수 24

7월 17일 금요일 알림장

알림장 매일 확인하시고확인 싸인 해주세요.

 

필수 등교 전 건강상태 자가진단결과 제출하기

1. '에너지 절약 포스터' 붙여놓고 나의 생각 가족에게 알리기 운동하고 실천합니다.

2. 으로 시작하는 말 생각해오기

   (주말동안 'ㄸ'으로 시작하는 말 가족과 게임하듯 찾아보세요~!)

3. 활동지 모음 부모님 사인(4받아오기 (틀린 부분 다시 풀기)

   오늘 활동한 받침넣기(구름 놀이)는 교과서 내용으로 공부한 후 책을 덮고 선생님이 읽어주며 질문하며 함께 풀어본 활동지 입니다. 함께 했는데도 틀린 부분이 있습니다. 집에서 표시한 부분 다시 공부하면 좋겠습니다. 수학시험지는 수학 교과서 '얼마나 알고 있나요?'를 개인 채점 하는 동안 다 한 사람들이 가져다 푼 시험지입니다. 한 장은 과제로 풀어온 시험지와 동일한데, 다시 풀었을 때 틀린 문제들이 있어 함께 묶었습니다. 역시 틀린 문제 다시 풀어보고 사인해서 다시 보내주시면 되겠습니다. 

4. 차조심사람조심생활 속 거리두기마스크 쓰기손 씻기

5. 학교에 올 때꼭 양말을 신고 옵니다마스크여분 준비해요.


다음 주 수요일(7월 22일)에 여름방학합니다.  8월 개학 후에도 1학기 교과서로 10월 5일까지 공부합니다.  2학기 교과서는 일부가 배부되었습니다만, 분실 사례가 많아 1,2학기 교과서 모두 학교 사물함에 보관하고자 합니다. 

- 방학과 동시에 학교 화장실 및 운동장, 강당 등의 공사가 시작됩니다. 방학 중에 공사현장에 친구들이 오지 않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도서관도 방학중에 운영하지 않습니다. )

- 연기에 연기를 거듭하다 겨우 등교개학을 5월말에 시작하고 두 달이 채 되지 않아 방학을 맞게 되었습니다. 걱정과 우려로 조심조심 시작했던 1학년. 노래도 맘껏 부르지 못하고, 쉬는 시간도 넉넉하지 않고, 친구들과 재미있는 활동도 하지 못했지만 우리반 친구들 모두 기특하게 마스크 착용을 크게 힘들어하지 않고, 손도 깨끗이 씻고, 다른 때보다 많이 아프지도 않고, 배움을 소중히 여기며 즐겁게 학교생활을 해주어서 정말 고맙고 고마운 시간이었습니다. 

  방학을 하니 마치 1학기 공부를 마친 것 같지만, 8월27일에 개학하면 1학기 공부를 이어서 10월 5일까지 진행하고, 2학기는 10월 6일부터 시작합니다. 코로나 사태로 인해 한 달이상 2학기도 늦게 시작되네요. 신나게 배우고 익히는 예쁜 아이들 너무 빠른 방학에 아쉬움이 크지만, 또 방학이라고 기대하는 아이들도 있겠지요? 내심 방학동안 휴가철로 인해 코로나 확산세가 나빠지진 않을까 또 걱정입니다. 모쪼록 너무 이른 방심이 되지 않도록 아이들과 부모님들 방역당국의 주의사항 꼭 지켜주시고 아이들에게 교육시켜 주세요.

  아직 방학날도 아닌데, 방학을 앞두고 허전한 마음에 몇 마디 안내해 드렸습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십시오.~^^* 

이전글 7월 20일 알림장
다음글 7월 16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