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원 유치원

우리들의 마음속엔

 

우리들의 마음속엔 아름다운 시가 많아

우리들이 자라나면 세상은 아름답게 변할거예요.

우리들의 머리속엔 아주 좋은 생각 많아

우리들이 자라나면 세상은 아주 좋게 변할거예요

놀며 배우며 자라는 송광어린이^^
  • 선생님 : 오경숙, 조미희
  • 학생수 : 남 2명 / 여 3명

6월 4주 가정통신문

이름 오경숙 등록일 20.07.03 조회수 11

편식하는 아이, 어떻게 지도할까요?

 

밥 먹는 시간이 가장 힘들다는 편식하는 아이들. 골고루 먹어야 건강하게 성장하고, 올바른 식습관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이달에는 편식하는 아이들의 지도 방법을 소개합니다.

 

밥과 반찬으로 놀이하기

아이가 밥 먹는데 관심이 없다면 밥 먹는 시간을 즐겁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밥과 반찬을 가지고 기차놀이, 비행기 놀이 등을 해보세요. 다양한 추임새를 넣어 아이의 입에 밥과 반찬을 넣어주세요. 아이가 밥 먹는 시간을 즐거워하게 될 수 있습니다.

억지로 먹이지 않기

밥 먹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와 억지로 먹이려는 부모는 서로 큰 스트레스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든 먹이려고 하기 보다 아이가 먼저 배가 고프다고 할 때까지 일단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아이가 밥 먹는 시간에 떼쓰는 것을 줄일 수 있습니다.

왜 먹어야 하는지 설명하기

아이의 나이가 많아지면 놀이도 통하지 않는 순간이 옵니다. 이때는 아이를 혼내기보다 차근차근 설명해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밥을 먹지 않으면 어떻게 되는지 등 밥을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차근차근 이야기 나누어주세요.

안 먹는 재료 잘게 다져보기

안 먹는 재료를 작게 잘라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과 섞어 먹여봅니다. 이때 아이가 좋아하는 음식의 맛이 싫어하는 음식 맛보다 강한 것이 좋습니다. 카레나 짜장, 볶음밥에 섞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전글 6월 5주 가정통신문
다음글 6월 3주 가정통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