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분 | 4. 20.(월) | 4. 21.(화) | 4. 22.(수) | 4. 23.(목) | 4. 24.(금) |
1 교시 | 교과 | 음악 | 국어 | 수학 | 수학 | 과학 |
단원 | 음악으로 찾아보는 나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1. 큰 수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학습 주제 | 우주탐험가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 십만, 백만, 천만 알기 | 뛰어세기 해 보기 | 과학적인 분류 기준을 정하여 대상을 여러 단계로 분류하기 |
주요 활동 | ? 노래 따라 부르기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알아보기 | 수익 10-11쪽 1, 3, 4번 문제 풀기 | 수익 14-15쪽 문제 풀기 | 실험관찰 9쪽 적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10-11쪽 | 교과서 30-35쪽 | 교과서 14-15쪽 | 교과서 20-21쪽 | 교과서 16~17쪽 |
2 교시 | 교과 | 도덕 | 국어 | 수학 | 국어 | 미술 |
단원 |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큰 수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 |
학습 주제 | 도덕의 의미와 도덕적인 생활의 중요성 알기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 억과 조 알아보기 | 이야기를 일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 나비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및 감상하기 |
주요 활동 | <도덕의 시작>을 보고 도덕 공부를 해야하는 까닭 생각하기 | ?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는 방법 알아보기 | 수익 12쪽 1, 2, 3번 문제 풀기 |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교과서 10쪽 나비를 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8-9쪽 | 교과서 36-39쪽 | 교과서 16-19쪽 | 교과서 40-45쪽 | 교과서 10-11쪽 |
3 교시 | 교과 | 수학 | 과학 | 영어 | 국어 | 미술 |
단원 | 1. 큰 수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How are you?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 |
학습 주제 | 다섯 자리 수 알기 | 측정 도구를 사용하여 대상의 무게, 부피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 안부를 나타내는 문장 따라 읽고 친구와 대화하기, 기분과 때를 나타내는 낱말이나 어구 읽고 쓰기 | 이야기를 일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 나비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및 감상하기 |
주요 활동 | ?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기 | 과학적 측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 ? e학습터 자료 탑재 영상 보기 ? 영상을 보면서 Read and Wite를 쓰기 |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기 | 교과서 10쪽 나비를 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12-13쪽 | 교과서 12~13쪽 | 교과서 14~15쪽 | 교과서 40-45쪽 | 교과서 10-11쪽 |
4 교시 | 교과 | 국어 | 음악 | 과학 | 체육 | 사회 |
단원 |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 음악으로 찾아보는 나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 1-1)여가활동과 건강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학습 주제 |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 우주탐험가 -나의 꿈을 담아 가사 바꾸어 노래 부르기 | 관찰 결과에서 규칙을 찾아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과 측정하지 못한 현상을 예상하기 | 건강을 위한 걷기 방법 및 자전거 타는 방법 알고 실천하기 |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 나의 꿈을 담아 가사 바꾸어 노래 부르기 | 실험관찰 8쪽 적기 | 걷기 및 자전거 타는 방법 알아보기 | 교과서 22쪽 기호와 범례의 뜻 밑줄 긋고, 23쪽 문제 해결하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30-35쪽 | 교과서 10-11쪽 | 교과서 14~15쪽 | 교과서 14쪽 | 교과서 21-23쪽 |
5 교시 | 교과 | 영어 | 사회 | 사회 | 창체 | 체육 |
단원 | How are you?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 자율활동 | 1-1)여가활동과 건강 |
학습 주제 | 안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 지도에서 위치 알기 | 한자 익히기 | 플라잉 디스크 활동 방법 알기 |
주요 활동 | ㆍ e학습터 자료 탑재 영상보기 ㆍ영상을 보면서 Look and listen을 풀고 따라 말하기 ㆍ 챈트 하기 | 교과서 16쪽 전라북도 찾아 표시해보기 | 교과서 18쪽 방위, 방위표 뜻 읽고 밑줄 치기 | ? 육서의 원리 ? 한자 쓰는 순서 ? 부수 위치와 명칭 ? 기초부수 1절 | 영상을 보며 플라잉 디스크 활동 방법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교과서 10~13쪽 | 교과서 14-16쪽 | 교과서 17-20쪽 | | 교과서 16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