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2반

몸과 마음이 건강하고 행복한 4-2반 친구들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선생님 :
  • 학생수 : 남 9명 / 여 5명

4월 20일 ~ 24일 학습 안내

이름 이혜원 등록일 20.04.17 조회수 13

4월 20일(월) ~ 4월 24일(금) 학습 계획표입니다. 

이 계획표를 참고해서 강의 수강해주세요 ^^ 

 

구분

4. 20.()

4. 21.()

4. 22.()

4. 23.()

4. 24.()

1

교시

교과

음악

국어

수학

수학

과학

단원

음악으로 찾아보는 나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큰 수

1. 큰 수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학습

주제

우주탐험가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기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십만, 백만, 천만 알기

뛰어세기 해 보기

과학적인 분류 기준을 정하여 대상을 여러 단계로 분류하기

주요

활동

노래 따라 부르기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알아보기

수익 10-111, 3, 4번 문제 풀기

수익 14-15쪽 문제 풀기

실험관찰 9쪽 적기

참고

자료

교과서 10-11

교과서 30-35

교과서 14-15

교과서 20-21

교과서 16~17

2

교시

교과

도덕

국어

수학

국어

미술

단원

1. 도덕 공부,

행복한 우리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큰 수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

학습

주제

도덕의 의미와 도덕적인 생활의 중요성 알기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기

억과 조 알아보기

이야기를 일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나비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및 감상하기

주요

활동

<도덕의 시작>을 보고 도덕 공부를 해야하는 까닭 생각하기

시를 읽고 생각이나 느낌 나누는 방법 알아보기

수익 121, 2, 3번 문제 풀기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

교과서 10쪽 나비를 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보기

참고

자료

교과서 8-9

교과서 36-39

교과서 16-19

교과서 40-45

교과서 10-11

3

교시

교과

수학

과학

영어

국어

미술

단원

1. 큰 수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How are you?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

학습

주제

다섯 자리 수 알기

측정 도구를 사용하여 대상의 무게, 부피를 정확하게 측정하기

안부를 나타내는 문장 따라 읽고 친구와 대화하기, 기분과 때를 나타내는 낱말이나 어구 읽고 쓰기

이야기를 일고 생각이나 느낌을 나누기

나비에 대한 느낌과 생각을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 및 감상하기

주요

활동

다섯 자리 수를 알고 쓰고 읽기

과학적 측정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기

e학습터 자료 탑재 영상 보기

영상을 보면서 Read and Wite를 쓰기

이야기를 읽고 느낌을 다양하게 표현하

교과서 10쪽 나비를 보고 다양한 방법으로 표현해보기

참고

자료

교과서 12-13

교과서 12~13

교과서 14~15

교과서 40-45

교과서 10-11

4

교시

교과

국어

음악

과학

체육

사회

단원

1. 생각과 느낌을 나누어요

음악으로 찾아보는 나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

1-1)여가활동과 건강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학습

주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말하기

우주탐험가

-나의 꿈을 담아 가사 바꾸어 노래 부르기

관찰 결과에서 규칙을 찾아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과 측정하지 못한 현상을 예상하기

건강을 위한 걷기 방법 및 자전거 타는 방법 알고 실천하기

기호와 범례 알아보기

주요

활동

작품에 대한 생각이나 느낌이 서로 다른 까닭

나의 꿈을 담아 가사 바꾸어 노래 부르기

실험관찰 8쪽 적기

걷기 및 자전거 타는 방법 알아보기

교과서 22쪽 기호와 범례의 뜻 밑줄 긋고, 23쪽 문제 해결하기

참고

자료

교과서 30-35

교과서 10-11

교과서 14~15

교과서 14

교과서 21-23

5

교시

교과

영어

사회

사회

창체

체육

단원

How are you?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1. 지역의 위치와 특성

자율활동

1-1)여가활동과 건강

학습

주제

안부를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며 말하기

우리 지역을 나타낸 지도 살펴보기

지도에서 위치 알기

한자 익히기

플라잉 디스크

활동 방법 알기

주요

활동

e학습터 자료

탑재 영상보기

ㆍ영상을 보면서 Look and listen을 풀고 따라 말하기

ㆍ 챈트 하기

교과서 16쪽 전라북도 찾아 표시해보기

교과서 18

방위, 방위표 뜻

읽고 밑줄 치기

육서의 원리

한자 쓰는 순서

부수 위치와 명칭

기초부수 1

영상을 보며 플라잉 디스크 활동 방법 알아보기

참고

자료

교과서 10~13

교과서 14-16

교과서 17-20

교과서 16


이전글 4월 27일 ~ 5월 1일 학습 안내
다음글 4월 16일 ~ 17일 학습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