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목요일(4/16)과 금요일(4/17) 학습 계획표입니다. 이 계획표를 참고해서 강의 수강해주세요 ^^ 구분 | | | | 4. 16.(목) | 4. 17.(금) | 1 교시 | 교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코로나19 휴업일 | 창의적 체험활동 | 국어 | 단원 | 자율활동 | <독서 단원> 독서 단계(2/2) | 학습 주제 | 온라인 예절 알아보기 | 국어사전 활용하며 책 읽기 | 주요 활동 | ㆍ 원격학습 안내 및 저작권물 이용 방법, 개인정보 보호 방법 교육 ㆍ 사이버 폭력 예방 교육 | ㆍ 국어사전에서 낱말을 찾아가며 교과서 21쪽 「때를 기다리는 나무들」 읽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 교과서 20-21쪽 | 2 교시 | 교과 | 창의적 체험활동 | 미술 | 단원 | 자율활동 | 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1~2/4) | 학습 주제 | 세월호 추모하기 | 대상을 탐색하며 느낌과 생각 나타내기 | 주요 활동 | 세월호 영상을 보며 추모하기 | ㆍ 봄바람을 느껴본 경험 떠올리기 ㆍ 교과서 8쪽 문제 풀기 | 참고 자료 | e학습터 동영상 | 교과서 8-9쪽, 동영상 | 3 교시 | 교과 | 수학 | 수학 | 단원 | 1. 큰 수(1/9) | 1. 자유로운 느낌과 생각(1~2/4) | 학습 주제 | 1000이 10개인 수 알아보기 | 대상을 탐색하며 느낌과 생각 나타내기 | 주요 활동 | ㆍ 1000이 10개인 수 알아보기 ㆍ 수학익힘책 5-7쪽 풀기 | ㆍ 물건을 탐색하며 느낌과 생각 표현하기 ㆍ 소리를 듣고 떠오르는 느낌과 생각 표현하기 | 참고 자료 | 수학 8~11, 수익 5~7 | 교과서 8-9쪽, 동영상 | 4 교시 | 교과 | 과학 | 사회 | 단원 | 1. 과학자처럼 탐구해 볼까요?(1/5) | 1. 지역의 위치와 특성(1/12) | 학습 주제 | 여러 가지 감각 기관과 간단한 관찰 도구를 사용하여 변화 과정을 관찰하기 | 지도가 무엇인지 알기 | 주요 활동 | ㆍ 탄산수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며 과학적 관찰 방법 알아보기 ㆍ 실험관찰 6쪽 적기 | ㆍ지도 알아보기 ㆍ교과서 11쪽을 읽고 지도의 뜻에 밑줄 긋기 | 참고 자료 | 과학 10-11쪽 실험관찰 6쪽 | 교과서 10~13쪽 | 단5 교시 | 교과 | 국어 | 체육 | 단원 | <독서단원> 독서 전 단계(1/2) | 1-1)여가활동과 건강(2/13) | 학습 주제 | 읽을 책을 정하고 내용 예상하기 | 여가활동과 건강의 관계 알아보기 | 주요 활동 | ㆍ나에게 맞는 책을 고르는 방법 알기 | ㆍ 여가 활동에서 느끼는 행복 알아보기 | 참고 자료 | 동영상 | 교과서 12-13쪽 | 6 교시 | 교과 | 체육 | | 단원 | 1-1)여가활동과 건강(1/13) | | 학습 주제 | 여가활동과 운동방법 알아보기 | | 주요 활동 | ㆍ 놀이의 힘 - 놀이는 본능이다 영상 시청 | | 참고 자료 | 교과서 10-11쪽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