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4주 4월 20일(월) ~ 24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수학[02-02] | 영어[01-03] | 과학[01-02] | 국어[02-05] | 수학[02-08] | 학습주제 (단원) | 각기둥을 알아볼까요(2) | I’m in the Sixth grade – sing and read | 과학자처럼 해볼까요? |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생활동 | 각기둥의 이름 알기 정리하기 | 노래를 부르며 배운 표현과 낱말 익히기 정리하기 | 결과 해석, 결론 도출 관련 영상보기 정리하기 | 교과서 읽기 정리하기 | 단원 평가하기 정리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2 | 교과 | 수학[02-03] | 영어[01-04] | 과학[02-01] | 국어[02-06] | 수학[02-09] | 학습주제 (단원) | 각기둥의 전개도를 알아볼까요 | I’m in the Sixth grade – let’s read | 지구의 자전은 무엇일까? | 이야기를 읽고 요약하기 | [탐구 수학] 세계의 유명 건축물을 살펴볼까요 | 학생활동 | 여러 가지 각기둥의 전개도 관련 영상 시청 정리하기 | 자신과 친구를 소개하는 글 읽기 정리하기 | 지구의 자전 관련 영상보기 정리하기 | 교과서 내용 요약하기 정리하기 | 세계의 유명 건축물 관련 영상보기 정리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3 | 교과 | 영어[01-02] | 사회{01-03] | 국어[02-03] | 실과[01-03] | 사회{01-05] | 학습주제 (단원) | I’m in the Sixth grade – look and say | 5.18 민주화 운동의 과정과 의미 알아보기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가정 생활은 모두에게 소중해요 | 6월 민주 항쟁 이후 민주화 과정 알아보기 | 학생활동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하기 정리하기 | 5.18 민주화 운동 관련 영상보기 5.18 민주화 운동 과정 정리하기 | 여러 가지 이야기 영상 시청 정리하기 | 가정 생활의 소중함을 느낄 때 관련 영상보기 정리하기 | 민주화 과정 관련 영상보기 민주화 과정 정리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4 | 교과 | 과학[01-01] | 수학[02-04] | 국어[02-04] | 실과[01-04] | 사회[01-06] | 학습주제 (단원) | 과학자처럼 해볼까요? | 각기둥의 전개도를 그려 볼까요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알기 | 가정 생활은 모두에게 소중해요 | 오늘날 시민들이 사회 공동의 문제 해결에 참여하는 모습 알아보기 | 학생활동 | 가설 설정, 실험 계획, 실험 관련 영상보기 정리하기 | 여러 가지 각기둥의 전개도 그려보기 정리하기 | 이야기 구조를 생각하며 요약하는 방법 관련 영상 시청 정리하기 | 가정 생활의 소중함을 느낄 때 관련 영상보기 정리하기 | 시민들의 사회 공동 문제 해결 관련 영상보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5 | 교과 | 사회[01-01] | 국어[02-01] | 수학[02-05] | 수학[02-06] | 도덕[01-02] | 학습주제 (단원) | 단원 학습 내용 예상하기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을 살펴보기 | 각뿔을 알아볼까요(1) | 각뿔을 알아볼까요(2) | 자주적인 생활을 실천해 보아요 | 학생활동 | 3.15 부정선거 관련 영상 보기 3.15 부정선거로 인해 발생한 일들 정리하기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관련 영상 시청 정리하기 | 각뿔이 무엇인가 영상 시청 정리하기 | 각뿔의 이름 이해하기 정리하기 | 자기 이해의 중요성 관련 영상 시청 정리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6 | 교과 | 사회{01-02] | 국어[02-02] | 사회{01-04] | 수학[02-07] | 창체[01-03] | 학습주제 (단원) | 4.19 혁명과 시민들의 노력 알아보기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을 살펴보기 | 6월 민주 항쟁에서 국민들의 민주화 노력 알아보기 | [도전 수학] 각기둥과 각뿔을 찾아볼까요 | 장애이해교육 | 학생활동 | 4.19 혁명 관련 영상 보기 4.19 혁명의 과정과 의의 정리하기 | 이야기 속 사건의 흐름 살펴보기 관련 영상 시청 정리하기 | 6월 민주항쟁 관련 영상보기 | 각기둥과 각뿔의 규칙점 찾기 정리하기 | 장애이해교육 관련 영상 시청 정리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자율평가 | ․ 전북e스쿨(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