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주 4월 13일(월) ~ 17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교과 | | | | 실과[01-01] | 수학[02-01] | 학습주제 (단원) | | | | 나와 가족의 관계를 알아봐요 | 각기둥을 알아볼까요(1) | 학생활동 | | | | 가족의 소중함을 느낄 때 떠올리기 나와 가족의 관계 알아보기 | 물건을 입체도형과 평면도형으로 분류하기 각기둥 알아보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2 | 교과 | | | | 실과[01-02] | 영어[01-01] | 학습주제 (단원) | | | | 가족 구성원에게는 역할이 있어요 | I’m in the Sixth Grade : | 학생활동 | | | | 가족 구성원의 역할 이해하기 우리 가족 구성원의 역할 알아보기 | 학년을 묻고 답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3 | 교과 | | | | 국어[독서 준비] | 체육{01-01] | 학습주제 (단원) | | | | 읽을 책을 정하고 책 내용 예측하기 | 여가 활동을 즐겨요 | 학생활동 | | | | 읽을 책 정하는 방법 알아보기 읽을 책 정하기 | 신체 활동이 활발한 여가 활동 알아보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4 | 교과 | | | | 국어[독서] | 도덕[01-01] | 학습주제 (단원) | | | | 책을 깊이 있게 읽기 | 자주적인 생활을 시작해요 | 학생활동 | | | | 책을 깊이 있게 읽는 방법 알아보기 정한 책 읽어보기 | 자주적인 생활의 의미 알아보기 실천 항목 정하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5 | 교과 | | | | 미술[01-01] | 창체[01-01] | 학습주제 (단원) | | | | 생활 속에서 색 발견하기 | 적응활동(색종이 소개책 만들기) | 학생활동 | | | | 주목성과 명시성 높은 색 찾아보기 색의 3요소(색상, 채도, 명도) 알아보기 | 나를 소개하는 색종이 소개책 만들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6 | 교과 | | | | 미술[01-02] | 창체[01-02] | 학습주제 (단원) | | | | 생활 속에서 색 발견하기 | 적응활동(공부계획 세우기) | 학생활동 | | | | 주변색에 따른 변화 알아보기 | 온라인 학습을 위한 공부 계획 세우기 | 학습자료 (온라인) | | | | ·e-학습터, youtube | ··e-학습터, youtube | 자율평가 | ․ 전북e스쿨(e-학습터)/전체메뉴/자율학습/자율평가/학년, 과목, 학기, 단원 검색/평가문항수 확인, ․ 난이도, 평가지명(과목명)을 설정하면 로그인 없이 편리하게 자율평가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