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1반

4학년 1반 친구들 반가워요~

위기 속에 빛나는 하루하루를 쌓아서 소중하고 행복한 성장을 이루는 한 해 만들어봐요~ 

어제보다 오늘 한 걸음 더 성장하는 어린이
  • 선생님 : 4-1 담임
  • 학생수 : 남 16명 / 여 12명

학교폭력

이름 김주안 등록일 21.12.16 조회수 20

학교가 즐거우려면 학교폭력이 없어야한다 학교폭력 예방법은 이것들이 있다

신체폭행

신체적 폭행이 일어난 경우, 부모는 자녀의 힘든 마음을 들어주고, 상담교사에게 이야기 하고 도움을 구할 수 있도록 지지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자칫 피해자가 가해자의 친구들로부터 따돌림 등의 또 다른 폭력이나 지속적인 피해에 노출될 때에는 자녀가 담임교사나 상담교사로부터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으로 도와주어야 합니다.
 금품갈취

금품갈취 문제가 발생한 경우, 정확한 피해사실(언제, 어디서, 어떤 물건을, 누가 등)을 확인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신체적인 폭행 등의 피해가 없었는지를 확인해야합니다. 확인 후에는 신체적 폭행과 마찬가지로 피해 자녀가 담임교사와 상담교사에게 이야기 하고 도움을 구할 수 있도록 부모는 적극적으로 지지해주어야 합니다.

집단따돌림, 괴롭힘

집단따돌림 문제가 발생하고 이 사실을 부모가 알게 되었을 경우 자녀에 대한 공감과 지지가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그 다음으로는 따돌림의 정황 및 이유, 피해기간, 피해자 개인적인 특성, 경험 등에 대해 구체적으로 파악해보고, 만일 피해자의 정서적, 심리적 피해상황 파악하여, 정신적 피해가 심각하다면 전문 상담(치료)자의 도움을 받는 것이 필요가 있습니다.

사이버 폭력

사이버 폭력의 경우, 우선 피해자 스스로 적극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가해자를 만나는 사이버상의 공간에서 피해자 스스로 거절하거나, ID 및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등의 방법과 함께, 가해자에게 경고, 공간폐쇄 등 적극적인 일차적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지속적으로 사이버폭력이 일어날 경우에는 만일 가해자를 아는 경우에는 교사 혹은 부모를 통해서 가해자와 가해자 부모에게 연락하거나 학교의 중재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해자를 모르는 경우에는 사이버 수사대에 신고할 수 있습니다.

이방법을 사용하면 학교폭력을 해결할수있다 그 이유는 CHORM에 나오고 또 학교에서 배웠고 또 읽어보니 다 사실인것 같다. 그래서 내생각에는 이방법들로 대처해야 될거 같다

이전글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자! (1)
다음글 학교폭력, 당신은 하시겠습니까?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