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나, 너, 함께 하는 우리
  • 선생님 : 홍하나 선생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2020년 7월 24일 금요일

이름 홍하나 등록일 20.07.24 조회수 39

오늘 1교시 수학 시간에는 9 다음 숫자인 10에 대해서 배워보았습니다. 10이 되는 짝꿍 숫자로는 (1,9), (2,8), (3,7), (4,6), (5,5)가 있고 짝꿍 수는 가르기, 모으기 할 때도 같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10이 되는 짝꿍 수를 잘 기억하기 위해 떴다 떴다 비행기멜로디에 맞춰 노래로 불러보았습니다. 10이 되는 짝꿍 수(10의 보수)는 나중에 받아 올림이 있는 덧셈, 받아 내림이 있는 뺄셈을 하는데 매우 중요한 기초가 됩니다. 집에서도 10 짝꿍수를 노래 불러가며 익힐 수 있도록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원곡) -다 떴다 비행기 날아라 날아라

(개사)  1  9  2 8  3   7   4    6  5    5

(원곡) -이 높이 날아라 우리 비행기

(개사1  9  2 8  3   7   4 6  5    5  

2교시 국어 시간에는 낱말만 있어서는 생각을 표현할 수 없음을 알고 문장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알아보았습니다.

3교시 창체(동아리) 시간에는 그림책 똑똑해지는 약을 읽어보았습니다. 우리 6반 친구들이 메메가 장난치는 모습을 굉장히 재미있어 했습니다. 또 전등 끄기 캠페인과 관련해 그림책지구를 위한 한 시간도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어제 전등 끄기 캠페인하면서 이미 집에서 읽어본 친구도 있었습니다. ^^

4~5교시 여름 시간에는 나만의 우산을 표현해 보았습니다.

 

<오늘의 우체통 및 배부>

1. 숫자카드(1~10)

2. 받침이 있는 글자 학습지 1

3. 통합교과(바른생활) 참학력 활동지

 

<숙제>

1. 받침이 있는 글자 학습지에 빠져있는 받침 채워오기 -7.27()까지

 

<알림>

1. 전등 끄기 캠페인 실시(1학년 전체가 참여, 수행평가)

* 기간: 7.23() ~ 7.26() 중 하루를 정해 지구를 위해 10분 이상 참여

* 방법: 10분 이상 가정에 켜져 있는 모든 전기스위치를 끄고 촛불로 생활한 뒤 밴드에 인증샷 올리기

2. 숫자카드에 이름 써오기(숫자 아래에 있는 빈칸에 이름 쓰기)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에어컨 가동시 추위 타는 친구들만)

                            필통은 학교에 두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제출>

1. 자가진단 설문 820분 전까지 꼭 참여

2. 받침 없는 동화 끝까지 다 읽은 친구는 받침 없는 동화 제출(미제출자만)

3. 주말동안 에너지 절약을 위해 노력해 보고 통합교과(바른생활)참학력 활동지에 표시해 오기(7.27까지)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7월 27일 월요일
다음글 2020년 7월 23일 목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