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2020년 7월 10일 금요일 |
|||||
---|---|---|---|---|---|
이름 | 홍하나 | 등록일 | 20.07.10 | 조회수 | 49 |
첨부파일 | |||||
오늘 1교시 국어시간에는 6단원 받침 있는 글자 중 ㄹ받침을 배워보았습니다. 오늘도 ㄹ받침 쓰기와 읽기 숙제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글씨 쓸 때는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2교시 수학 시간에는 놀이 수학으로 길이 비교 올림픽을 해 보았습니다. 무조건 물건의 길이가 긴 친구가 이기는 것이 아니라 중간 중간 길이가 짧은 친구도 이길 수 있는, 누가 이길지 전혀 예측할 수 없는 놀이여서 아이들이 매우 즐거워했습니다. 3교시에는 동아리 시간으로 여름과 관련해 그림책 「모기 잡는 책」, 「팥빙수의 전설」을 읽어 보았습니다. 4~5교시에는 과학행사로 자외선 팔찌 만들기를 하였습니다. 투명구슬이 햇빛을 받으면 어떤 색깔로 변하는지 부모님께서도 함께 살펴봐주세요~
<오늘의 우체통 및 배부> 1. 국어 6단원 ㄹ받침 학습지 2. 내가 만든 자외선 팔찌 3. 원형 비행기 재료와 만드는 방법 안내장 4. 음이온 세라믹 화분과 재배 방법 안내장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에어컨 가동시 추위 타는 친구들만) 필통은 학교에 두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2. 개인 젓가락(13일 월요일에 가져오기)
<알림> 1. 젓가락질 대회 실시(7. 13.월요일) ☞ 개인 젓가락 준비(준비 못 한 친구는 나무젓가락 배부) ☞ 가정에서 충분히 연습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주말에 가족과 함께 해 볼 수 있는 과학 체험활동 두 가지를 보내드렸습니다. 보내드린 유인물 참고하셔서 아이와 즐거운 과학 체험 시간을 가져보시길 바랍니다.
<숙제> 1. ㄹ받침 학습지 ‘갈’부터 ‘힐’까지 한 번씩 8칸 노트에 적어 13일(월)에 가져오기 (더 연습하고 싶은 친구는 쓰기연습을 더 해도 좋습니다.) 2. ㄹ받침 학습지 뒷면에 있는 낱말들을 소리 내어 2번씩 읽기 3. 쓰기 숙제가 있는 관계로 오늘 ‘받침 없는 동화’책 숙제는 없습니다.
<제출> 1. 자가진단 설문 8시 20분 전까지 꼭 참여 2. 이번 주에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국어 참학력 평가지)를 한 주 동안 실천해 보았습니다. 그동안 인사말 실천한 정도를 평가지에 빠짐없이 표시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하여 월요일에 제출합니다.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7월 13일 월요일 |
---|---|
다음글 | 2020년 7월 9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