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2020년 7월 6일 월요일 |
|||||
---|---|---|---|---|---|
이름 | 홍하나 | 등록일 | 20.07.06 | 조회수 | 50 |
오늘 1교시는 예고한 대로 교통문화연수원에서 강사선생님께서 오셔서 교통안전교육을 해 주셨습니다. (관련사진은 학급 밴드에 탑재하겠습니다) 2교시 국어 시간에는 6단원 받침 있는 글자 중 ㅂ받침을 배워보았습니다. 오늘도 ㅂ받침 쓰기 숙제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교시 수학 시간에는 3단원 단원평가를 보았습니다. 아직도 그림을 보고 덧셈인지 뺄셈인지 헷갈려 하는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단원평가지는 내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4교시 여름(통합)시간에는 ‘우리 형제’ 전래동요를 불러보고 박자에 맞춰 소고를 쳐 보았습니다. 소고를 다루기 직전에 6반 친구들 모두 손소독제를 바르고 소고치기를 하였습니다. 소고는 사전에 미리 소독된 것을 사용하였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늘의 우체통 및 배부> 1. 학생 가정 내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안내장 2. 물놀이 안전수칙 안내장 3. 국어 6단원 ㅂ받침 학습지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에어컨 가동시 추위 타는 친구들만) 필통은 학교에 두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알림> 1. 오늘부터 10일(금)까지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국어 참학력 평가지)를 실천하고 평가지에 실천한 정도를 스스로 표시합니다.(실천할 내용: 1.일어나서 부모님께 아침 인사하기 2. 학교 와서 친구들에게 인사하기 3. 학교 와서 선생님께 인사하기) 비록 평가이지만 이를 계기로 아이들이 바르게 인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많이 독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우체통에 넣어 매일 가지고 다닙니다.
<숙제> 1. 오늘 집으로 가져간 ㅂ받침 학습지를 보고 ‘갑’부터 ‘힙’까지 한 번씩 8칸 노트에 적어 내일 가져옵니다.(더 연습하고 싶은 친구는 쓰기연습을 더 해도 좋습니다.) 지난번 금요일 ㅁ받침 숙제 예시를 감~험까지만 써서 보여드렸더니 오늘 몇 명 학생이 알림장 예시 그대로 4줄만 써 왔네요.ㅠㅠ 제 설명이 많이 부족했나 봅니다. 아래 사진대로 갑~ 힙 까지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쓰기 숙제가 있는 관계로 오늘 ‘받침 없는 동화’책 숙제는 없습니다. (쓰기 숙제가 있는 경우 아이들 숙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읽는 숙제는 내지 않으려고 합니다.)
<제출> 1. 자가진단 설문 8시 20분 전까지 꼭 참여 2. 수학 형성평가지 틀린 문제 부모님과 함께 다시 풀어보고 부모님 확인 받아오기 (☞ 미제출자만, 이번주까지) 3. 학생 가정 내 농산물 꾸러미(2차) 지원 사업에 관한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작성해서 제출 (☞ 7.8(수)까지)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7월 7일 화요일 |
---|---|
다음글 | 2020년 7월 3일 금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