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나, 너, 함께 하는 우리
  • 선생님 : 홍하나 선생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2020년 7월 6일 월요일

이름 홍하나 등록일 20.07.06 조회수 50

오늘 1교시는 예고한 대로 교통문화연수원에서 강사선생님께서 오셔서 교통안전교육을 해 주셨습니다. (관련사진은 학급 밴드에 탑재하겠습니다)

2교시 국어 시간에는 6단원 받침 있는 글자 중 받침을 배워보았습니다. 오늘도 받침 쓰기 숙제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3교시 수학 시간에는 3단원 단원평가를 보았습니다. 아직도 그림을 보고 덧셈인지 뺄셈인지 헷갈려 하는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단원평가지는 내일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4교시 여름(통합)시간에는 우리 형제전래동요를 불러보고 박자에 맞춰 소고를 쳐 보았습니다. 소고를 다루기 직전에 6반 친구들 모두 손소독제를 바르고 소고치기를 하였습니다. 소고는 사전에 미리 소독된 것을 사용하였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오늘의 우체통 및 배부>

1. 학생 가정 내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 안내장

2. 물놀이 안전수칙 안내장

3. 국어 6단원 받침 학습지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에어컨 가동시 추위 타는 친구들만)

필통은 학교에 두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알림>

1. 오늘부터 10()까지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국어 참학력 평가지)를 실천하고 평가지에 실천한 정도를 스스로 표시합니다.(실천할 내용: 1.일어나서 부모님께 아침 인사하기 2. 학교 와서 친구들에게 인사하기 3. 학교 와서 선생님께 인사하기)

비록 평가이지만 이를 계기로 아이들이 바르게 인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많이 독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체통에 넣어 매일 가지고 다닙니다.

 

<숙제>

1. 오늘 집으로 가져간 받침 학습지를 보고 부터 까지 한 번씩 8칸 노트 적어 내일 가져옵니다.(더 연습하고 싶은 친구는 쓰기연습을 더 해도 좋습니다.)

  지난번 금요일 ㅁ받침 숙제 예시를 감~험까지만 써서 보여드렸더니 오늘 몇 명 학생이 알림장 예시 그대로 4줄만 써 왔네요.ㅠㅠ

  제 설명이 많이 부족했나 봅니다.

  아래 사진대로 갑~ 힙 까지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해주세요.

 

2 쓰기 숙제가 있는 관계로 오늘 받침 없는 동화책 숙제는 없습니다.

(쓰기 숙제가 있는 경우 아이들 숙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읽는 숙제는 내지 않으려고 합니다.)

 

 

<제출>

1. 자가진단 설문 820분 전까지 꼭 참여

2. 수학 형성평가지 틀린 문제 부모님과 함께 다시 풀어보고 부모님 확인 받아오기

(미제출자만, 이번주까지)

3. 학생 가정 내 농산물 꾸러미(2) 지원 사업에 관한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작성해서 제출 (7.8()까지)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7월 7일 화요일
다음글 2020년 7월 3일 금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