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2020년 7월 3일 금요일 |
|||||
---|---|---|---|---|---|
이름 | 홍하나 | 등록일 | 20.07.03 | 조회수 | 50 |
1~2교시 국어 시간에는 국어 (가) 5단원을 정리하고 국어 (나) 교과서로 들어갔습니다. 새로운 단원인 [6. 받침 있는 글자] 첫 시간으로 받침의 유무에 따라 낱말의 뜻이 달라지는 경우를 살펴보고 왜 글자를 정확하게 써야 하는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받침 중 ‘ㅁ’받침을 배워 보았습니다. 3교시 수학 시간에는 3단원 형성평가를 풀어보며 3단원을 복습해 보았습니다. 다음 주 월요일에는 수학 3단원 단원평가를 볼 예정입니다. 4교시에는 수학 4.비교하기 단원으로 들어가 길이에 대해 배워 보았습니다. 두 사물의 길이를 비교할 때 ‘~보다 더 깁니다.’ ‘~보다 더 짧습니다.’라는 표현을 쓴다는 것, 사물의 길이 비교 시 시작점을 맞추고 나서 길이를 비교해야 한다는 것을 배웠습니다. 5교시 창체(동아리) 시간에는 그림책 「감기에 걸린 물고기」, 「백 만년 동안 말 안 해」를 읽어 보았습니다.
<오늘의 우체통 및 배부> 1. 과학체험 주간행사 안내 및 교내 과학탐구대회 취소 안내장 2. 수학 3단원 형성평가 3. 국어 6단원 ㅁ받침 학습지 4. 국어 참학력활동지(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 5. 국어 가 교과서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에어컨 가동시 추위 타는 친구들만) 필통은 학교에 두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알림> 1. 오늘 아이들 편에 국어 참학력 활동지(상황에 맞는 인사말하기)를 나눠 주었습니다. 다음주 6일(월)부터 10일(금)까지 아이들이 매일 인사를 잘 주고 받았는지 실천한 정도를 스스로 표시하는 수행평가지입니다. (실천할 내용: 1.일어나서 부모님께 아침 인사하기 2. 학교 와서 친구들에게 인사하기 3. 학교 와서 선생님께 인사하기) 비록 평가이지만 이를 계기로 아이들이 바르게 인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많이 독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우체통에 넣어 매일 가지고 다닙니다. 2. 다음주 6일(월) 수학 3단원 단원평가 실시 3. 다음주 6일(월) 1교시에 교통안전교육(외부강사)이 있습니다. 9시 정각에 수업이 시작되니 부모님께서는 아이들이 수업에 늦지 않도록 해 주시길 바랍니다.
<숙제> 1. 오늘 집으로 가져간 ㅁ받침 학습지를 보고 ‘감’부터 ‘힘’까지 한 번씩 8칸 노트에 적어 7.6(월)까지 가져옵니다.(더 연습하고 싶은 친구는 쓰기연습을 더 해도 좋습니다.) 2 쓰기 숙제가 있는 관계로 이번 주 ‘받침 없는 동화’책은 한 편만 읽습니다. 주말에 「도깨비 귀가 아파요 2」를 3번 읽습니다. <제출> 1. 수학 참학력활동지 틀린문제 다시 풀어보고 부모님 확인받아오기☞ 7.6(월)까지, 미제출자만 2. 수학 형성평가지 틀린 문제 부모님과 함께 다시 풀어보고 부모님 확인 받아오기☞ 7.6(월)까지 3. 자가진단 설문 8시 20분 전까지 꼭 참여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7월 6일 월요일 |
---|---|
다음글 | 2020년 7월 2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