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나, 너, 함께 하는 우리
  • 선생님 : 홍하나 선생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2020년 7월 7일 화요일

이름 홍하나 등록일 20.07.07 조회수 37

오늘 1교시 국어 시간에는 6단원 받침 있는 글자 중 받침을 배워보았습니다. 오늘도 받침 쓰기 숙제가 있습니다. 아이들이 또박또박 쓸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2교시 수학 시간에는 무게를 비교할 때 ~보다 더 무겁습니다. ~보다 더 가볍습니다라고 표현해야 함을 배웠습니다.

3교시 독서교육 시간에는 전담선생님과 함께 그림책뼈를 도둑맞았어요!를 읽어보고 독후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4교시 안전한 생활 시간에는 골목길에서 흔히 할 수 있는 위험한 행동에 대해 알아보고 안전하게 다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오늘의 우체통 및 배부>

1. 국어 6단원 받침 학습지

2. 수학 3단원 단원평가지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에어컨 가동시 추위 타는 친구들만)

필통은 학교에 두지 않고 가지고 다니기(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알림>

1. 오늘부터 10()까지 상황에 맞는 인사말 하기(국어 참학력 평가지)를 실천하고 평가지에 실천한 정도를 스스로 표시합니다.

(실천할 내용: 1.일어나서 부모님께 아침 인사하기 2. 학교 와서 친구들에게 인사하기 3. 학교 와서 선생님께 인사하기)

비록 평가이지만 이를 계기로 아이들이 바르게 인사하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많이 독려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우체통에 넣어 매일 가지고 다닙니다.

 

<숙제>

1. 오늘 집으로 가져간 받침 학습지를 보고 부터 까지 한 번씩 8칸 노트에 적어 내일 가져옵니다.(더 연습하고 싶은 친구는 쓰기연습을 더 해도 좋습니다.)

2. 받침 학습지 뒷면에 있는 단어들을 소리 내어 2번씩 읽기

3. 쓰기 숙제가 있는 관계로 오늘 받침 없는 동화책 숙제는 없습니다.

(쓰기 숙제가 있는 경우 아이들 숙제 부담감을 줄이기 위해 읽는 숙제는 내지 않으려고 합니다.)

 

 

 

<제출>

1. 자가진단 설문 820분 전까지 꼭 참여

2. 수학 형성평가지 틀린 문제 부모님과 함께 다시 풀어보고 부모님 확인 받아오기

(이번주까지, 미제출자만)

3. 학생 가정 내 농산물 꾸러미(2) 지원 사업에 관한 개인정보수집 이용 제공 동의서 작성해서 제출 (7.8()까지, 미제출자만)

4. 수학 단원평가 틀린 문제 부모님과 함께 다시 풀어보고 부모님 확인 받아오기

(7.9()까지)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7월 8일 수요일
다음글 2020년 7월 6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