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
|||||
---|---|---|---|---|---|
이름 | 홍하나 | 등록일 | 20.06.11 | 조회수 | 80 |
오늘 1교시 국어시간에는 자음자와 모음자로 글자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흐트러진 자음자와 모음자를 조합하여 동물이름 맞추기 게임을 해 보았는데 아이들이 흥미를 가지고 잘 참여하였습니다. 이어서 2교시 국어시간에는 비밀쪽지 속에 있는 암호를 풀어 글자를 맞추는 미션을 해결해 보았습니다. 미션을 잘 해결한 친구들에게는 맛있는 초코바를 주었습니다. 글자 조합이 어려운 아이들은 교사의 도움으로 해결하여 반 아이들 모두 초코바를 맛있게 먹었습니다.^^ 3교시 여름(통합)시간에는 ‘우리집은 웃음바다’ 노래를 배워 보고 노래에 맞추어 박자치기도 해 보았습니다. 4~5교시 수학시간에는 그림을 보고 상황에 맞게 덧셈식을 써 보고 덧셈식을 읽어보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교사가 말하는 상황을 듣고 모으기판에 숫자로 표시한 후 덧셈식으로 써 보는 연습도 하였습니다. 가정에서도 연습할 수 있도록 모으기-가르기판을 아이들 편에 보냅니다. 부모님께서 아이들에게 덧셈상황을 문제로 내주시면 아이들이 모으기판(녹색)에 숫자를 쓰고 덧셈식까지 써 보는 숙제입니다.(3문제 정도)
<오늘의 우체통> 1. 1학기 우유급식 미실시 안내 2. 모으기-가르기판, 지우개 달린 보드마카
<알림> * 에어컨 가동으로 인해 추위 타는 친구들은 긴팔 가디건(또는 점퍼) 챙겨오기
<준비물> *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필통(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 지우개 달린 보드마카에 이름 표시하여 내일 가져오기, 가정에서 수학 공부한 후 모으기-가르기판 내일 챙겨오기
<숙제> * 모으기판(녹색부분)에 덧셈문제 연습하기(3문제)-부모님께서 합이 9가 넘지 않는 문제를 3개 내 주세요 예) 엄마께서 나에게는 사탕 3개를 주셨고, 언니에게는 사탕 2개 주셨습니다. 우리가 받은 사탕은 모두 몇 개일까요? (모으기판과 지우개 달린 보드마카는 연습 후 학교에 다시 가져옵니다.)
<제출> * 자가진단 설문 8시 20분 전까지 꼭 참여 (미리 알람 설정하셔서 잊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6월 12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10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