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2020년 6월 12일 금요일 |
|||||
---|---|---|---|---|---|
이름 | 홍하나 | 등록일 | 20.06.12 | 조회수 | 68 |
오늘 1~2교시 수학시간에는 덧셈식을 읽은 문장을 보고 식으로 바꾸어 써 보는 활동을 해 보았습니다. (3 더하기 1은 4와 같습니다.=> 3+1=4 / 2와 5의 합은 7입니다.=> 2+5=7) 합이 더하기라는 것을 혼동하는 아이들이 더러 있습니다. 이 부분은 가정에서도 같이 지도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림을 보고 수판에 알맞게 표시한 후 덧셈식으로 써보기, 말판을 활용한 덧셈놀이 활동을 통해 덧셈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3교시에는 동아리 활동으로 여름(통합) 시간에 배우는 가족과 관련된 책, 「우리 아빠가 최고야」 그림책을 읽어보며 이야기 나누어 보았습니다. 다음에는 「우리 엄마가 최고야」 그림책도 읽어 보자고 하였네요. 4~5교시 국어시간에는 자음자와 모음자를 모두 조합하여 가갸거겨~후휴흐히 까지 모두 읽어보며 글자를 익혀보았습니다.
<오늘의 우체통> 1. 코로나 19 대응조치 및 안내 2. 코로나 19 대응 방과후학교 및 6월 운영 안내 3. 교육콘텐츠 데이터 요금 지원 안내 4. 가족 소개 카드 학습지 한 장
<알림> 1. 월요일부터 아이들 스스로 하교합니다. 하교 시 교사 임장지도가 19일까지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일주일 동안 스스로 하교 하는 연습할 수 있도록 마중 나오지 말아주세요. 2. 에어컨 가동으로 인해 추위 타는 친구들은 긴팔 가디건(또는 점퍼) 챙겨오기
<준비물> 1.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필통(집에서 연필 깎아오기), 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2. 방과후학교가 17일(수)부터 시작됩니다. 방과후학교 수강생은 우체통 앞에 요일별 수강과목과 수강시간(○부)을 미리 붙여 옵니다.
<숙제> * 가족소개카드에 가족 소개 하는 내용 적고 가족 얼굴 그려오기-16일(화)까지 * 여름 교과서 50쪽 가족 행사 적어 오기-16일(화)까지
<제출> * 자가진단 설문 8시 20분 전까지 꼭 참여 (미리 알람 설정하셔서 잊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 | 2020년 6월 15일 월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