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6반

남과 다르게!

   남과 더불어!

함께 성장하는 1-6반 어린이가 되어 보아요~! 

나, 너, 함께 하는 우리
  • 선생님 : 홍하나 선생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4명

2020년 6월 10일 수요일

이름 홍하나 등록일 20.06.10 조회수 94


오늘 국어시간에는 자음자와 모음자를 순서에 맞게 잘 쓰는지 개별적으로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체적으로 글자 획순에 맞게 잘 쓰기는 하였으나 (리을), (비읍), (티읕)의 경우 자음자 획순을 헷갈려 하는 아이들이 몇 명 있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가정에서도 함께 지도 부탁드립니다.

자모음자의 개별 확인에 이어 글자 짜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음자와 모음자가 조합된 글자는 어떤 소리를 내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부분은 내일도 이어서 공부할 계획입니다.

수학 시간에는 덧셈식을 읽는 두 가지 방법을 다시 복습해 보고 그림상황에 맞게 덧셈식을 쓰고 해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문제에 그려진 그림을 셀 때는 /표시를 해가며 세야 정확하게 수를 셀 수 있음을 일러 주었습니다. 내일도 덧셈을 이어서 배울 예정입니다.

 

<오늘의 우체통>

1. 학부모회 선출 관련 안내

- 학부모회 임원 선출 대의원회 위임 동의서611()까지 제출

2. 숫자 컬러링 학습지(오늘 교실에서 했던 학습지 가정으로 보냅니다.)

 

<알림>

1. 에어컨 가동으로 인해 추위 타는 친구들은 긴팔 가디건(또는 점퍼) 챙겨오기

2. 2020학년도 상반기 SW교육 아카데미 신청 안내 자세한 내용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고

     신청기간: 2020. 6.15() 10:00~6.17() 18:00

 

<준비물>

* 매일 가져 올 것: 우체통, 필통(집에서 연필 깎아오기),개인 물, 읽을 책 한 권

 

<숙제>

* 수학 익힘: 415~6번 풀고 부모님께 채점 받아오기

 

<제출>

* 자가진단 설문 820분 전까지 꼭 참여

(미리 알람 설정하셔서 잊지 않고 할 수 있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안전>

1. 손 씻고 마스크 쓰기

2. 조금이라도 아프면 학교 오지 않고 푹 쉬며 증상 살펴보기

-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의무사항).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모두 자가격리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이전글 2020년 6월 11일 목요일
다음글 2020년 6월 9일 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