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 사랑하는 꿈꾸는 병아리들♥
2020년 6월 25일 목요일 |
|||||
---|---|---|---|---|---|
이름 | 이루리 | 등록일 | 20.06.25 | 조회수 | 95 |
1교시 국어 시간에는 「이가 아파 치과에 가요」에서 재밌는 부분을 찾아 그 이유와 함께 발표했고, 교과서에 실리지 않은 뒷 이야기도 함께 읽어 보았습니다. 발표 후에는 5단원 <다정하게 인사해요>에서 어떤 공부를 할지 살펴보았습니다. 2-3교시 수학 시간에는 <사라지는 뺄셈>을 복습하고, <비교하는 뺄셈>을 배웠습니다. ① 사라지는 뺄셈(처음에 몇?) 예) 자전거 7대가 있었는데 2대를 타고 갔습니다. 남은 자전거는 몇 대 인가요? ② 비교하는 뺄셈(짝지어 빼기) 예) 다람쥐 5마리와 토끼 3마리가 있습니다. 다람쥐는 토끼보다 얼마나 더 많은가요? 아이들이 제일 많이 헷갈려하는 뺄셈이 ② 뺄셈(비교하는 뺄셈)입니다. 가정에서도 비슷한 문제를 자주 물어봐 주시고 생각해 볼 수 있도록 지도 부탁드립니다. 4-5교시 여름 시간에는 전 시간에 이어 가족 책을 만들었습니다. 가족 책에 가족소개카드를 붙이고, 가족의 얼굴을 그렸습니다. 얼굴을 그릴 때에 얼굴형, 눈썹모양, 눈, 코, 입, 귀의 생김새를 잘 떠올려 보고 그리도록 했습니다. 가족소개카드는 붙이기만 하고, 내용을 쓰지 않았습니다. 우체통에 가족 책을 넣어 보내니, 확인해보시고 아이와 함께 가족소개카드를 써주시기 바랍니다. 1. 우체통 -모음자 쓰기 학습지 1장 -가족 책 2. 준비물 -읽을 책 1권, 필통, 우체통, 개인 물, 여분의 마스크, 얇은 점퍼 가져오기 3. 과제 -<모음자 쓰기 학습지> 부모님께 확인 받기(틀린 문제는 고치기)-26일(금) 제출 -가족 책에 가족 얼굴을 그리고, 가족소개카드에 내용 써오기-26일(금) 검사 4. 알림 -이제는 방과후 교실에 스스로 찾아가야 합니다. 방과후 수업과 교실을 기억할 수 있도록 부모님께서도 오늘은 OO방과후 *동 *층 *교실 지도해 주세요. -월, 화요일은 4교시(12시 15분 하교), 수, 목, 금요일은 5교시(12시 50분 하교)를 합니다. 5. 안전 -학교 실내에서 오른쪽으로 천천히 바르게 걷기 -교통안전수칙 잘 지키기
-등교 후 의심증상자(37.5도 이상 발열이나 호흡기증상, 구토, 설사 등의 소화기증상, 메스꺼움, 미각, 후각 마비)는 일시적 관찰소로 옮겨져 부모님 동행 하에 선별 진료소로 가게 되고 코로나 검사를 꼭 하게 됩니다. 아이가 코로나 검사를 하면 결과가 나올 때까지 부모님도 직장 출근이 금지되며 가족 모두 자가격리 하시게 됩니다. 따라서 아이의 컨디션이 좋지 않다면 등교중지하시고 저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기저질환 학생의 건강 증상(기침 등)과 코로나19 의심증상이 중복되는 경우 해당 증상이 코로나19와 연관성이 없고 타인에게 전파되는 감염병이 아니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의사의 소견자료 등을 제출해 주세요. |
이전글 | 2020년 6월 26일 금요일 |
---|---|
다음글 | 2020년 6월 24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