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7월 5일 금요일 |
|||||
---|---|---|---|---|---|
이름 | 서현희 | 등록일 | 19.07.05 | 조회수 | 61 |
첨부파일 | |||||
사랑합니다~^^
이제 금요일 아침은 선생님이 말하지 않아도 친구들이 먼저 스태킹하는 날인 줄 알고, 금요일은 반티입는 날로 기억해준 친구들이 고맙기도 했습니다. 모두 스태킹을 한 세트씩 준비하여 쌓기를 한 후 쌓은 스태킹컵의 높이를 비교하여 문장으로 말하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한 명 한 명 6스택 기록을 재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몇 친구들은 3초대에 완수를 할 정도로 빠른 친구도 있었고, 생각처럼 잘 되지 않더라도 끝까지 수행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1교시가 훌쩍, 일부러 에어컨을 끄고 댄스타임을 가졌습니다. 영상을 보면서 땀이 나도록 몸을 움직이면서 춤을 추는데, 학기 초 매우 쑥스러워하던 모습은 찾을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7월 생일파티 이벤트는 댄스배틀입니다.) 우유를 마시게 하기 위해 일부러 땀나게 몸을 움직이게 한 것인데 효과는 있긴 하였으나, 억지로 다 먹게 할 수도 없는 일인지라, 2학기때는 200mL 우유를 먹을 수 있는지를 꼭 확인해서 신청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2-3교시에 길이, 무게, 넓이, 들이, 높이를 비교하는 말을 수학공책에 쓰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비교하기책만들기를 먼저 끝낸 친구들은 수학교과와 연계, 볼링놀이를 하면서 덧셈과 뺄셈, 10의 보수, 10가르기와 모으기를 놀면서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비교하기책만들기를 마무리하지 못한 친구들은 집에서 수학 책을 보면서 보충해오도록 했습니다.) 4교시에는 「좋겠다」 시와 「달팽이기르기」 이야기를 읽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좋겠다」시는 짧아서인지 읽다 보니 안 보고도 읽을 수 있다고 합니다~ 시 낭송도 하고, 시의 말 바꾸어 쓰기도 하고, 바꾸어 쓴 시의 느낌을 그림으로 꾸미기 활동을 할 계획이니 시를 다 외우면 좋겠습니다.(교과서 196쪽 「좋겠다」 첨부합니다.) 5교시에는 그림책읽기 동아리활동시간이어서, <신기한 우산 가게> 책을 읽어주고, 국어와 통합 교과를 연계한 “자음자 모음자로 투명 우산 꾸미기” 활동에 대해서 안내했습니다. 자음자 모음자를 활용해 어떻게 우산 꾸미기를 할 것인지 주말 동안 생각해보고, 종이에 자음자와 모음자를 쓰고 가위로 오려보는 것을 해보는 것도 “자음자 모음자로 투명 우산꾸미기” 활동을 수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자기 이름을 써서 꾸며도 되냐고 물어보는 친구가 있었는데, 우산에 크게 이름을 쓰는 것은 개인 정보가 드러나는 것이어서 다른 것을 생각해보라고 했습니다.) 1. 오늘의 안전생활: 고운 말 사용하기 2. 소리 내어 책 읽고 책 제목 쓰기 |
이전글 | 2019년 7월 8일 월요일 |
---|---|
다음글 | 2019년 7월 3일 수요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