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시  | 구분  | 05.18.(월)  | 05.19.(화)  | 05.20.(수)  | 05.21.(목)  | 05.22.(금)  | 
1  | 교과  | 음악  | 국어  | 체육  | 동아리  | 수학  | 
주요 활동  | 10. 숲속 동물 친구들 -제재: 일정 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자연의 소리를 탐색하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모양을 생각하며 글자 쓰기 -동영상 속 내 몸 이름을 따라 말해보기  | 동작 경험 -제재: 친구와 함께 여러 가지 자세를 만들어 봅시다. -커플 가슴체조, 커플 몸통체조, 커플 스쿼트 동작 해보기  | -제재: 질병 예방하기 -올바른 이 닦는 방법을 알아보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여러 가지 모양을 완성하고 관계 있는 것끼리 연결하기  | 
온라인 학습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2  | 교과  | 음악  | 국어  | 체육  | 동아리  | 수학  | 
주요 활동  | 10. 숲속 동물 친구들 -제재: 일정 박을 치며 노래 부르기 -자연의 소리를 말 리듬과 타악기로 표현하기 (쿵쾅쿵쾅, 쪼르르르, 개굴개굴, 윙윙, 딱딱, 찌르르르)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모양을 생각하며 글자 쓰기 -동영상 속 가족 이름을 따라 말해보기  | 1. 동작 경험 -제재: 친구와 함께 여러 가지 자세를 만들어 봅시다. -커플 옆구리체조, 앉아서 무릎 펴고 손잡기, 마주보고 손잡고 무릎 구부려 옆으로 걷기  | -제재: 질병 예방하기 -손 씻기 6단계를 알아보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심화) ‘입체송’을 들으며 입체도형의 다른 이름 알아보기  | 
온라인 학습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3  | 교과  | 미술  | 국어  | 체육  | 수학  | 수학  | 
주요 활동  | 2. 관찰표현 -제재: 내가 관찰한 세상 -다섯 가지 감각 동요를 들으며 감각기관의 이름과 각 기관이 하는 일을 알아보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모양을 생각하며 글자 쓰기 -동영상 속 과일 이름을 따라 말해보기  | 1. 동작 경험 -제재: 친구와 함께 여러 가지 자세를 만들어 봅시다. -서로 잡아주며 허리 숙이기, 한쪽 다리 접고 앉아 옆구리운동, 등 위에 앉아 뒤로 누우면서 만세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상자 모양, 둥근기둥 모양, 공 모양을 굴려보고 분류하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제재: 상자 모양, 둥근기둥 모양, 공 모양 만들기 -빈 상자 안에 방울을 넣어 소리 상자 만들기(상자 모양 만들기1)  | 
온라인 학습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4  | 교과  | 미술  | 사회  | 과학  | 수학  | 국어  | 
주요 활동  | 2. 관찰표현 -제재: 내가 관찰한 세상 -감각기관을 이용하여 좋아하는 물건을 관찰해보기  | 3. 규칙 있는 생활 -제재: 학교에서 규칙을 지켜요 -급식실을 이용하는 모습을 알아보고 규칙을 지켜야 하는 이유와 좋은점 이야기해보기  |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 찾아보기>  - ‘유령의 자석 놀이’ 시청  -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 찾아보기  | 2. 여러 가지 입체도형의 모양(2) -여러 가지 모양 중 같은 모양 찾아 분류하기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같은 낱말 쓰기 -여러 가지 쓰기 도구로 선을 그려 보고 쓰기 도구의 특징을 말해보기 -준비물: 색연필, 연필, 펜, 사인펜  | 
온라인 학습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 
5  | 교과  |       | 사회  | 과학  | 창체  | 국어  | 
주요 활동  |       | 3. 규칙 있는 생활 -제재: 학교에서 규칙을 지켜요 -급식실에서 지켜야 할 규칙 알아보기  | <물체에서 자석에 붙는 부분과 붙지 않는 부분 찾아보기> -자석에 붙는 물체와 붙지 않는 물체 확인하기 -자석에 붙는 부분 찾아보기  | -제재: 교통안전 -어린이도 지켜야 할 스쿨존 교통 안전수칙  | 12. 요리조리 글자놀이 -제재: 같은 낱말 쓰기 -네모칸에 넘어가지 않게 바르게 글씨쓰기  | 
온라인 학습자료  |       |    |  |  | (학습지) 네모칸에 글씨쓰기  | 
자기점검 (○ X)  |       |       |       |       |       | 
6  | 교과  |       | 보건  | 과학  |       | 국어  | 
주요 활동  |       | -깨끗한 치아 만드는 양치질 실천하기 -밥먹고 이닦는 습관 기르기  | <교실에서 자석에 붙는 물체 찾아보기> -자석에 붙는 물체 찾아보기 -자석으로 여러 가지 모양 만들기  |       | 13. 쏙쏙 듣고 척척 알고 -제재: 낱말 듣고 알기 -돋보기로 보이는 가족이 누구인지 맞춰보고 소리내어 읽어보기  | 
온라인 학습자료  |       |    |  |  |  | 
자기점검 (○ X)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