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5일(월) 안개 자욱한 날~ 발열체크로 하루를 열고 오늘 아침활동은 친구들과 놀기 시간이다. 친구들이 모여 라온보드게임을 이용하여 한글을 만들었다. 내용이 재미있다. 1교시 국어 시간에는 자음자를 여러 가지 방법으로 읽고 자음자 노래를 부르고 자음자를 써 보는 활동을 해 보았다. 그리고 사라진 자음자 찾기 PPT게임을 1단계, 2단계, 3단계로 하였다. 우리 반 친구들은 모음자는 모두 외웠는데 자음자의 순서와 쓰기는 외운 친구도 있고 지금 열심히 외우고 있는 친구들도 있다.^^ 마지막으로 자음자를 좀 크게 또박또박 써 보았다. 슈퍼 거북책은 1교시 끝나갈 즈음 읽어 주었다.
2교시 수학 모양찾기 시간에는 교과서는 간단히 끝내고 배웠던 내용을 정리하였다. 아이들의 상상력을 발휘하여 상자 모양, 원통모양, 지구본 모양이라고 이름 붙이고(자신이 생각한 이름을 발표하고 각 모양별 두 번씩 투표로 정했다.) 각 모양의 특징을 알아 보고 선생님이 아침 일찍 숨겨 놓은 여러 가지 모양을 교실 곳곳에서 찾아서 해당하는 모양 아래에 붙였다. 몸으로 하는 활동은 참 재미있다. 2교시 수학 모양 찾기 놀이를 너무 열심히 하느라 중간놀이 시간은 6분 정도 까먹었다.^^;;
3교시 봄 시간에는 봄을 몸으로 느끼기, 나무 만져 보기, 식물 관찰하기 등 필요한 활동을 알아보고 돋보기와 루페를 들고 밖으로 나갔다. 우리가 수확하게 될 텃밭의 식물들도 함께 알아 보았다. 머지 않아 방울 토마토를 따먹을 수 있을 것 같다.^^
4교시 봄 시간에는 봄아, 반가워 노래를 한 사람씩도 배우고 여러 명도 부르고 선생님노래를 따라 부르기도 했다. 동영상으로 2번 찍어서 노래 부르는 모습을 함께 보았다. 쑥스러워서 살포시 책상에 엎드리는 친구의 모습이 귀엽다.
5교시 모음자 알아보기 시간에는 모음자 스티커 붙이기, 빨주노초파남보 모음자 색칠하기, 친구선생님이 불러 주는 모음자를 듣고 모음자 만들기(그 친구는 돌아 다니며 통과!를 외쳐 준다.) 그리고 자음자를 여러 번 읽어 보고 한 사람씩 칠판에 나와서 획순에 맞게 써 보았다. 오늘의 공부도 이렇게 끝이다.^^ 학부모님께) 오늘 알림장에 독서통장 숙제를 못 썼어요. 책을 읽고 그 중 2권을 독서통장에 제목을 적어 옵니다.~ 오늘 하루도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