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학년 6반

나를 사랑하고 남을 배려하며 함께 성장하는 우리는 2학년 6반입니다. 

참 좋은 나, 더 좋은 우리
  • 선생님 : 임**
  • 학생수 : 남 10명 / 여 15명

3월 28일 월요일 알림장

이름 임수현 등록일 22.03.28 조회수 34

 학생 자가 진단은 8시 20분까지 실시한 후 등교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1. (자동숙제) 받아쓰기 2급, 독서통장 1권


2.학습용구 준비 잘 해오기

   -(필통 속)검정 네임펜, 깎은 연필 3자루, 지우개, 가위, 


3. 차조심하기



**도서관에서 책 대출이 가능합니다.

    - 월요일은 아침시간(8:30~8:40) 또는 점심시간, 월~금요일에는 학교수업 후 대출할 수 있습니다. 

    -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을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안내부탁드립니다.

 

 

**준비물

  - 읽을 동화책 1권, 마실 물, 여분의 마스크, 수저세트

  

 

안전 및 생활지도 >

교통 질서 잘 지키기차가 다니는 곳에서는 인라인자전거퀵보드 타지 않기 (보호장구 꼭 착용하기)

코로나 안전수칙지키기

마스크 착용하기사람 많은 곳 가지 않기손 씻기개인물품 사용하기거리두기

모르는 사람 따라 가지 않기

공사장 근처 가지 않기

교실 속 거리두기 지켜주세요.

실내에서는 절대 뛰지 않아요.

다중이용시설 방문 이용 최대한 자제하기

- 나는 장난이지만, 친구는 기분 나쁠 수 있어요. 친구가 기분 나쁜 장난은 하지 않습니다.
- 나는 소중해요! 다른 사람도 소중해요!



< 오늘 하루는요.. >      오늘의 그림책 [불뿜는 용]

 오늘은 월요일 국어시간에는 2단원 자신있게 말하기 마무리 학습이 있었습니다. 자신있게 말하는 방법, 자신있게 말해야 하는 상황들을 복습하고 알아보았습니다. 수학시간에는 삼각형을 배우고 삼각형을 이용하여 다양한 그림을 그려보기도 하였습니다.

 통합()시간에는 <마음신호등>에 대해 배웠습니다화가 날때 1. 멈춰요 2. 생각해요 3. 표현해요 순서에 맞게 생각해보고 표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그리고 자기조절에 관한 그림책 [불 뿜는 용]을 다함께 읽어보았어요버럭이가 왜 불을 뿜게 되었는지앵앵이는 왜 버럭이를 물었는지... 등등 그림책 내용에 대해 생각해보고 나서 버럭이가 불을 뿜었을 때 누가 가장 불편했는지버럭이처럼 불을 뿜으며 화를 내면 내 감정을 상대방에게 잘 전달할 수 있을지 등등 이야기를 나누어 보았습니다그런후 내 마음을 표현하는 감!!!, 사과할 때 필요한 인!!!을 알아보았어요그리고 불뿜는 용버럭이가 불 대신 무엇을 뿜으면 친구들과 더 사이좋게 지낼 수 있을지 생각해보며 종이컵, 색종이 등을 이용하여 '00 뿜는 용버럭이'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솜사탕)뿜는 용, ()뿜는 용, ()뿜는 용.. 등등 다양한 생각들을 펼쳐놓는 우리 6반 친구들입니다~^^ 

 

이전글 3월 29일 화요일 알림장
다음글 3월 25일 금요일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