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온라인 수업계획(6주차) (5웓 3주) 5월 18(월)~5월 22일(금) | 교시 | 구분 | 월 | 화 | 수 | 목 | 금 | 1 | 과목 | 창체 | 미술 | 국어 | 영어 | 사회 | 단원 | 안전 | 5. 여러 나라의 도자기, 다양한 무늬 | 3.느낌을 살려 말해요(3/9) | Lesson3. What time is it?(2/4) | 2. 우리지역의 중심지(14/15) | 학습 주제 | 어린이 유괴 예방 | 도자기의 형태 만들고 무늬 장식하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① | 시각묻고 답하기와 일과 말하기 | 단원 마무리(1) | 학습자료 | e학습터(5.18-1) | e학습터(5.19-1) 교과서 29쪽 | e학습터(5.20-1) 교과서 94~98쪽 | e학습터(5.21-1) 교과서34-35쪽 | e학습터(5.22-1) 교과서50-51 | 과제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2 | 과목 | 과학 | 미술 | 도덕 | 수학 | 체육 | 단원 | 2.지층과 화석(4/11) | 5. 여러 나라의 도자기, 다양한 무늬 | 2. 공손하고 다정하게(4/4) | 2. 각도(8/11) | 2.도전 | 학습 주제 | 여러 가지 모양의 지층 관찰하기 | 도자기의 형태 만들고 무늬 장식하기 | 예절을 지키면 모두가 행복해요. | 사각형의 네 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매트운동-옆구르기 | 학습자료 | e학습터(5.18-2) 교과서(30-31쪽) | e학습터(5.19-2) 교과서 29쪽 | e학습터(5.20-2) 교과서 34~37쪽 | e학습터(5.21-2) 교과서 52-53 | e학습터(5.22-2) 교과서 39쪽 | 과제 | 온라인학습노트, 실험관찰 14쪽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3 | 과목 | 영어 | 사회 | 체육 | 국어 | 국어 | 단원 | Lesson3. What time is it?(1/4) | 2. 우리지역의 중심지(13/15) | 2.도전 | 3.느낌을 살려 말해요(4/9) | 3.느낌을 살려 말해요(5/9) | 학습 주제 | 시각묻고 답하기 | 답사계획서 세우기 | 매트운동-뒤구르기 | 적절한 표정 몸짓 말투를 사용해 말하기② | 듣는 사람을 고려해 상황에 맞게 말하기① | 학습자료 | e학습터(5.18-3) 교과서32-33쪽 | e학습터(5.19-3) 교과서 48~49 | e학습터(5.20-4) 교과서 38쪽 | e학습터(5.21-3) 교과서 94~97쪽 | e학습터(5.22-3) 교과서 98~104쪽 | 과제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4 | 과목 | 사회 | 창체 | 미술 | 과학 | 수학 | 단원 | 2. 우리지역의 중심지(12/15) | 계기교육 | 8. 보고 또 보고 | 2.지층과 화석(5/11) | 2. 각도(10/11) | 학습 주제 | 중심지를 답사과정을 알아봅시다. | 발명의 날 | 자세하게 관찰하고 대상의 특징을 살려 그리기 | 퇴적암은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질까요? | 얼마나 알고 있나요 | 학습자료 | e학습터(5.18-4) 교과서 44~47 | e학습터(5.19-4) 교과서 34~35쪽 | e학습터(5.20-4) 교과서 42~44쪽 | e학습터(5.21-4) 교과서(32-33쪽) | e학습터(5.22-4) 교과서 56-57 | 과제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학습노트, 실험관찰 15쪽 | 온라인 학습노트 | 5 | 과목 | 국어 | 수학 | 미술 | 수학 | 창체 | 단원 | 3.느낌을 살려 말해요(1/9) | 2. 각도(7/11) | 8. 보고 또 보고 | 2. 각도(9/11) | 한자공부 | 학습 주제 | 상황에 맞는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① | 삼각형의 세각의 크기의 합은 얼마일까요 | 자세하게 관찰하고 대상의 특징을 살려 그리기 | 여러 가지 각을 찾고 각도 구하기 | 어, 패, 견, 양 | 학습자료 | e학습터(5.18-5) 교과서 88~93쪽 | e학습터(5.19-5) 교과서 50-51 | e학습터(5.20-5) 교과서 42~44쪽 | e학습터(5.21-4) 교과서 54-55 | e학습터(5.22-5) | 과제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학습지 | 6 | 과목 | 국어 | 음악 | | | 음악 | 단원 | 3.느낌을 살려 말해요(2/9) | 1. 마음을 열며 -새가 날아든다 | | | 1. 마음을 열며 -새가 날아든다 | 학습 주제 | 상황에 맞는 표정 몸짓 말투의 효과 알기② | 가야금 병창 ‘새타령’ 감상 | | | 창작 해금 독주곡 ‘조명곡’ 감상 | 학습자료 | e학습터(5.18-6) 교과서 88~93쪽 | e학습터(5.19-6) 교과서(22쪽) | | | e학습터(5.22-6) 교과서 (23쪽) | 과제 | 온라인 학습노트 | 온라인 학습노트 | | | 온라인 학습노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