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4일~5월 8일 온라인 수업 계획입니다^^
교육과정 운영상 월,수,목요일이 6교시로 운영됩니다.
목요일 미술시간에는 준비물이 필요하니 미리 준비할 수 있도록 부모님의 협조 부탁드립니다. 카네이션카드 만들기 준비물: 빨강&초록 색종이 1장씩, A4사이즈 색도화지 1장, 풀, 가위
※ 이번 주는 교육과정 운영상 증가기를 운영하여, 월~목요일이 6교시입니다. (5월 1주 ) 5월 4(월)~5월 8(금) | 교시 | 구분 | 5/4(월) | 5/5(화) | 5/6(수) | 5/7(목) | 5/8(금) | 1 | 과목 | 국어 | 어 린 이 날 | 수학 | 수학 | 국어 | 단원 | 1. 재미가 톡톡톡 | 2..평면도형 | 2..평면도형 | 2. 문단의 짜임 | 학습 주제 | 이야기를 읽고 생각과 느낌 나누기 | 선의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각을 알아볼까요 | 중심문장과 뒷받침문장 알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5.4-1) (국어54-61) | e학습터(5.6-1) (수학30-33 | e학습터(5.7-1) (수학34-35) | e학습터(5.8-1) (국어70-73) | 과제 | 국어 61쪽 | 수학익힘19-21 | 수학익힘22-23 | | 2 | 과목 | 도덕 | 영어 | 수학 | 수학 | 단원 | 나와 너, 우리 함께 | 2. What’s this? | 2..평면도형 | 2..평면도형 | 학습 주제 |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요 | 물건의 이름 묻고 답하기 | 직각을 알아볼까요 | 직각삼각형을 알아볼까요 | 학습 자료 | e학습터(5.4-2) (도덕 10-13) | e학습터(5.6-2) (영어18-21) | e학습터(5.7-2) (수학36-37) | e학습터(5.8-2) (수학38-39) | 과제 | - | - | 수학익힘24-25 | 수학익힘26-27 | 3 | 과목 | 수학 | 체육 | 미술 | 음악 | 단원 | 1.덧셈과 뺄셈 | 건강 | 4. 우리가 찾은 봄 | 마음을 열며 | 학습 주제 | 탐구수학 | 생활속에서 체력운동 실천하기(1) | 감사카드 만들기 | 음표와 쉼표로 한 박 만들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5.4-3) (수학26-27) | e학습터(5.6-3) (체육24) | e학습터(5.7-3) 색종이,색도화지(A4),풀,가위 | e학습터(5.8-3) (음악 14-15) | 과제 | 수학익힘 18 | 스트레칭한 느낌 적어보기 | | - | 4 | 과목 | 과학 | 사회 | 미술 | 과학 | 단원 | 2.물질의 성질 | 1.우리 고장의 모습 | 4. 우리가 찾은 봄 | 2.물질의 성질 | 학습 주제 | 물체 알아맞히기 물체를 만드는 재료 |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를 백지도에 나타내기 | 감사카드 만들기 | 물질의 성질 | 학습 자료 | e학습터(5.4-4) 과학 22~27쪽 | e학습터(5.6-4) (사회 36-39) | e학습터(5.7-4) 색종이,색도화지(A4),풀,가위 | e학습터(5.8-4) 과학 28~31쪽 | 과제 | 실험관찰 12쪽 | - | 부모님께 카드 드리기 | - | 5 | 과목 | 과학 | 국어 | 창체 | 사회 | 단원 | 2.물질의 성질 | 1. 재미가 톡톡톡 | 독서 | 1.우리 고장의 모습 | 학습 주제 | 물체 알아맞히기 물체를 만드는 재료 | 느낌을 살려 시 낭송하기 | 이까짓 거! | 우리 고장에서 자랑할 만한 장소 소개하기 | 학습 자료 | e학습터(5.4-5) 과학 22~27쪽 | e학습터(5.6-5) (국어62-65) | e학습터(5.7-5) | e학습터(5.8-5) (사회 40-43) | 과제 | 실험관찰 12쪽 | ‘아기고래’시 낭송하기 | | 군산탐구 24~25쪽 | 6 | 과목 | 사회 | 국어 | 국어 | 창체 | 단원 | 1.우리 고장의 모습 | 1. 재미가 톡톡톡 | 2. 문단의 짜임 | 동아리 | 학습 주제 | 디지털 영상 지도로 우리 고장의 주요 장소 살펴보기 | 시와 이야기에 나타난 감각적 표현 찾기 | 설명하는 글 쓴 경험 나누기 | 펭귄파티 보드게임 | 학습 자료 | e학습터(5.4-6) (사회 33-35) | e학습터(5.6-6) (국활6-15) | e학습터(5.7-6) (국어66-69) | e학습터(5.8-6) | 과제 | 군산탐구 21쪽 | | 설명하는 글 써 본 경험 간단히 쓰기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