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각기 다른 저만의 빛깔을 가지고

함께 여물어 가는 우리 반입니다.

 

 

다름을 존중하고 서로 배려하며

자신만의 빛깔로 단단하게 잘 익어가는 한 해를 함께 만들어 보아요^^

함여울-함께 여물어 가는 우리 반♥
  • 선생님 : 양유경
  • 학생수 : 남 7명 / 여 11명

2021년 7월 1일 목요일

이름 양유경 등록일 21.07.01 조회수 24

 오늘은 1교시에 '좋겠다' 시를 행마다 쉬어가며 낭송해보고 '좋겠다' 시의 형식을 바꾸어 문장을 만들어보고 발표해보았습니다. 2교시에는 토끼와 거북이 동화 내용을 이용하여 연극 놀이를 해보았습니다. 3-4교시에는 '우리 집은 웃음바다' 노래를 배워보고 4분의 4박자 박자치기를 제자리걸음, 손뼉치기와 발구르기로 연습해본 후, 소고와 트라이앵글, 윷, 캐스터네츠 연주 방법을 알아보고 노래에 맞춰 연습해보았습니다. 5교시에는 마음 속의 보석들이라는 주제로 52가지의 미덕들 중 15가지의 미덕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리 아이들은 모두 마음 속에 보석을 가지고 있으며 바른 행동들로 보석을 연마하면 빛이 나지만 보석을 잠재우고 있으면 원석에 지나지 않습니다. 아이들이 스스로 자긍심을 가지고 바른 행동을 선택하며 마음 속의 보석을 빛낼 수 있도록 교육해주세요. 학습의 효과는 가정과 학교의 교육이 연계되었을 때, 가장 뛰어납니다.

1. 가정통신문 3장(2021학년도 여름방학 초등돌봄교실 신청, 2021학년도 1학기 학습준비물 만족도 조사, 2021학년도 1학기 학습준비물 지원 안내)이 배부되었습니다.

- 기존 돌봄교실을 신청한 학생도 방학 중 돌봄을 원할 경우, 신청서를 작성하셔서 보내주셔야 합니다. 시간은 9시-12시 30분이며 간식 및 급식이 제공되지 않습니다. 학년 당 20명이 넘어가면 돌봄교실 입급 순위에 따라 접수가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8월 18,19,20일은 돌봄교실 방학으로 돌봄 교실을 운영하지 않습니다.

2. 돌봄 신청자들에게 1학기 돌봄교실 만족도 조사 설문지가 배부되었습니다.

3. 점심을 늦게 먹고 올라오는 학생들 중, 친구들과 모여 장난을 치거나 벽으로 밀치는 등의 장난을 하는 학생이 있습니다. 점심을 시간 내에 먹을 수 있도록 지도해주시고 다른 친구를 힘으로서 괴롭히는 행동을 절대로 하지 않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하여주시기 바랍니다.

4. 폭력은 어떠한 경우에도 용인되지 않습니다. 친구가 먼저 놀렸다거나 괴롭혔다는 이유가 있다고 하더라도 친구를 밀치거나 때리거나 발로 차거나 깨무는 등의 행동은 용인될 수 없음을 지도하여주세요. 평화로운 해결방법을 활용하는 방법들을 배워야 상위 학년에서도 원만한 교우관계를 만들어나갈 수 있습니다. 화가 났을 때, 일단 행동을 멈추고 심호흡을 한 후, 차분하게 이야기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또한 화가 났다고 하더라도 절제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교육시켜주세요. 폭력을 사용했을 때는 문제가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더 큰 다툼으로 커짐을 항상 주지시켜주시고 어려운 일은 꼭 담임 선생님께 이야기하도록 지도해주세요.

5. 코로나 예방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개인 마실 물, 여분 마스크 준비하기

- 마스크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손 씻기 생활화 지도

- 매일 아침 등교 전, '학생건강상태 자가진단' 참여 부탁드립니다.

- 자가 진단 시, 등교 중지가 뜰 경우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해주시고 등교 시, 코로나 19 가정학습 기록지 작성하셔서 학생 편으로 보내주세요.

6. 등하교 교통 안전 교육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드립니다.

- 멈춘다, 살핀다, 손을 든다, 멈춘다, 건넌다 5단계

- 차 주위에서 놀지 않습니다.

- 갑자기 뛰어나오지 않습니다.

- 항상 주변을 잘 살핍니다.

- 길을 갈 때 핸드폰 사용하지 않습니다.

- 방과후에 친구와 놀고 싶을 때는 꼭 보호자에게 연락을 해서 허락을 받고 놀 수 있도록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7. 학교 내 안전교육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 실내에서 뛰어다니지 않기, 오른쪽으로 걷기

- 계단 한 칸씩 오르내리기, 난간 위에 올라가지 않기

- 문장난, 화장실 장난, 몸장난 하지 않기

8.  다른 사람의 물건에 손대지 않기, 돈을 빌리거나 주고 받지 않기 가정에서도 지도해주세요

9. 긍정적인 언어 사용을 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세요.

- “하기 싫다, 재미 없다.” 사용하지 않기

긍정적인 언어를 사용해야 긍정적인 마음이 듦을 지도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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