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2반

안녕하세요? 12월의 마무리하는 달입니다.

 6학년 2반 학생 여러분! 이제 초등학교의 마지막 학년도 얼마남지 않았으니 결실이 있도록 열심히 그리고 즐겁게 생활합시다.

새로운 꿈의 터를 맞이하여 소중한 친구들과 우정도 쌓고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도 하며 꿈을 향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고 서로 배려하는 마음을 키워 보세요.

열매가 있는 한해를 통해 여러분도 건강하게 자신의 꿈의 나래를 펼쳐 보세요.

 

풍부한 창의성과 감수성을 지닌 바른 어린이
  • 선생님 : 이경순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독도의용수비대의 독도수호정신계승교육을 받았어요^*^

이름 이경순 등록일 21.06.24 조회수 50
첨부파일

  6학년 2반 학생들을 대상으로 독도의용수비대를 통한 국토수호정신계승교육을 실시하였습니다. 날이 갈수록 심해지는 일본의 독도의 야욕은 올림픽기에도 독도를 자기 나라 영토로 삽입하여서 많은 지탄을 받고 있습니다. 이런 와중에 우리 반 학생들은 보다 독도를 사랑하며 국토를 수호하려는 의지를 다지는 국토수호정신계승교육을 조차현 강사님으로부터 훌륭한 강의를 들을 수 있었습니다.

  국토수호계승교육은 크게는 1.아름다운 우리 땅 독도, 2.독도는 우리 고유 영토, 3.독도를 지킨 33인의 영웅, 4.독도의용수비대, 독도를 지킨 33인 영웅들의 훌륭한 업적에 대해 배웠습니다. 이 분들의 영웅적인 행동으로 우리나라는 독도 영유권 행사 기틀을 마련하였습니다. 1, 아름다운 우리 땅 독도 부분을 배울 때에는 독도의 위치, 독도의 생성과정과 모습, 해저지형  독도의 동식물, 지하자원등의 가치를 알게 되었으며 2 독도는 우리 고유 영토 부분에서는 독도가 우리 땅인 이유를 배웠습니다. 또한 독도의 명칭 변화, 역사자료로  본 독도, 국제법상 독도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독도 영유원에 관한 일본의 억지 주장, 일본의 야욕을 알며 역사적 자료를 통해 명실공히 독도가 우리 땅임을 공부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3. 독도를 지킨 33인의 영웅, 독도의용수비대의 의병과 홍순칠 대장의 업적을 통해 독도를 지키신 독도의용수비대의 업적을 소상히 알게 되었으며 국토 수호를 목숨을 바쳐 하신 분들께 감사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6학년 2반 학생들은 독도의용수비대의 독도수호 정신계승교육을 받으면서 그 분들의 정신을 본받고 우리 국토인 독도를 잘 수호하여서 먼훗날 후세에까지도 독도가 우리 영토로써 많은 가치를 가진 소중한 땅인 것을 알도록 잘 지킬것을 맹세하기도 하였습니다. 모두들 힘차게 '독도는 우리 땅' 노래를 부르며 한민족의 국토 사랑을 지킬것을 다짐하는 소중한 독도수호정신계승교육이었습니다.  

 

이전글 6월 30일 이촌활동-독도 학년별 프로젝트를 했어요^^
다음글 교생 선생님들과의 환송식을 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