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3반

2020학년도 6학년 3반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이 꿈만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러 가지 교육활동을 못하게 방해한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볼 수 있었습니다.

 

2월 5일 금요일, 제48회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중학교에 진학해서 건강관리에 주의하고, 몸과 마음이 씩씩하게 자라날 6학년 3반 친구들의 모습 기대합니다.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살려 꿈을 이루어 가는 멋진 친구들 되세요.

 

끝으로 네덜란드 화가 렘블란트의 작품 "돌아온 탕자"를 통해서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마음의 힘을 키워 나가길 바랍니다.

 

세계 최고 학생! 6학년 3반 화이팅~ 

밝고 깨끗한 마음 행복한 우리교실
  • 선생님 : 장윤석
  • 학생수 : 남 11명 / 여 12명

11월 3일 화요일 알림장

이름 군산부설초 등록일 20.11.03 조회수 18

교단일기

1교시는 3단원(공간과 입체) 교과서에 있는 얼마나 알고 있나요(단원평가)를 풀어보고 채점을 하였는데, 아이들이 6문제를 모두 맞추는 학생이 반절이 넘었고 1문제 정도를 틀리는 수준이었습니다. 대체로 쌓기나무를 이용한 것이라 쉽게 이해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여유가 있으면 되면 시험을 볼까 합니다.

2교시는 수영실기에 대한 이론 수업이 강사 지도하에 있었습니다.

3교시는 음악전담수업입니다.

4교시는 수학 2단원 2차 시험을 보았습니다.

1차 시험에서 90~100점 학생들은 실력평가로 수준을 높여서 보았고, 90점 아래의 학생들은 기본 225문항으로 구성하였습니다.

단원평가이지만 진지하게 시험보는 모습이 대견스럽네요. 시험은 사람을 긴장시키는 것~~.

5~6교시는 국어시간으로 글을 일고 주장에 대한 근거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공정무역이 왜 필요한지 근거 4가지를 대하여 알아보고 근거의 타당성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습니다. 아이들이 독서토론대회 등 토론 수업을 지속적으로 한 결과인지 몰라서 잘 찾아내고, 근거에 대한 비판도 잘 찾았습니다.

*오늘까지 임시 담임 1달이 모두 마치는 날이었습니다. 어제 작별 인사를 하였는데, 10일에 연구학교 성과보고회가 있는 관계로 업무를 맡고있는 음악전담선생님이 매우 바쁘신 관계로 제가 다음주 화요일까지만 연장하여 담임을 맡게 되었습니다. 저도 교무업무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신입생 선발 업무를 맡아서, 13일에는 신입생 추첨등록이 있어서 정신없이 바쁜지만 아이들에게 최대한 피해가 가지 않도록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담임 건이 변동된 점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남은 기간 단원별 학습 마무리를 하고자 합니다. 하루하루가 아이들에게 추억이 가득한 순간순간이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목요일에는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비전워크북을 가져오도록 약속된 친구들만 꼭 가져오시기 바랍니다. 성과보고회에 전시 후 다시 반환 예정입니다.

-----------3반 학생과 학부모님 모두 화이팅 하세요.----------

학습활동 과제

<10.29.>

*수학익힘책: 남은 3단원 익힘책 모두 풀고 채점하기

행사 안내

11.4.(): 2021 중학교 무시험 진학 원서 작성 안내, 18:00, 각 교실

(신청을 희망하는 경우 반대표 어머님에게 말씀해주세요.)

11.5.()~11.9.(): 2021 중학교 무시험 진학 원서 작성 및 제출(반 담임에게)

안내장(학교종이 발송)

111주 비전워크북-내일 예정

주생활목표: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자.

실천사항1. 자신이 즐거워하는 일 찾아보기

실천사항2. 꿈을 이루기 위해 계발해야 할 것들을 생각하고 실천하기

소질은 개발해야 한다고 써야 할까요, 계발해야 한다고 써야 할까요?

무언가 능력을 끌어올리는 일을 일컬을 때 계발’ ‘개발가운데 어떤 것을 써야 하는지 헷갈립니다. ‘계발개발은 어느 정도 뜻이 비슷하긴 하지만 상호 간에 의미 차이가 분명히 있습니다.

물질적인 것을 더 좋게 만드는 것을 개발’, 지적이며, 슬기나 재능, 사상 따위 등과 같이 정신적인 것을 더 좋게 이끌어 내는 것을 계발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능력 개발이라는 말을 살펴볼까요? ‘능력 개발계발을 사용해야 되는 것 아니냐고 할 것입니다. 하지만, 국립국어원의 풀이를 살펴보면 학습등을 통해 인위적으로 사람의 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은 이끌어 내는 것보다는 이루어내는 것에 가까우므로 개발을 쓴다고 합니다.

이번 주 생활목표는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자입니다.

우리의 소질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릅니다. 소질은 선천적으로 타고나기도 하지만 후천적인 노력으로도 계발되는 것입니다. 자신의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서는 자신이 좋아하고 사랑하는 일을 찾아보세요. 내가 좋아하는 일에 몰두하며 노력해야 능률도 더 오르고 행복한 삶을 만들어 갈 수 있겠죠? 행복한 삶을 위해서라면 자신이 좋아하는 것, 잘하는 것을 선택해서 일할 수 있어야 합니다. , 자기 자신에 대해 정확히 이해해야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택할 수 있다는 말이죠.

시대가 빠르게 변하고 있고, 우리가 알고 있던 직업의 종류는 더욱 다양하고 복잡해져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직업이 생겨나고, 기존 직업이 없어지기도 하고요, 전통적으로 선호했던 직업이 쇠퇴하거나 비인기 직업이 유망 직업으로 떠오르기도 해요.

그럼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서, 소질을 계발하기 위해 왜 자신이 즐거워하는 일을 우선 찾아야 하는지 조금 더 이해가 되나요? 여러분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서는 어떤 일이건 간에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할 때 사람은 가장 행복할 수 있을테니까요.

행복한 미래를 위해 자신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꿈을 그리며 실천하는 부설 학생들이 되어보세요. 이번 한 주간도 승리하는 삶이 되길 바랍니다.

 

 11월 행사 일정 안내

1110일 성과보고회

1113일 신입생 추첨등록

1120일 신입생 적성검사

 

일상 생활 안내

* 일상생활 안내 - 마스크 필히 착용하고 , 사회적 거리 유지하며 안전한 일상생활 하기

  

1. 염색 , 귀걸이 착용 등 학생 신분에 걸맞지 않은 차림새는 하지 않아요

2. 명찰 패용 및 복장을 바르게 해요

3. 함께 생활하는 공간 (공공장소 )에서 소란스럽게 하지 않아요

4. 상냥한 미소와 공손한 태도로 인사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내가 되어요

5. 아침 일찍 일어나서 오늘의 할일을 계획하며 규칙적인 삶의 기초를 다져요

6. 위험한 곳이나 코로나 19 안전을 위협하는 곳에는 가능하면 가지 않아요

7. 교통 안전 규칙 지키기 (횡단보도 이용 , 스쿨존 지키기 )

8. 물놀이 안전수칙 , 화재 예방 생활 , 폭우로 인한 안전 생활을 준수해요

9.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10. 동복 바르게 입기11. 반별 우산함: 학생 개인 우산 집으로 가져가기, 주인 없는 우산 정리하기

 

이전글 11월 4일 수요일(붙임 파일 첨부)
다음글 11월 2일 월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