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학년도 6학년 3반 친구들과 함께한 시간이 꿈만 같습니다.
신종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여러 가지 교육활동을 못하게 방해한 것처럼 보이지만, 우리는 어려움 속에서도 희망을 볼 수 있었습니다.
2월 5일 금요일, 제48회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중학교에 진학해서 건강관리에 주의하고, 몸과 마음이 씩씩하게 자라날 6학년 3반 친구들의 모습 기대합니다.
자신의 적성과 소질을 살려 꿈을 이루어 가는 멋진 친구들 되세요.
끝으로 네덜란드 화가 렘블란트의 작품 "돌아온 탕자"를 통해서 내용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마음의 힘을 키워 나가길 바랍니다.
세계 최고 학생! 6학년 3반 화이팅~
10월 13일 화요일 |
|||||
---|---|---|---|---|---|
이름 | 군산부설초 | 등록일 | 20.10.13 | 조회수 | 35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6학년을 대상으로 전 익산교육지원청 교육장님의 진로특강이 있는 날이라 아침에는 아이들과 함께 잠깐 의자 배치를 하였습니다. 1교시는 국어시간으로 자신이 꿈꾸는 삶을 작품으로 표현하기라는 주제로 동시를 읽고 자신이 꿈구는 삶의 모습을 다양한 작품으로 표현하기라는 수업을 하였습니다. 개인 작품은 과제로 제시하고 1단원을 정리하였습니다. 떨어져도 튀는 공처럼 정현종 그래 살아 봐야지 너도 나도 공이 되어 떨어져도 튀는 공이 되어 살아 봐야지 쓰러지는 법이 없는 둥근 공처럼, 탄력의 나라의 왕자처럼 가볍게 떠올라야지 곧 움직일 준비 되어 있는 꼴 둥근 공이 되어 옳지 최선의 꼴 지금의 네 모습처럼 떨어져도 튀어 오르는 공 쓰러지는 법이 없는 공이 되어. 2~3교시는 강당에서 진로특강이 있었습니다. 다른 반보다 강사님의 말씀에 대답과 질문도 많이 하는 모습을 보였다고 합니다. 기특하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2~3교시 독후말하기 심사에 참여하는 관계로 특강 모습을 보지는 못했습니다. 4교시는 수학시간으로 38~41쪽 2차시 분량을 1차시로 수업하였습니다. 5교시는 과학시간으로 전자석의 성질을 알아보는 간단한 실험을 하였습니다. 학생들이 못에 에나멜선을 일정하게 감는 것을 힘들어 하였지만 순조롭게 실험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6교시는 음악시간으로 전담선생님을 수업을 진행 하였습니다. 내일과 모레는 미등교하는 날입니다. 집에서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애들아 고마워~~^^ 코로나19 관련 자가진단을 등교전에 빠르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울 3반 학생과 학부모님 모두 화이팅 하세요.---------- 학습호라동 과제 e학습터 원격학습 수강으로 예습 및 복습하기(수요일과 목요일) 2. 과제: 국어교과서 82쪽 붙임 5 작품 완성하기(다음주 월요일 검사), 실험관찰 10쪽 정리, 수학익힘책(26~29쪽까지 풀어보고 채점하기) 3.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하기(학교 홈페이지 배너에서 참여하기-인증번호는 학생 문자 및 카톡으로 오늘 전송 예정임, 학생 전화번호가 없는 경우 학부모에게 메시지 전송 예정) 안내장 - 10월 2주 비전워크북 주생활목표: 책을 많이 읽자 실천사항1. 자시느이 멘토에관한 책일기 실천사항2. 책 일고 전자도서관에 독후감 올리기 훈화말씀. 꿈을 만들어주는 독서 10분 독서: https://www.youtube.com/embed/m7_H-0QJkBg 숙련된 독서가의 뇌 https://www.youtube.com/embed/HNzpZbiltek 책이란 언어를 문자화하여 종이에 집약한 것입니다. 문자는 언어사용을 더 극대화하기 위한 하나의 도구이며, 책은 문자를 집약한 발명품인 셈입니다. 책을 읽는다는 것은 우리의 사고를 무한대로 확장시켜 준다는 말과 같습니다. 책을 꾸준히 읽으면 언어능력 발달, 두뇌활용 능력 발달 즉 고차원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힘이 됩니다. 누구나 책을 읽는 일은 중요하고 좋은 일이며 상당히 유익하다는 건 다들 아는 사실입니다. 지식과 교양을 쌓을 수 있고 재미와 감동도 느낄 수 있으며, 지적 호기심도 충족시킬 수 있죠. 그럼 책을 통해서만 얻을 수 있는 이점이 무엇이 있을까요? 책을 읽을 때의 뇌가 활성화 되는 부위와 게임할 때 활성화되는 부위가 다릅니다. 게임할 때엔 주로 시각을 담당하는 부위가 활성화되나, 책을 읽을 때엔 뇌의 여러 부위가 활성화됨을 알 수 있습니다. 아무리 쉬운 내용의 글이라 해도 글을 읽을 땐 우리 뇌의 시각 영역뿐만이 아니라 상상력, 창의력, 의사결정능력이 향상되며, 글쓰기 능력, 다른 사람을 이해하고 공감하고 배려하는 능력 등에도 영향을 끼치는 등 글을 읽기만 해도 우리 뇌 전체가 골고루 발달한다고 합니다. 근력운동이 몸의 근육들을 자극하듯이 책 읽는 행위는 뇌의 여러 영역을 자극하는 활동인 것이죠. 원래부터 책 읽기를 하지 못하겠다거나 책 읽기가 너무 힘들다는 친구들도 있죠? 뇌 과학자에 따르면 책 읽기가 익숙치 않은 성인들을 대상으로 6개월간 꾸준히 책 읽기 실험을 해보니 책 읽는 뇌가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즉 누구나 책 읽기를 꾸준히 하면 책 읽는 뇌를 만들 수 있다는 말입니다. 우리 군산부설초 여러분! 부디 이 아름다운 십대를 스마트폰이나 다른 매체에 마음 뺏기지 말고 책 읽기에 열중하여 독서가 가져다줄 선물을 맛보며 꿈을 이뤄가길 바랍니다.
<2020 전북혁신교육 한마당 신청 안내> 주제: 전북혁신교육 10년, 그 너머 일시: 2020.10.19.(월)~10.23.(금) 장소: 전라북도교육청 2층 강당(19~22일), 그랜드힐스턴(23일) 대상: 전북혁신교육에 관심있는 교직원,학부모,학생,일반인 참여 신청: http://ksurv.kr/?d=34425 신청 기간: 2020. 10. 13.(화)까지 연장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완화로 현장참여 가능> 붙임참조 2021학년도 기관별 영재선발 안내 3. 전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초중등 심화과정 (현재 초5,6학년) 가. 선 발 인 원 1) 일반전형: 총 153명(초등심화과정 51명, 중등심화과정 102명) 2) 특별전형(사회통합대상자): 총 27명(초등심화과정 9명, 중등심화과정 18명) 나. 지 원 자 격 1) 초등 심화과정 가) 2020년 현재 전라북도에 소재한 초등학교 5학년에 재학 중인 자 2) 중등 심화과정 가) 2020년 현재 전라북도에 소재한 초등학교 6학년에 재학 중인 자 나) 2020년 현재 전라북도에 소재한 중학교 1학년에 재학 중인 자 ※현재 중등 심화과정을 이수중인 학생이나 수료한 학생은 지원할 수 없으며 미수료한 학생은 지원가능함 다. 접 수 기 간: 2020. 10. 28(수) 09:00 ~ 11. 4(수) 18:00 라. 접 수 방 법(응시자 전원에 해당) 1) 온라인 접수: http://select.gifted.ac.kr(포털에서 전북대학교 과학영재교육원 검색) 가) 응시원서 나) 교사추천서 2) 서류 접수: 방문 또는 등기우편 접수(사회통합대상자 전형에 해당) ※ 자세한 사항은 학교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세요.
졸업앨범 촬영 일정 안내 . 11월 2일(월), 장소: 학교 실내, 09:00~12:00 - 개인증명사진: 교복 자켓을 입고 찍는 상반신 사진 10월 행사 일정 안내 10. 13(화 ): 진로특강 -군산시교육장님 , 3-4 교시 강당 10. 7~ 10.16(금 ): 학교폭력실태조사 실시 https://eduro.jbe.go.kr/stv_svs_sv00_000.do 10. 16 (금) 교내 독서토론대회 1) 주제 : 과학기술로 기후변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가 2) 10.16(금) 6학년 홀수, 19일(월) 6학년 짝수 기후변화 책 읽고 찬성 또는 반대 입장 정해서 미래역량워크북 41-43 쪽 기록하기 10.17(토 ) 진로체험 , 희망자 , 6 학년 교실 10.19(월)- 20(화): 1 학년 교생선생님 수업 참관실습 10.21(수): 2 학년 교생선생님 수업 참관실습 10.26(월):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1 차 _대전 오월드(장소 변경 가능) 10.29(목):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2 차 _영화 관람(오전) 10.30(금):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3 차 _반려식물 공작 (오전 ), 어울림한마당 (오후 ) 11.2(월): 졸업 앨범 _교내 촬영
※ 졸업 앨범 촬영 및 테마식 현장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은 교육과정 운영상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 안내 * 일상생활 안내 - 마스크 필히 착용하고 , 사회적 거리 유지하며 안전한 일상생활 하기
1. 염색 , 귀걸이 착용 등 학생 신분에 걸맞지 않은 차림새는 하지 않아요 2. 명찰 패용 및 복장을 바르게 해요 3. 함께 생활하는 공간 (공공장소 )에서 소란스럽게 하지 않아요 4. 상냥한 미소와 공손한 태도로 인사하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내가 되어요 5. 아침 일찍 일어나서 오늘의 할일을 계획하며 규칙적인 삶의 기초를 다져요 6. 위험한 곳이나 코로나 19 안전을 위협하는 곳에는 가능하면 가지 않아요 7. 교통 안전 규칙 지키기 (횡단보도 이용 , 스쿨존 지키기 ) 8. 물놀이 안전수칙 , 화재 예방 생활 , 폭우로 인한 안전 생활을 준수해요 9.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
이전글 | 제 6회 가천그림그리기 대회 온라인 공모전 안내(10월 23일 마감, 4절) |
---|---|
다음글 | 10월 12일 월요일(수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