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안녕하세요!

2020학년도를 함께 희망차고 즐겁게 만들어보아요!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4학년 3반의 주인공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우리 반
  • 선생님 : 이선덕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20.9.23(수) 알림장

이름 이선덕 등록일 20.09.23 조회수 71

  안녕하세요^^

  선선하고 상쾌한 수요일 아침이네요. 우리 친구들 환절기 감기 조심하고 오늘도 알찬 하루 시작하세요~ 그리고 다음 주 화요일까지 교내 학생 과학 발명품 경진 대회 작품도 생각해서 꼭 한글파일로 과제방에 올려주길 바래요.

  오늘은 홀수 친구들이 9시부터 온라인 수업 하면 됩니다. 우리 친구들 기존에 했던 것처럼 알림장에 댓글로 인사남기고, e학습터로 가서 오늘의 학습 강의를 수강해주세요. 이번 주 부터 2학기 진도가 나가고 있습니다. 반드시 진도 나간 부분은 교과서를 잘 풀어오길 바래요. 등교하는 날에 검사합니다. 공부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거나 새롭게 알게된 내용은 교과서나 창의학습장에 보충 필기도 하면 더 좋겠지요. 우리 친구들 화이팅!


* 간복 준비기간 연장 : ~9월 29일

* 목요일 준비물 : 사회, 과학, 실험관찰, 비전워크북, 과제물, 독서토론 주제 찬반 의견과 근거 적어오기

* 주간 온라인 시간표를 확인하고 싶은 친구들은 온라인 학습방에 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독서토론대회(4~6학년)가 10월 15일(목)에 있을 예정입니다.

 4학년 독서토론 주제는 "동물원은 우리에게 필요한 곳인가?" 입니다. 주제에 대한 여러분들의 찬반 의견과 근거를  이번 주  목(홀수), 금(짝수)까지 생각해서 노트에 정리해 오길 바랍니다. 목, 금요일에 학급 독서토론회(예선)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알림장 아래쪽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 <온종일돌봄 수요조사 실시>
 ○ 조사 대상 : 초등학교 1~5학년 보호자
 ○ 조사 기간 : 2020. 9. 14.(월) ∼ 2020. 10. 31.(토)
 ○ 참여 방법 : 모바일 수요조사 (아래 URL 또는 QR코드를 통해 참여가능)
  ※현재 1∼5학년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자녀 수 만큼 각각 설문 참여
   (예시: 쌍둥이 자녀일 경우 2회 참여)
 -  URL 또는 QR 코드로 참여 가능합니다. 


* <긴급/ 알림!!> 국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 일시 중단

질병관리청에서는 인플루엔자 제약업체의 유통과정상의 문제점을 발견하여 오늘(9.22)부터 시작되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을 일시 중단한다고 알려왔습니다. 추후 재개되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 2020년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홍보 및 대상자 추천 안내를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1295번을 참고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chool.jbedu.kr/ksbs/M010301/view/2699089?


   1. 신청기간: 2020. 9. 17 ~ 10. 31.

   2. 지원내용: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생활비·치료비·학업지원비등 지원

  ※ 다른 제도 및 법에 의하여 동일한 항목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에 한함

 

9.21~10.9등교일정

 아래 표를 보고 자신의 등교일을 꼭 확인해 주세요.

 

    

9.21.~9.25.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4,5,6학년 홀수

3,4,5,6학년 짝수

9.28.~10.2.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추석연휴

추석

추석연휴

10.5.~10.9.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4,5,6학년 홀수

3,4,5,6학년 짝수

한글날

- 등교시간 이전(08:00)에는 등교하지 않습니다.(등교시간 08:00~08:50)

- 월요일은 6교시 수업이며, 나머지 요일은 5교시입니다. 

- 하교시간: 월(오후 2시 40분), 화~금(오후 1시 50분)   

 


<교내 학생 과학 발명품 경진 대회>

29(화) 오전까지 3쪽에 있는 작품설명서를 학급홈페이지 과제방에 비밀글로 올려주세요. 안내장에 안내된 것 처럼 외부위원을 초청하여 공정하게 심사할 계획이며 우수작은 1.학교장 시상 2.교내 1층 복도에 전시 3.2021학년도 전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작품 제출을 하겠습니다.


 

< 전북 e스쿨 학습 순서>

 1. 국어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2. 수학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3. 사회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4. 과학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이렇게 진행하시고 쉬는 시간도 간간히 중간중간 쉬면서 학습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1-2시간의 분량을 매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독려부탁드립니다. 가정에서도 놀땐 놀고 공부할땐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반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든 시기에 기운 내시고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휴업 중 기본 생활 습관 안내>

1)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실천과 기침 예절 지키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감염증 예방수칙 준수, 개인위생 관리 철저히! 

2) 기상, 식사, 취침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3) 자신과 가족, 이웃 배려 및 예의 바르게 행동하기 

4) 스마트폰 중독 및 게임 과몰입 예방하기(부모님과 상의 후 적정 시간 정하고 지키기, SNS상 언어폭력, 왕따 등 절대 금지)

5) PC방, 코인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하기 

6) 건강에 이상이 있을 시(코로나 의심 증상관련)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하기   

 

*** 학습 순서 안내 ***

1. 댓글로 인사해요! ( 홈페이지 알림장 오늘의 학습으로 만남 )

2. 오늘의 학습활동과 과제를 안내 받고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 - 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 e학습터(https://cls.edunet.net)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

3. 이번 주 날짜별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학습 및 과제를 합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선생님께 쪽지로 물어봅니다.

5. 과제물은 학급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에 올리거나 등교할 때 가져오길 바랍니다.

날짜

과목

단원

(교과서

쪽수)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e학습터)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9

23

()

1~2

교시

국어

2.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요

(74~77)


-마음을 전하는 글을 써보기

-영상을 보면서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데 필요한 형식과 내용을 정리해봅시다.

<등교하는 날 제출>

-마음을 전하는 글을 쓰는 형식(마음을 전할 사람, 전하려는 마음, 있었던 일, 마음을 나타내는 표현)에 따라 교과서 76쪽에 글을 써 봅시다.

3교시

수학

2. 삼각형

(32-33p)

-이등변 삼각형의 성질을 알아보기

-영상을 본 후

창의학습장에 이등변 삼각형을 그려보고 성질을 정리해봅시다.

수학익힘책 22~23쪽을 풀어봅시다.

4교시

수학

2. 삼각형

(34-35p)

-정삼각형의 성질을 알아보기

-영상을 본 후

창의학습장에 이등변 삼각형을 그려보고 성질을 정리해봅시다.

수학익힘책 24~25쪽을 풀어봅시다.

5교시

체육

3. 영역형 경쟁

-축구형 게임의 패스를 알아보기

-영상을 통해 축구형 게임의 패스 방법을 익혀봅시다.

   

  

4학년 독서토론대회 안내

학급 토론일 : 홀수학생(이번 주 목요일)

짝수학생(이번 주 금요일)

토론 주제 : 동물원은 우리에게 필요한 곳인가?

* 진행자, 기록자, 측정자는 1,2,3반 중에 1명씩 선발한다.

* (지원이 많을 시 4학년 선생님들의 면접을 통해 선발 예정)

* 토론을 통해 홀수, 짝수 학생 중 찬성 2, 반대 2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학급대표) - 추후 학년 토론대회에 참가(날짜는 미정)

토론 형식 : 아래에 제시된 형식으로 진행한다.

. 찬성측 입론 2

. 반대측 입론 2

. 작전타임 2

. 반대측 반대심문3(반대측에서 찬성측으로 반론펴기)

. 찬성측 반대심문3(찬성측에서 반대측으로 반론펴기)

. 작전 타임 2

. 찬성측 반대심문3(찬성측에서 반대측으로 반론꺾기)

. 반대측 반대심문3(반대측에서 찬성측으로 반론꺾기)

. 작전 타임 2

. 반대측 최종변론2

. 찬성측 최종변론2

시합의 진행

. 시합의 진행은 사회자가 하며, 토론자는 사회자의 지시에 따른다.

. 시합은 주어진 시간 내에 해야하며, 시간이 초과한 후의 발언은 인정 하지 않는다.

. 계시원은 토론 진행 중 발언시간을 측정하며, 60초전(흰색), 30초전(파란색), 10초전 (노란색), 30초 초과(빨간색)으로 시간경과를 제시한다.

. 경과한 시간은 다음 발언시간에서 제외한다.

. 시합 중 증거자료를 제시할 수 있으나, 자료제시도 시간에 포함시킨다.

. 상대방을 지칭할 때는 ○○○토론자라고 한다.

. 입론과 최종변론은 토론자 전원이 밝히도록 한다(한 사람 당 제한시간 30)

. 발언할 때는 자신의 의견만 밝히도록 한다.

(의견 끝에 이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따지듯이 묻지 않기)

   

   

이전글 2020.9.24(목) 알림장 (7)
다음글 2020.9.22(화) 알림장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