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안녕하세요!

2020학년도를 함께 희망차고 즐겁게 만들어보아요!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4학년 3반의 주인공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여러분 사랑하고 감사합니다^^

 

함께 배우고 더불어 행복한 우리 반
  • 선생님 : 이선덕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2020.9.22(화) 알림장

이름 이선덕 등록일 20.09.22 조회수 63

  안녕하세요^^ 

  가을 날씨라서 아침에 쌀쌀하네요. 우리 친구들 오늘 간복을 입고 등교하는 모습을 보니 참 예쁘고 멋지네요!

  좋은 하루 시작하세요.

  오늘은 짝수 친구들이 9시부터 온라인 수업 하면 됩니다. 우리 친구들 기존에 했던 것처럼 알림장에 댓글로 인사남기고, e학습터로 가서 오늘의 학습 강의를 수강해주세요. 이번 주 부터 2학기 진도가 나가고 있습니다. 반드시 진도 나간 부분은 교과서를 잘 풀어오길 바래요. 등교하는 날에 검사합니다. 공부하면서 중요하다고 생각되거나 새롭게 알게된 내용은 교과서나 창의학습장에 보충 필기도 하면 더 좋겠지요. 우리 친구들 화이팅!


* 수요일 준비물 : 국어, 국어활동, 수학, 수학익힘, 비전워크북, 영어, 과제물

* 주간 온라인 시간표를 확인하고 싶은 친구들은 온라인 학습방에 가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독서토론대회(4~6학년)가 10월 15일(목)에 있을 예정입니다.

 4학년 독서토론 주제는 "동물원은 우리에게 필요한 곳인가?" 입니다. 주제에 대한 여러분들의 찬반 의견과 근거를  이번 주  목(홀수), 금(짝수)까지 생각해서 노트에 정리해 오길 바랍니다. 목, 금요일에 학급 독서토론회(예선)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알림장 아래쪽에 안내되어 있습니다.


* <온종일돌봄 수요조사 실시>
 ○ 조사 대상 : 초등학교 1~5학년 보호자
 ○ 조사 기간 : 2020. 9. 14.(월) ∼ 2020. 10. 31.(토)
 ○ 참여 방법 : 모바일 수요조사 (아래 URL 또는 QR코드를 통해 참여가능)
  ※현재 1∼5학년 자녀가 2명 이상일 경우 자녀 수 만큼 각각 설문 참여
   (예시: 쌍둥이 자녀일 경우 2회 참여)
 -  URL 또는 QR 코드로 참여 가능합니다. 


* <긴급/ 알림!!> 국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 일시 중단

질병관리청에서는 인플루엔자 제약업체의 유통과정상의 문제점을 발견하여 오늘(9.22)부터 시작되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사업을 일시 중단한다고 알려왔습니다. 추후 재개되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 2020년 청소년 특별지원 사업 홍보 및 대상자 추천 안내를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1295번을 참고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chool.jbedu.kr/ksbs/M010301/view/2699089?


   1. 신청기간: 2020. 9. 17 ~ 10. 31.

   2. 지원내용: 보호자가 없거나 실질적으로 보호자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위기청소년에게 생활비·치료비·학업지원비등 지원

  ※ 다른 제도 및 법에 의하여 동일한 항목의 지원을 받지 못하는 청소년에 한함

 

9.21~10.9등교일정

 아래 표를 보고 자신의 등교일을 꼭 확인해 주세요.

 

    

9.21.~9.25.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4,5,6학년 홀수

3,4,5,6학년 짝수

9.28.~10.2.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추석연휴

추석

추석연휴

10.5.~10.9.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4,5,6학년 홀수

3,4,5,6학년 짝수

한글날

- 등교시간 이전(08:00)에는 등교하지 않습니다.(등교시간 08:00~08:50)

- 월요일은 6교시 수업이며, 나머지 요일은 5교시입니다. 

- 하교시간: 월(오후 2시 40분), 화~금(오후 1시 50분)   

 


<교내 학생 과학 발명품 경진 대회>

29(화) 오전까지 3쪽에 있는 작품설명서를 학급홈페이지 과제방에 비밀글로 올려주세요. 안내장에 안내된 것 처럼 외부위원을 초청하여 공정하게 심사할 계획이며 우수작은 1.학교장 시상 2.교내 1층 복도에 전시 3.2021학년도 전북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 작품 제출을 하겠습니다.


 

< 전북 e스쿨 학습 순서>

 1. 국어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2. 수학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3. 사회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4. 과학 학습(약 20분) + 노트 정리(약 10분)  이렇게 진행하시고 쉬는 시간도 간간히 중간중간 쉬면서 학습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 1-2시간의 분량을 매일 꾸준히 학습할 수 있도록 독려부탁드립니다. 가정에서도 놀땐 놀고 공부할땐 열심히 공부하는 우리 반 학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힘든 시기에 기운 내시고 항상 건강 조심하시길 부탁드립니다.


 <휴업 중 기본 생활 습관 안내>

1) 올바른 손 씻기 방법 실천과 기침 예절 지키기,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감염증 예방수칙 준수, 개인위생 관리 철저히! 

2) 기상, 식사, 취침 규칙적으로 생활하기 

3) 자신과 가족, 이웃 배려 및 예의 바르게 행동하기 

4) 스마트폰 중독 및 게임 과몰입 예방하기(부모님과 상의 후 적정 시간 정하고 지키기, SNS상 언어폭력, 왕따 등 절대 금지)

5) PC방, 코인노래방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하기 

6) 건강에 이상이 있을 시(코로나 의심 증상관련) 담임 선생님에게 연락하기   

 

*** 학습 순서 안내 ***

1. 댓글로 인사해요! ( 홈페이지 알림장 오늘의 학습으로 만남 )

2. 오늘의 학습활동과 과제를 안내 받고 e학습터로 가서 로그인 - 우리반으로 입장합니다.

( e학습터(https://cls.edunet.net) 주소를 클릭하면 바로 연결됩니다. )

3. 이번 주 날짜별 강좌에 들어가서 학습시간표에 맞춰 영상을 보고 학습 및 과제를 합니다.

4. 모르는 부분이나 궁금한 부분은 선생님께 쪽지로 물어봅니다.

5. 과제물은 학급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에 올리거나 등교할 때 가져오길 바랍니다.

날짜

과목

단원

(교과서

쪽수)

온라인 학습자료 시청

(e학습터)

자기 주도 학습활동

(학습과제 및 스스로 점검)

9

22

()

1교시

사회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31~33p)

살기 좋은 촌락과 도시 만들어 보기

교과서 31쪽의 내가 생각하는 살기 좋은 촌락이나 도시를 표현해 봅시다. 아래의 방법 중 한 가지를 골라 표현해 봅시다.

1. 색연필이나 싸인펜을이용하여 살기 좋은 촌락이나 도시의 모습그리기

2. 4컷 만화그리기

3. 살기 좋은 촌락이나 도시에 사는 어린이가 되어 일기쓰기

4. 살기 좋은 촌락이나 도시의 모습을 묘사하는 짧은 글쓰기

(A4용지나 노트에 작성하여 등교시 선생님께 제출합니다.)

2교시사회

1. 촌락과 도시의 생활 모습

(34~36p)

교류의 뜻과 필요성 알아보기

영상을 확인 후 우리 지역에 사는 사람들이 다른 지역에 사는 사람들과 서로 교류하는 예를 찾아 교과서 35쪽에 적어봅시다.

3교시

수학

2. 삼각형

(28-29p, 수익19p)

단원 도입

수학익힘책 19쪽 풀어봅시다. 영상을 통해 2단원에서 공부할 내용을 알아 봅시다.

4교시

수학

2. 삼각형

(30-31p, 수익20-21p)

삼각형을 분류해 볼까요?

영상을 통해 교과서 30~31쪽을 공부한 후 수학익힘책 20~21쪽 풀어 봅시다.

5교시

창체

생명존중교육

소중한 나, , 우리

영상을 통해 나를 존중하는 방법, 친구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4학년 독서토론대회 안내

학급 토론일 : 홀수학생(이번 주 목요일)

짝수학생(이번 주 금요일)

토론 주제 : 동물원은 우리에게 필요한 곳인가?

* 진행자, 기록자, 측정자는 1,2,3반 중에 1명씩 선발한다.

* (지원이 많을 시 4학년 선생님들의 면접을 통해 선발 예정)

* 토론을 통해 홀수, 짝수 학생 중 찬성 2, 반대 2명의 학생을 선발한다.

(학급대표) - 추후 학년 토론대회에 참가(날짜는 미정)

토론 형식 : 아래에 제시된 형식으로 진행한다.

. 찬성측 입론 2

. 반대측 입론 2

. 작전타임 2

. 반대측 반대심문3(반대측에서 찬성측으로 반론펴기)

. 찬성측 반대심문3(찬성측에서 반대측으로 반론펴기)

. 작전 타임 2

. 찬성측 반대심문3(찬성측에서 반대측으로 반론꺾기)

. 반대측 반대심문3(반대측에서 찬성측으로 반론꺾기)

. 작전 타임 2

. 반대측 최종변론2

. 찬성측 최종변론2

시합의 진행

. 시합의 진행은 사회자가 하며, 토론자는 사회자의 지시에 따른다.

. 시합은 주어진 시간 내에 해야하며, 시간이 초과한 후의 발언은 인정 하지 않는다.

. 계시원은 토론 진행 중 발언시간을 측정하며, 60초전(흰색), 30초전(파란색), 10초전 (노란색), 30초 초과(빨간색)으로 시간경과를 제시한다.

. 경과한 시간은 다음 발언시간에서 제외한다.

. 시합 중 증거자료를 제시할 수 있으나, 자료제시도 시간에 포함시킨다.

. 상대방을 지칭할 때는 ○○○토론자라고 한다.

. 입론과 최종변론은 토론자 전원이 밝히도록 한다(한 사람 당 제한시간 30)

. 발언할 때는 자신의 의견만 밝히도록 한다.

(의견 끝에 이것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따지듯이 묻지 않기)

   

 

이전글 2020.9.23(수) 알림장 (8)
다음글 2020.9.21(월) 알림장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