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12.17.(목)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12.17 조회수 66

교단일기

 

 짝수와 함께 공부한 날. 아이들은 아침에 와서 학습장 정리도 스스로 하고, 학습지 검토도 받으며 하루를 시작했습니다.  국어 6단원 마무리, 7단원 도서관에서 지켜야 할 예절, 공연장에서 지켜야할예절에 대한 글을 보며 중요한 내용을 파악해보았습니다. 등장인물의 말, 행동, 어떤 생각이었는지 파악하면서 글을 읽어야 한다는 것도 숙지하고 7단원까지 마무리. 다음 국어시간은 8단원부터 시작입니다. 국악시간엔 '월워리 청청' 노래를 배우고 게임도 하였습니다.  짝수 친구들에게는 오늘 국악수업이 마지막이었어요. 그간 애써주신 성정인 국악강사선생님께 감사드렸습니다.  수학시간에는 수 배열을 보며 어떤 규칙이 있는지 찾아보고 이를 말로 표현해보는 연습을 하였습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이 수의 배열을 보며 다음에 어떤 숫자가 올지 예상을 하나, 수의 배열을 보며 어떤 규칙이 있는지 설명하기에서는 많이 곤혹스러워합니다. 말로 설명할 줄 아는 단계가 고수라고 일러주며 고수라면 이런 식으로 설명을 한다고 알려주었죠. 예를 들어  **부터 시작하여 *씩 커지는 규칙입니다.  *부터 시작하여 차례로 *씩 더하는 규칙입니다.  등과 같이 예를 들어주었더니 아이들이 또박또박 말로 표현하기 시작하였습니다. 역시 2반!  이 외에 12월 3주 비전 공부도 했습니다. 12월 3주 주생활목표 및 실천사항은 주변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돌아보고 돕자는 내용이었습니다. 라면형제 아이들 이야기도 하였고, 6개월간 건강이 좋지 못해 굶은 아들을 위해 마트에서 아들과 함께 우유 등을 훔치다 발각되었으나, 전후  사정을 듣고 아버지와 아들에게 국밥을 사먹여주었다며 요즘에도 어떻게 굶는 사람이 있을 수 있냐는 경찰관의 눈물을 훔치는 인터뷰 과정, 이 내용이 방송에 타자 전국의 각지에서 굶은 가족을 위해 도움을 주었던 마음 따뜻한 이야기 등,  이야기를 전하며 저도 함께 울컥 했네요. 우리 아이들도 누군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따뜻한 난로와 같은 사람이 되자고 하며 비전워크북 작성을 마쳤어요.  마지막 시간엔 도서관에 가서 노트북을 켜고  화상수업 연습을 위한 e학습터 접속을 -시도하였는데, 로그인하는데에만 아주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래서 다음 시간에 다시 시도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방학하는 날까지의 주간학습안내를 출력하여 나눠주었는데 어제 등교했던 친구 중 한 친구가 놓고 갔네요. 다음 주 월요일 등교할 때 꼭 챙겨가세요. 매일 매일이 즐거운 우리 친구들. 항상 즐겁게 학교에 와줘서 고맙고 기특하고 사랑합니다! 

 


 

2021 군산교육계획 수립을 위한 군산교육 만족도 조사

(연장 조사 실시)

군산교육지원청

1. 대상군산관내 교직원학부모 등 (각 문항별 대상 확인)

2. 설문조사기간: 2020. 12. 8.() ~ 12. 21.() (연장)

3. 설문주소 및 QR코드


대상

6. -학부모

http://naver.me/GkExrJwj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공지사항에 올려져 있는 '코로나19 가정학습 확인서' 서류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 군산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른 학사 운영 안내

1. 기간2020.11.30.() ~ 12월말까지기간 연장 및 변경 여부는 추후 별도 안내

2. 밀집도 1/3 최소화 방안

   가등교 시간 조정: 8:00 ~ 8:50까지 등교(등교 시간 이전에 오지 않기)

   나등교 수업 일정 

 

요일

날짜

12.14.~12.18.

3~6학년 홀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21.~12.25.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3~6학년 홀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3·6학년 홀수

성탄절

12.28.~12.30

1·2학년 짝수

3·6학년 짝수

1·2학년 홀수

4·5학년 홀수

1·2학년 짝수

4·5학년 짝수

겨울방학

겨울방학

 

 


학교행사

 

 12.2.(수) 5단원 받아쓰기(홀수)

 12.3.(목) 5단원 받아쓰기(짝수)

 12.7.(월) 우리 반 줌미팅 10:00~10:30

 12.8~9(화, 수) 우리 반 비전워크북, 창의학습장 제출일

 12.10~11(목, 금) 우리 반 미래역량워크북 제출일 

 12.14.(월) zoom - 비밀친구 발표

 12.28.(월) 팔마누리 한글판 221호 신문발간

 12.29.(화) 성심유치원 학교 방문 예정

 12.30.(수) 겨울방학식

 12.31.(목) 겨울방학(~2021.1.20.)

 2021.1.5.(화) 신입생 예비소집

 2021.1.21.(목) 개학식  

 학급알림장

 

1. 학생건강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2. 도서관 이용 당분간 X

 

3. 2020학년도 팔마동산종합학습발표회 시화 및 그림 제출 안내

   -시화 작품 제출 기한: ~12.18.(금)까지

   -그림 작품 제출 기한: ~12.24.(목)까지  

<시화작품 제출 예시>

수학 시간

1-1 홍길동

딩동딩동~

이게 집에 가는 종이었으면

선생님께서 말씀을 하시면

머리가 꼬이는 느낌이 돌고

블랙홀이 맴도는 것 같다.

나는 수학 시간이 되면

생각이 안 나서 멍한데

왜 다른 친구들은

수학을 좋아하는 걸까?

 

4. 이번 주 등교일 (홀수: 수, 금 ///  짝수: 목)   

      

5. 12월 방과후학교 운영 안내

   1)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으로 인하여 12월 방과후학교 운영 중단
      : 1월 겨울방학 중 방과후학교 운영여부는 추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결정
   2) 방과후학교 공개수업 취소 
   3) 2학기 방과후학교 11월 3주 운영에 대한 수강료 처리
       : 본교 방과후학교 운영계획에 따라 3주 운영시 수강료의 67% 징수함. 11월 미운영된 1주분 스쿨뱅킹 계좌로 환불
   4) 2학기 방과후학교 만족도 조사는 따로 실시하지 않음
   5) 1년간 방과후학교 운영 사항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추후 안내 (팔마종합학습발표회 대체)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9. 어떠한 이유에서든 폭력은 정당화될 수 없습니다. 나는 단순한 말장난이었어도 친구가 듣기 싫어하고 기분 상해한다면 멈추고 사과해야 해요. 

상대가 기분 나쁜 말을 한다고 나도 친구를 밀거나 때리는 행위를 한다면 그 역시 폭력입니다. 항상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가집시다. 

10. 친구에게 도움을 주고 싶은 아이들은 도움을 줄 때 상냥하게 말하는 습관을 가집시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


이전글 12.18.(금) 알림장
다음글 12.16.(수)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