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10.28.(수)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10.28 조회수 117
첨부파일

교단일기

 

시야가 뿌옇고 숨시는 일 자체가 답답하게 느껴지네요. 미세먼지가 우리를 엄습하고 있습니다. 이런 날일수록 KF94 마스크 잘 챙겨쓰고 다녀야겠어요. 우리 아이들은 오늘 1교시 수영 교실 시간이었습니다. 어제 만들었던 페트병으로 2인 1조 팀으로 실습을 했습니다. 오늘 강당에 갔었어야 했는데 학교 일정이 급작스레 변경되어 강당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어 강당으로 가진 못했지만 2교시부터 교실에서 나눔장터를 즐겁게 했지요. 모둠별 뽑기를 해서 나온 모둠 순서대로 손님이 되어보았습니다. 모든 모둠의 제한 시간은 2분씩이었습니다. 2분간 손님이 되어 여기 저기 가게를 둘러보며 맘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해당 물건 주인에게 이 물건을 왜 사고 싶은지 이유를 꼭 대야 했습니다. 이유를 잘 말한 손님은 주인에게서 해당 물건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분이 지나면 다음 순번 모둠이 손님 역할을 하면서 총 다섯 모둠이 모두 2분씩 가게를 돌아보았습니다.  2차로는 1분씩 다시 한 번 가게를 돌아보기로 했고, 2차에서는 가장 마지막으로 손님역할을 했던 모둠이 거꾸로 가장 첫 번째 손님 역할을 했습니다. 2차까지 쇼핑을 마쳤는데도 물건이 아직 많이 있었습니다. 3차엔 홀수와 짝수가 번갈아가며 손님과 가게 주인 역할을 해보았습니다. 많은 물건들이 매진이 되었고, 그래도 물건이 남는 가게가 있어서 마지막 4차에서는 아르바이트생을 파견하여 해당 물건을 모두 완판되도록 도움을 주었습니다. 오늘 밥먹고 나서 15분간의 휴식시간을 갖고 난 후, 4교시 미래역량워크북 7쪽에서는 '감사하기'를 주제로 공부를 했습니다. 오늘 감사한 일을 찾아보라 하였더니 나눔장터를 하면서 내가 누군가에게 필요한 물건을 받을 수 있고, 나도 남에게 물건을 줄 수 있어서 감사하다는 말이 나왔습니다.  나눔장터를 하기 위해 그 많은 물건 다 챙겨오느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애써주셨을 우리 어머님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덕부에 아이들이 오늘 나눔에 대해 많은 것들을 느꼈을 것입니다. 우리 2반 아이들 나눔장터를 하면서 느꼈던 감사의 마음 모두 잊지 말고,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때론 도움을 받으며 서로 아껴주고 위해주는 공동체가 되길 빕니다.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학교행사

 

 

10.17.(토) 군산융합체험한마당(9:00-15:00)

10.19.(월) 1학년 교생 참관실습

10.20.(화) 1학년 교생 참관실습 

10.21.(수) 2학년 교생 참관실습, 체육복 등교

10.22.(목) 이촌활동(우드 컵받침 꾸미기 )  

10.23.(금) 가천 그림그리기대회 작품 제출 마감

10.24.(토) 토요스포츠, 토요 배드민턴

10.26.(월) 3~4교시: 1-2반 독서특강. 동복 준비기간(10.26.~11.6.)

10.28.(수) 3교시: 우리 반 나눔장터

10.31.(토) 토요스포츠, 토요 배드민턴

11.2.(월) 농촌교육농장 진로프로그램(1학년, 1-2교시)

11.3.(화) 굿네이버스 아동성폭력예방교육(1학년, 2교시)

11.10.(화) 연구학교 성과보고회 (1학년 2반 공개수업.  참관 대상: 공립학교 교사 및 본교 교사.  15시~16시 예정임.)


 

 학급알림장

 

 

1. 쌀강정만들기 보고서 및 사진 미제출자 내일까지 보내주세요.

2. 간복 착용 바르게 하기:  남학생: 남방은 바지 안으로 넣어 입기, 남녀 모두 자켓 착용, 넥타이, 반양말(무늬 없는 것으로, 무릎 높이까지 옴) 

3. 학생건강 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4. 레기 내 동생: ( 현재 읽는 친구:오*운 -> 다음 읽을 친구: 임*환 )

5. 벽이나 책상 등 낙서 금지 

6. 남의 물건, 지우개 등- 함부로 만지거나 자르지 말기

7. 위험한 놀이, 장난 금지 - 사소한 장난이 위험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친구들끼리 장난하지 않도록 합시다. 

8. 11월 2일부터 시행될 방과후 안내장- 하단의 내용 확인해주세요.

9. 군산시 노후 상수도관 정비를 위한 군산 삼학동, 신풍동, 월명동, 흥남동, 해신동 단수 안내: 2020.10.28.수(23:50)~10.29.목.(06:00)

10. 도농교류 협력사업 가정체험활동 안내

      10.30.(금): 비대면체험활동 2  고추장 만들기 체험키드 배부: 전교생에게 개인별 1종 배부됨.  

      재료비는 무료, 제작 방법 및 관련 인터넷사이트(QR코드)는 별도 설명서 및 학급홈페이지로 안내될 예정. 

      설명서를 꼼꼼히 읽어주세요. 반드시 보호자(어른)와 함께 해주세요.  

11.도서관 도서대출 및 반납 가능

12. 받아쓰기 3단원 이번 주 금요일 예정  

     1 응원을 합니다.

     2 궁금했습니다.

     3 박수를 쳤습니다.

     4 동화책 읽을 거야.

     5 꽃잎처럼 보입니다.

     6 얇은 그물처럼

     7 넓고 푸른 초원에는 

     8 말렸지만 듣지 않았어요.

     9" 토끼가 나왔네요."

     10. 아래로 떨어집니다.

13. 비전워크북,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정리 꼼꼼히 하기.

14. http://school.jbedu.kr/ksbs/M010301/view/2730267?   >>>>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 안내(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글 참고 )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친구에게 화가 났거나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하여도 남들이 다 볼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 연필이나 네임펜 등으로 낙서를 하는 일은 잘못된 행동이랍니다. 속상한 일이 있을 때에는 상대와 직접 대화를 하며 풀거나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이전글 10.29.(목) 알림장
다음글 10.27.(화)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