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10.20.(화)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10.20 | 조회수 | 66 |
교단일기 오늘도 모두 건강한 모습으로 우리 2반 아이들이 한 명도 빠짐없이 등교했습니다. 전주교대 1학년 교생참관실습생들과 함께 한 하루 일과는 이렇습니다. 아침에는 10분 이상 독서, 미래역량워크북 독서 감상 기록하도록 하였어요. 1-2교시엔 가을, 3-4교시엔 생존수영교실 이론, 점심식사 후에는 자유시간, 5교시엔 수학 공부를 했죠. 가을 시간에는 '정다운 이웃'이라는 곡을 잘 부르기 위해 가창 연습을 하였습니다. 리듬 합주를 하기 위해 일정박 치기를 하며 연습, 발과 손뼉치기를 이용하여 연습을 한 후, 리듬 악기를 꺼내어 탬버린과 트라이앵글을 이용하여 리듬합주를 해보았습니다. 마칠 때엔 자신이 원하는 리듬 악기를 택하여 '내 맘대로 연주'도 해보며 수업을 마쳤습니다. 3-4교시엔 오늘 카톡 단톡방에 올려진대로 많은 공부를 했어요. 헬퍼와 킥판에 대해서도 알게 되었죠. 점심을 먹고 자유시간엔 각자가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1인 1역을 하고파라 했던 친구들은 점심시간에 1인 1역 열심히 해주었고, 보드게임을 열심히 하는 친구들도 있었습니다. 오늘 사진에서도 보셨죠? ^^ 마지막 시간에는 수학. 3단원을 새롭게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모양에 대해서 배웠는데, 교실에서 네모, 세모, 동그라미 오양을 찾는 활동에 열정적으로 임하여준 2반 아이들. 어우,얘들아! 살살 하자..^^;;; 매일 매일이 신나고 즐거운 2반 친구들. 오늘도 열심히 생활했나요? 후회없이 열심히 생활한 친구는 스스로에게 박수를, 부족했다고 생각되는 친구는 스스로를 반성해보고, 내일은 더 나은 내가 되어 살아보도록 합시다. 그럼 모두들 내일 만나요, 안녕!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 녹색어머니 교통봉사: 8:00~8:10(학교 도착, 교통봉사 용품 준비, 발열체크), 8:10~8:50(교통봉사)
학교행사
10.12.(월) 홀수 등교 10.13.(화) 짝수 등교, 교내독후말하기대회 본선(2-3교시) 10.14.(수) 홀수 등교 10.15.(목) 짝수 등교 10.16.(금) 온라인 수업 10.17.(토) 군산융합체험한마당(9:00-15:00) 10.19.(월) 1학년 교생 참관실습 10.20.(화) 1학년 교생 참관실습 10.21.(수) 2학년 교생 참관실습, 체육복 등교 10.22.(목) 이촌활동(우드 컵받침 꾸미기 예정) 10.23.(금) 가천 그림그리기대회 작품 제출 마감일 10.24.(토) 토요스포츠, 토요 배드민턴 10.26.(월) 3~4교시: 1-2반 독서특강(배지영작가_내 꿈은 조퇴를 읽고) 10.31.(토) 토요스포츠, 토요 배드민턴
학급알림장
1. 간복 착용 바르게 하기: 남학생: 남방은 바지 안으로 넣어 입기, 남녀 모두 자켓 착용, 넥타이, 반양말(무늬 없는 것으로, 무릎 높이까지 옴) . 2. 학생건강 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3. 레기 내 동생: ( 현재 읽는 친구:오*운 -> 다음 읽을 친구: 임*환 ) 4. 제7회 가천 그림그리기대회 온라인 공모전: (학교제출 10월 23일까지):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61567/7078299?. 5. 벽이나 책상 등 낙서 금지 6. 남의 물건, 지우개 등- 함부로 만지거나 자르지 말기 7. 위험한 놀이, 장난 금지 - 사소한 장난이 위험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므로 친구들끼리 장난하지 않도록 합시다. 8. 모든 교과서, 학습장 등은 학교 사물함에 넣고 다니도록 하며, 개인별로 따로 정리를 하고프거나 수업 시간 내에 해결하지 못한 과제가 있어 집으로 교과서나 학습장을 가져간 친구들은 다음 날 학교에 다시 갖고 오도록 해요. 9. 수익: ~ 41쪽까지 풀기 10. 내일(수) 체육복 등교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6. 벽에 낙서 금지. '000 바보' 등의 낙서는 비록 재미로 시작한 사소한 장난일지라도 상대에겐 큰 상처가 됩니다. 상처를 준 상대방에게 진심으로 사과하고 장난을 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친구에게 화가 났거나 서운한 마음이 들었다 하여도 남들이 다 볼 수 있는 공개된 장소에 연필이나 네임펜 등으로 낙서를 하는 일은 잘못된 행동이랍니다. 속상한 일이 있을 때에는 상대와 직접 대화를 하며 풀거나 선생님께 상담을 요청해주세요. 7. 남의 물건 만지지 말 것(상대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함부로 손대거나 훼손시키지 마세요) 8. 아무리 장난이라 해도 넥타이 등으로 친구 목을 조르는 행위는 큰 위험에 빠지게 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일이므로 절대 하지 마세요.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
이전글 | 10.21.(수) 알림장 |
---|---|
다음글 | 10.19.(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