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9.23.(수)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9.23 조회수 69

교단일기

 

 오늘 아침엔 어제보다 더 쌀쌀한 듯 하였지만 낮에는 또 교실에서 아이들이 더워 했습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  아이들 감기걸리지 않도록 건강관리 잘 하고 주의하길 빕니다!  받아쓰기 1단원 시험 결과 틀린 문제를 5번씩 연습하라 하였는데 많은 아이들이 틀린 문제를 공부해왔습니다.  과제를 해왔으니 칭찬통장 도장 꽝 찍어주었어요. 국어시간에는 그동안 학습했던 진도에 맞게 국어활동을 공부했습니다. 아이들이 국어활동 시간에 집중을 잘해주었습니다. 어제와 그제 이틀간 만들었던 교가도 함께 보았습니다. 스스로 만들어냈다는 성취감에 기뻐하는 짝수 아이들. !@

그 다음 시간에는 가창에 있어서 중요한 점들에 대해 웃으며 공부를 했죠. 교과서에도 없는 이야기니 잊지 말고 항상 기억해요. 복식호흡. 공명이 잘 되기 위해 입모양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는 어떻게 취해야 하는지 등에 대해서요. 이후, 가을 이웃에 대한 학습을 하였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어제와 마찬가지로 창의학습장 필기를 위한 판서는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오늘 홀수아이들이 가정으로 가져간 것들은 다음 주 주간학습안내(9월 4주) 및 학습지 꾸러미, 창의학습장,  수학익힘책입니다.


창의학습장 - 그동안 2학기 들어와 공책 필기를 미흡하게 한 부분이 있으면 정리해요. 나눠준 온라인학습지를 활용해서 오려 붙여도 괜찮습니다.

비전워크북 - 80쪽 정리하기, 82쪽: 스스로 해결하기,  74쪽: 9월 2주까지 반성하기

수학익힘책- 진도에 맞춰 풀기(수학익힘책  처음부터 1단원까지 다 풀어야 함.)  

다음 주 주간학습안내(9월 4주) 및 학습지꾸러미(총 7매) 5매- 온라인학습용 학습지,  2매- 추석 관련 계기교육용 학습지 입니다.  


우선 홀짝 등교 동안은 국어 수학 위주로 진도를 빼냈지만,  진도가 어느 정도 나가고 여유가 생기면 슬슬 통합교과도 아이들 등교 시 병행하여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학교행사

9.21.(월) 짝수 등교, 간복 준비기간(~9.25.(금)까지 연장)

9.22.(화) 홀수 등교

9.23.(수) 짝수 등교

9.24.(목) 온라인 수업

9.25.(금) 온라인 수업

9.28.(월) 홀수 등교, 간복 착용 시작. 독후말하기대회 예선(학급-홀수)

9.29.(화) 짝수 등교, 독후말하기대회 예선(학급-짝수)

9.30.(수) 추석연휴

10.1.(목) 추석, 국군의 날

10.2.(금) 추석연휴

10.3.(토) 개천절

10.5.(월) 홀수 등교

10.6.(화) 짝수 등교

10.7.(수)온라인 수업

10.8.(목)온라인 수업

 

 학급알림장

 

1. 학부모 진로소식지> 이제는 스마트폰으로 만날 수 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드림레터'  깔기

2. 창의학습장 정리

   선생님이 매일 알림장에 올려주는 판서 내용을 참고로 하여 자율적으로 정리. 자신의 속도에 맞춰서 활용해보세요.

   온라인학습에 관련된 학습지는 다 풀고 검사받은 후 포트폴리오파일에 넣도록 하고 있으나, 필요 시 창의학습장에 오려 붙여도 됨.

3. 비전워크북  80쪽 정리하기, 82쪽: 스스로 해결하기,  74쪽: 9월 2주까지 반성하기

  비전워크북 80쪽 정리<9월 3주 훈화말씀> 듣고 중요한 내용, 기억에 남는 구절 적거나 그림으로 나타내기.

   누군가가 닮고 싶은 모델이 있다면 그분을 보며 닮아갈 수 있는 목표점이 생기게 됩니다. 존경하고 동경하고 좋아하면 닮아가게 마련이죠.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를 알고 적성에 맞는 꿈을 찾아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다면 여러분은 분명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그럼 내가 닮고 싶은 위인을 찾아보려면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 다양한 인물의 생애를 다룬 위인전을 접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겠습니다. 해당 인물의 어린 시절 이야기, 아이들이 삶의 주인이 되기 위한 과정에서 겪게 되는 다양한 고민들, 실패와 좌절을 극복하여 본인의 꿈을 이루는 과정을 살펴보며 여러분도 성공한 사람들이 늘 탄탄대로만을 걸었던 것은 아니었음을 알면 , 나도 노력하면 이런 일을 하는 사람이 될 수 있겠구나!’라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입니다성장은 모방에서 나온다고 하죠. 우리 군산부설초 어린이 여러분, 이번 한 주간은 여러 인물들을 탐색해보고 내가 닮고 싶은 위인을 생각해보세요. 그리고 위인의 삶을 바라보며 지금 당장 내가 실천할 수 있는 것들, 노력해야 할 것들을 정하여 실천해보세요. 꿈을 그리며 실천하는 자에게 멋진 미래가 기다리고 있을 것입니다. 이번 주도 승리하길 빕니다.

4. 교복: 다음 주 월부터 간복 착용

6. 학생건강 자가진단 매일 아침 8시 50분 이전까지 참여 pc, 웹브라우저: https://hcs.eduro.go.kr  삼성: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eduro.hcs  아이폰: https://apps.apple.com/kr/app/id1529597984

7. 레기 내 동생: 이*희(선생님한테 책 받아가세요)

8. 교내 독후말하기대회 실시 안내

  -학급 예선(9.28.(월)~29.(화))을 거쳐 선발된 1인이 학급대표로 본선에 참여함.(본선: 10.14.(수)) 

  -독서한 후 느낌을 표현하되 동화 발표, 편지글, 일기 형식, 동시, 노래, 동화 구연 등 다양한 방식으로 표현하도록 한다.

  -전 학생이 참여하여 발표함이 원칙이며, 예선을 거쳐 한 반에 1명의 학생을 선정한다.

  -학생들이 쓴 글을 암기하여 발표하되 말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내용에 맞는 행동이나 표정, 목소리 등을 조절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도록 한다.

  -선발된 학생은 3분 이내의 발표 원고분량을 10월 8일(목)까지 학교에 제출해야 하며 원고는 모두 암보함을 원칙으로 함.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발열기침호흡곤란오한근육통, 두통인후통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식욕감소가래소화기 증상혼돈어지러움콧물이나 코막힘객혈흉통결막염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1학년 2반 주간학습 안내 (93)

93921()~925()

시간

구분

(홀수)

(짝수)

(홀수)

(전체)

(전체)

1

과목

국어

국어

국어

국어

국어

학습주제

(단원)

소중한 책을 소개해요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주요

활동

재미있게 읽은 책 소개하기

흉내 내는 말로 문장 만들기

흉내 내는 말로 문장 만들기

흉내 내는 말을 바꿔보아요

낱말에 들어갈 받침을 익혀봐요

온라인

자료

e학습터

e학습터

<학습지 1>

e학습터

<학습지 1>

e학습터

<학습지 4>

<학습지 9>

2

과목

수학

국어

국어

수학

수학

학습주제

(단원)

100까지의 수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2. 소리와 모양을 흉내 내요

2. 덧셈과 뺄셈

2. 덧셈과 뺄셈

주요

활동

1단원 평가

흉내 내는 말을 익혀요

흉내 내는 말을 익혀요

몇십몇 더하기 몇십몇

덧셈을 해볼까요(2)

온라인

자료

<학습지 8>

<학습지 2>

<학습지 2>

e학습터

<학습지 5>

수학38~39

수익24~25

3

과목

가을

수학

수학

가을

가을

학습주제

(단원)

1. 내 이웃 이야기

2. 덧셈과 뺄셈

2. 덧셈과 뺄셈

1. 내 이웃

이야기

1. 내 이웃

이야기

주요

활동

길에서 만난 이웃

덧셈을 해볼까요(1)

덧셈을 해볼까요(1)

옛날 이웃들은 이렇게 지냈어요

나눔장터에서 찾은 이웃(1)

온라인

자료

<학습지 9>

e학습터

e학습터

<학습지 6>

e학습터

<학습지 10>

4

과목

가을

가을

가을

가을

가을

학습주제

(단원)

내 이웃 이야기

내 이웃 이야기

내 이웃 이야기

1. 내 이웃 이야기

1. 내 이웃 이야기

주요

활동

옛날 사람들은 어디에 모였을까(1)

옛날 사람들은 어디에 모였을까(2)

옛날 사람들은 어디에 모였을까(2)

하루 동안 내가 본 이웃

나눔장터에서 찾은 이웃(2)

온라인

자료

<학습지 10>

<학습지 3>

<학습지 3>

<학습지 7>

<학습지 11>

5

과목

창체

창체

 

안전한 생활

학습주제

(단원)

국민건강체조

국민건강체조

 

전염병 예방

주요

활동

국민건강체조

국민건강체조

 

코로나19 예방수칙 알기

온라인

자료

e학습터

e학습터

 

<학습지 8>

이 주의 안내

. 흐르는 물에 비누로 꼼꼼하게 손 씻기

. 기침이나 재채기할 때 옷소매로 입과 코 가리기

. 씻지 않은 손으로 눈, , 입 만지지 않기

. 사람 많은 곳 방문 자제하고 외출 시 마스크 착용하기

. 매일매일 시간을 정해놓고 규칙적으로 스스로 학습하는 습관을 키웁니다.

 

 

 

 

 

 

 

 

 

 

 

 

 

이전글 9.25.(금) 알림장
다음글 9.22.(화)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