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9. 4.(금)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9.04 | 조회수 | 53 | ||||||||||||||||||||||||||||||||||||||||||||||||||||||||||||||||||||||||||||||||||||||||||||||||||||||||||||||||||||||||||||||||||||||||||||
교단일기
오늘은 홀수 친구들이 등교한 날입니다. (등교 순서: 홀.짝.홀.짝.온라인. 온라인. -> 되풀이). 오늘은 비전워크북 8월분 정리 및 반성, 통합(여름)교과 수행평가과 수학(5. 50까지의 수) 수행평가를 보았고, 통합- 달팽이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여름 수행평가는 여름이라는 날씨의 특징을 대략 세 가지 문장으로 서술해보았으며, 여름철이 00하기 때문에 나는 00을 했다는 내용으로 문장을 완성한 후, 해당 내용을 그림으로 그려보는 평가지입니다. 문장으로 적기 어려우면 낱말로 표현해도 된다고 허용해주었고, 아이들은 최선을 다해 평가지를 완성했습니다. 수학 수행평가지는 그림을 보며 물건의 갯수를 세어본 후, 해당 물건의 숫자를 적어보고 서로 비교하는 문제였습니다. 아이들은 저마다의 속도로 문제를 꼼꼼히 풀었습니다. 빨리 완성한 친구들에게는 비전워크북의 앞부분(4월~8월까지) 중 스스로 해결할 수 있는 부분은 해결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평가를 모두 마친 후에는 통합(여름)- 쇼팽의 빗방울 전주곡을 감상하였습니다. 이후 비와 관련된 어휘를 초성 힌트를 보며 완성을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학교에서 풀었던 수행평가지, 각종 학습지는 개인별 포트폴리오 파일에 차곡차곡 철해두도록 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4교시에는 통합(여름) - 달팽이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미리 도안을 나눠주고 아이들은 예쁘게 색칠하고 오리고 풀로 붙이며 즐거워하였습니다. 1학기동안 사용했던 교과서들은 걷어 학교에서 일괄 처리하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우리 반 아이들의 1학기 국어, 수학 교과서를 걷으려 했더니 아이들이 저마다 집으로 가져가고 싶다며 아우성이었습니다. 1학기 교과서를 너무 사랑한 아이들때문에 교과서를 강제로 걷을 수가 없어서 많이 걷지 못했습니다. 집에서도 두고 두고 보고 싶고, 행여나 못푼 곳이 있으면 풀겠다고 하는 아이도 있었습니다. 우리 아이들의 교과서 사랑이 이렇게 컸나 놀랐던 하루였습니다. 이 귀여운 녀석들을 어쩜 좋을까요 ^^;;; 오늘 하교 시 아이들 편으로 1학년 1학기 생활통지표를 배부해주었고, 다음 주에 이루어질 온라인학습 유인물 3장을 나눠주었습니다. 홀수 친구들은 다음 주에는 목요일이 대면수업일이며, 나머지 요일은 온라인 학습입니다. 온라인 수업보다 학교 나와서 공부하는 것이 훨씬 즐겁다는 우리 2반 아이들. 선생님도 마찬가지랍니다. 우리 서로 많이 그리워도 꾹 참고, 가정에서도 시간 지켜가며 온라인 공부 열심히 하도록 해요. 코로나19가 어서 빨리 진정세에 접어들길 바라며,,,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및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등교시킬 수 있도록 하며,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학교행사 9. 1.(목) 전체 온라인수업 9. 2.(수) 홀수등교 9. 3.(목) 짝수등교. 9. 4.(금) 홀수등교. 폐건전지 수거 마감일. 학부모대상 설문조사 마감일(방과후학교, 돌봄, 토요방과후 만족도조사) 9. 7.(월) 짝수등교 9. 8.(화) 온라인 수업(1~2학년) 9. 9.(수) 온라인 수업(1~2학년) 9.10.(목) 홀수 등교 9.11.(금) 짝수 등교
학급알림장
1. 이번 주 주생활목표: 정직한 리더가 되자. (실천사항: 정직에 대한 내 모습 반성하기, 멘토의 정직한 모습 찾아보기, 정직한 생활을 위한 나의 다짐과 계획 세우기) 2. 오늘 홀수 친구들에게 나눠준 것: 1학기 학교 생활 통지표 1부, 다음 주 주간학습안내 1매, 수학 수 잇기 학습지 3페이지, 슈퍼거북 학습지 1매 3. 오늘 홀수 친구들이 가정에 가져간 2학기 교과서: 국어 가, 수학, 수학익힘책, 가을(총 4권) 4. 1학기 교과서 처리: 교실 복도에 예쁘게 쌓아두기(간직하고 싶은 친구들은 사물함에 두지 말고 꼭 집으로 가져가세요.) 5. 짝수 친구들에게: 오늘 홀수 친구들이 받은 학교 생활 통지표, 학습지 및 2학기 교과서는 월요일 짝수 등교일에 챙겨가면 됩니다. 5. 레기 내 동생: 릴레이읽기(현재: 장*연 다음 읽을 친구: 이*윤) 6. 강당 체육수업, 비말감염 우려 높은 가창수업, 방과후학교, 우유급식, 학교 도서관 등은 당분간 실시 불가. 운영하지 않음. 7. 10월부터 매주 목요일 3교시 국악강사선생님과의 국악곡 수업이 이루어짐(총 10회). 봄, 여름 교과서 학교에 둘 것. 8. 학교 출석하지 않는 날에는 '온라인 학습방'에 올려진 주간학습 안내를 살펴보며 해당 진도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함.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9월 1주 9월 7일(월)~9월 11일(금)
|
이전글 | 9. 8.(화) 알림장 |
---|---|
다음글 | 9. 3.(목)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