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8.20.(목)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8.20 | 조회수 | 48 |
교단일기
?오늘은 아침에 창의공책에 받 8단계를 3번씩 연습해보도록 하였습니다. 다 쓴 친구들 바른 행동 칭찬통장 1개 도장 찍었습니다. 1-2교시 국어시간에는 8단계 받아쓰기 시험을 보았는데 틀린 문제는 5번씩 창의학습장에 연습하도록 과제를 내주었습니다. 국어 8단원. 소리 내어 또박또박 읽어요. 새로운 단원으로 진입! 알맞게 띄어 읽기의 중요성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또, 문장 부호(마침표, 쉼표, 물음표, 느낌표)를 배우고 익혀보았습니다. 문장 부호를 적절히 사용해야 문장의 뜻이 더욱 이해하기 쉬우며, 실감나게 해준다는 사실도 배웠습니다. 3-4교시엔 여름- 우산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빨대와 폼폼이, 유성매직펜, 테이프 등은 제가 제공해주기로 했는데도 아이들 스스로 준비를 해온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풍성한 재료들을 잘 활용하여 알차게 만들었고 하교할 때 오늘 만들었던 우산은 내일 사진을 찍겠다고 예고했으니, 오늘 제출하지 않고 집으로 가져간 친구들은 꼭 내일 다시 가져오길 바랍니다. 5교시에는 안전한 생활 - 교통 표지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교통 표지판은 허용, 안내, 금지 총 세 종류의 메시지를 전하는 표지판이 있음을 알았으며, 교과서 33쪽 빈 칸에 알맞은 교통표지판 스티커를 붙이며 수업을 마쳤습니다. 내일은 금요일입니다. 쉬었다가 오랜만에 수업을 다시 하려니 피곤해하는 아이들도 있을 것입니다. 집에서 충분히 휴식 취하게 해주세요. 내일 만나요~!
안내사항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뜨는 경우, 각종 호흡기 증세로 학교에 등교하지 못할 경우: 담임교사에게 연락 후 학교등교시켜주지 마시고, 회복되어 다시 학생이 학교에 등교가 가능한 날에 가정학습신청서 (<-클릭) 서류를 제출해주세요.
학교행사
8.14.(금) 개학식 8.15.(토) 광복절. 태극기 다는 날 8.17.(월) 임시공휴일 8.19.(수) 우유급식 시작 8.22.(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오케스트라) 8.29.(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오케스트라, 국악관현악). 토요방과후 학부모, 학생 만족도조사(8.29~9.4) 8.31.(월) 교육상담주간(8.31~9.4)
학급알림장
1. 국어 받아쓰기 9단계 틀린 문제 5번씩 쓰기(창의학습장) 2. 레기 내 동생: 릴레이읽기(현재: 백*우, 다음 읽을 친구: 이*혜) 3. 군산경찰서에서 민식이법 시행(2020.3.25.)관련 안전한 통학로 마련을 위한 본교 횡단보도 무인교통단속 장비 설치됨. 4. 10월부터 매주 목요일 3교시 국악강사선생님과의 국악곡 수업이 이루어짐(총 10회). 봄, 여름 교과서 학교에 둘 것. 5. 6. 다음 주 (화): 나의 가족 소개하기 발표-7월에 하지 않았던 친구들의 가족 소개 발표가 있을 예정 7. 각종 창의학습장(비전워크북, 미래역량, 창의학습장) 학교로 가져오기 8.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뜰 경우엔 즉시 담임교사에게 알리고 가정에서 쉴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자가격리 및 등교중지로 인한 학습결손이 누적되지 않도록 하게 하기 위하여 우리 반 홈페이지 '온라인 학습방'에 해당일의 학습내용을 올리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생활안내 1. 친구 놀리지 않기 2.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3.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4.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5.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 8.21.(금) 알림장 |
---|---|
다음글 | 8.19.(수)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