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7.10.(금)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7.10 | 조회수 | 84 | |||||||||||||||||||||||||||||||||||||||||||||||||||||||||||||||||||||||||||||||||||||||||||||||||||||
첨부파일 |
|
|||||||||||||||||||||||||||||||||||||||||||||||||||||||||||||||||||||||||||||||||||||||||||||||||||||||||
교단일기
오늘은 교육활동 보호 교육으로 하루를 시작하였습니다. 1. 나를 사랑하는 사람은 사랑해주고, 내가 볼 때 미운 사람은 미워해도 될까요? 아무리 미운 사람이라도 먼저 사랑해주세요. 사랑을 받으면 친구나 선생님도 여러분을 사랑해 줄 것입니다. 2. 선생님 말을 안 듣는 친구는 우리들에게도 손해를 끼칠까요? 정답: 네. 그 친구때문에 수업을 못하게 되면 여러분도 모두 손해를 보게 됩니다. 그러니 수업방해하는 친구가 되지 마세요. 3. 우리 학교에 나쁜 아이가 있어서 그 아이의 나쁜 행동을 다른 친구에게 알려도 될까요? 답: 아니오. 아무리 그 친구가 나쁜 행동을 해도 다른 친구들에게 알리는 건 옳지 않아요. 바로 선생님께 이야기해주세요. 등.... 총 10개의 문항 OX 퀴즈를 하였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평상시 자주 강조했던 지도내용을 퀴즈로 다시 문제내어 풀어보니 새로웠을 것입니다. 퀴즈로 내어보니 다 맞을 것 같던 문제들도 틀리기도 했습니다. 교육활동 보호를 위해 우리 모두 다 같이 노력해야 하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봄- 내가 도와줄게 - 새싹이 건강히 잘 자라나게 하기 위해서는 물, 흙, 비, 해가 필요함을 역할극 놀이를 통해 배웠습니다. 역할극 연습을 했지만 시간이 부족하여 발표까지 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아이들이 있었습니다. 월요일 합시다!. 미래역량 워크북 13쪽을 살펴보았고, 하단의 '멘토' 부분은 학급에서 바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라 가정으로 보냅니다. 다음 주 화요일 학급 비전 발표회와도 관련이 있으니 자신의 멘토를 미리 조사해오면 아이들 비전 발표회 할 때 훨씬 수월할 것 같습니다. 비전워크북 작성 7월 1주 부분도 마무리 하였습니다. 7월 1주 부분(53쪽, 55쪽)을 다 하지 못한 친구들 역시 주말을 이용하여 가정에서 해결해주세요. 비전워크북을 가져가지 않은 학생들은 다음 주 아침에 학교에 와서 마무리하면 되겠습니다! 주말 사랑하는 자녀와 행복하게 보내시길 빕니다!
안내사항
- 매일 아침 8시 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참여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함 -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7.1.(수) 1-2반 1교시 교통안전교육 7. 4.(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11.(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13.(월) 진로교육주간(13~17) 7.14.(화) 비전발표하기(학급)-학급별 우수아 시상은 따로 없음 7.16.(목) 제2회 학교운영위원회(교장실, 14:00) 7.17.(금) 제헌절 계기교육. 7.18.(토) 토요스포츠클럽, 신나는 주말체육, 토요방과후(로봇코딩, 국악관현악, 오케스트라) 7.22.(수) 이촌활동 7.24.(금) 여름방학식
학급 알림장 1. 미래역량워크북 13쪽 - 하단의 '나의 멘토' 부분 해결해오기(다음 주 화요일 비전 발표회 대비로 미리 알아오면 편함! ) 2. 1학년 비전워크북 작성에 관하여: 등교개학부터 시작되는 부분은 비전워크북 30페이지부터입니다. 처음부터 29페이지까지는 학급 창체 및 재량시간에 수시로 풀어보려고 하는데 아직은 많이 어렵네요. 아이들이 지금은 한글 쓰기 속도가 붙질 않아서 우리 반은 그간 기다렸다가 최근 들어 비전워크북을 들여다보기 시작했습니다만 지금도 속도가 나질 않습니다. 가정에서 자녀의 비전워크북을 봐주시고 싶으실 때에는 아이들과 저와 함께 한 부분이 43쪽, 44쪽, 46쪽, 47쪽, 52쪽, 55쪽이므로, 해당 페이지만 봐주시면 되십니다! 3. 2차 명찰 추가 신청자들에게 오늘 명찰 나눠줌 4.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금함 5. 개인 물, 물통 (물통 주머니) 6. 도서관 도서 대출 시간: 오전 9시~15시까지 7. 근대 역사 동시 창작 대회 안내 - 희망자만 참여. 7월 13일(월)까지 참가 신청서와 창작 동시(원고지에 작성) 제출
8. 받아쓰기 단계장 파일: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48529/3145841?) 9. 다음 주(화) 학급 비전 발표회 안내
10. 아동정서행동검사 결과지 ---> 아이들 편으로 7.8.(수) 보내드렸습니다. 11. 우리 반 릴레이 책읽기: 도서명 [신기한 사탕] 순서확인, 해당 날짜에 다음 친구에게 건네주기
[신기한 사탕] 릴레이 책읽기
생활안내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 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16. 사이버폭력 예방을 위하여 학생들끼리의 단톡방 개설을 금지함. 자녀의 폰을 살펴봐주세요. (단톡방에 보호자 1명 이상 함께 있을 경우 허용함. 아이들끼리 단톡방을 만들어서 특정 친구의 뒷담화 하는 경우 거기에 동조하지 않았더라도 학교폭력에 해당됨. 그리고, 친구들이 누군가의 뒷담화를 할 때 "하지마" 라고 하고 단톡방 나가기를 해야 자신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스쿨존 유의사항 및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학교스쿨존 유의사항 안내 우리 학교 스쿨 존에는 군산부설초 횡단보도와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가 함께 있습니다. 우리 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있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에는 신호등이 없습니다. 군산고등학교 쪽에서 학생과 학부모님이 오는 경우 우리 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군산고등학교 횡단보도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신호등이 없기 때문에 차들이 약간 위험하게 횡단보도를 지나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학교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될 수 있으면 군산고등학교 앞 횡단보도를 이용하지 않고, 우리 학교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안내 부탁드립니다. 학교 스쿨존 내에서 더욱 더 신경써주시고 학부모님들께서도 안전 운행 부탁드립니다.
|
이전글 | 7.13.(월) 알림장 |
---|---|
다음글 | 7.9.(목)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