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6.22.(월)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6.22 | 조회수 | 79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이번 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교생선생님들께서 개인별 4시간씩 수업을 직접 하시는 주간입니다. 아이들에게 좋은 가르침을 주기 위해 열심히 수업을 준비해주신 교생선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봄 교과서는 저와 마무리를 할 예정이며, 오늘은 교생선생님들과 여름 교과서를 나갔습니다. 김서율 교생선생님과는 여러 가지 자료를 활용하여 여름 날씨의 특징과 생활 모습을 파악하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한가람교생선생님과는 에너지(물) 절약 수칙을 알고 실천을 다짐하는 주제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학습을 마치면서 물 절약 다짐에 대한 서약서를 작성하였습니다. 권윤경교생선생님과는 여름철 사람들의 생활 모습을 살펴보며, 그 중에서도 비가 올 때의 우리의 생활 모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비와 관련된 모래주머니, 제습기, 구름, 우산, 장화, 비옷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고, 소나기, 장마, 태풍, 홍수 등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시간이 남아서 '기우제'에 대한 뉴스도 보았습니다. 이명현교생선생님과는 함께 '할머니의 여름 휴가' 동화책의 동화 구연을 직접 들어가며 여름의 모습을 상상해보고, 내가 기념품 가게 주인이라면 무엇을 판매할지 생각해보고, 여름과 관련한 재미있는 상품을 상상하여 창의적으로 그려보기를 하였습니다. 다 하지 못한 아이들은 가정에서 마무리해오기로 이야기하였습니다. 한 명도 빠짐없이 마무리를 지어야 하는 것은 아니므로 자율에 맡깁니다. 이번 주 비전워크북 주생활목표는 나라 사랑하는 마음을 갖자 입니다. 이에 대한 실천 사항으로는 나라사랑 실천방법을 찾아보고 실천하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것 찾아보기. 여기에 관하여 영상을 두 편 본 후 비전워크북에 글 또는 그림으로 나타내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오늘 비전타일 제작을 위한 그림 그리기에 대해 안내하였고, 아이들 L파일에 두꺼운 도화지(20cm*20cm)를 1매씩 나눠주었습니다. 한 번 제작된 비전타일은 오래도록 남아있을 예정이므로 가정에서 보다 꼼꼼히 그려서 제출하기를 바라여 두꺼운 도화지는 가정으로 보냅니다. 비전타일 제작은 수익자부담이며 학기 초 조사에 의하면 우리 반 학생들은 모두 비전타일 제작 참여에 동의하였습니다. 오늘 하루도 무더웠지만 아이들이 즐겁게 생활해주어 감사하고 내일도 반갑게 만나요~!!
안내사항
코로나19 관련 안내 - 매일 아침 등교하기 전 나이스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하기(휴일제외) - 등교중지대상자도 건강상태확인을 위해 매일 하는 것이 원칙 - 코로나19 심각단계에서 보건실에 오랫동안 머물며 안정이나 임시적 투약처치가 한계가 있어, 단지 호흡증상뿐아니라 장염등의 복통 등 조금이라도 아픈 경우에는 집에서 충분히 쉬고 등교할 수 있도록 합니다. -환기가 잘 되지 않는 다중이용시설=PC방,노래방, 롤라장, 사우나, 종교시설 등 가급적 피하기 - 사람많은 곳(버스,지하철, 도서관등)에 갈 때는 꼭 마스크 착용하기 - 매일 아침 8시 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6.12.(금)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책자 배부- 세대수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 긴팔 체육복 착용하여 등교.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5.(목) 학생정서행동특성검사지 배부(1,4학년)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되도록이면 8시 이전 완료 부탁)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3. L파일: '칭찬통장' 4. 보드마카(검정색), 보드마카용 지우개(또는 키친타올이나 화장지로도 됨) 5. 학생 책상 서랍에 늘 넣고 다니는 물건: 색연필, 사인펜, 학교에서 나눠준 물티슈,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6.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 집으로 가지고 가도 되나, 학교에서 매일 사용하는 공책이니 학교 가져오기 7. 개인 마스크: 여분으로 1개 늘 가방속에 지니고 다니기 7. 개인 물, 물통 8. 1학기에 배우는 통합교과서(봄, 여름) . 1학기 마친 후 버리지 말기. 2학기 매주 목요일마다 국악강사 선생님의 국악 수업 있으며, 1학기에 배웠던 통합교과의 국악동요부터 지도가 있을 예정임. 9. 1학기 매일 지니고 다니자: 낱자 카드, 숫자 카드 10. 집에 1학년 1학기 교과서 있는 친구들 모두 남김없이 학교로 가져와주세요 11. 비전타일 제작 도화지 배부 (20cm*20cm): 흰색 면이 아닌 회색 면에 그려오기. http://school.jbedu.kr/_class/board/view/ksbs/2020/G02020102/161567/3118297?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
이전글 | 6. 23.(화) 알림장 |
---|---|
다음글 | 6. 19.(금)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