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6.17.(수)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6.17 | 조회수 | 82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안녕하세요, 일주일의 한가운데날 수요일. 오늘 아침엔 둘 중 더 큰 수 찾기 학습지를 풀어보았습니다. 모두들 쉽다며 빨리 풀었어요. 이른 시간에 등교하는 아이들을 위해 아침에 풀 수 있는 꺼리를 제공하고 있고, 8시 50분 직전에 온 친구들은 오늘 나눠준 연산지 학교 틈새 시간에, 또는 가정에서 풀고 와도 됩니다. 1교시는 이촌활동 시간입니다. 이촌활동은 본래 상급학년 학생과 하급학년 학생이 의형제자매를 맺어 학교에서 서로 돕고 사랑을 나누는 기회를 통해 즐거운 학교 만들기를 하고자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나 올해엔 코로나19로 인하여 이동 수업도 어려우며 모둠 학습도 자제해야 하는 상황이므로 한 학급 급우들끼리 이촌을 맺어 활동을 하는 것으로 변경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촌활동의 첫 날 우리 아이들은 이촌가족들에게 나를 소개할 꽃잎을 꾸미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시간 부족으로 다 마치지 못한 아이들은 집에서 더 마무리 해오기로 했습니다. 자기 소개 꽃잎을 꾸몄지만 모든 친구들 앞에서 자신을 알리는 일을 어려워했던 친구들은 집에서 꼭 연습해보고 더욱 당당히 친구들 앞에 자신을 소개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수요일 2교시는 우리 반 강당 이용시간이랍니다. 우리 반 아이들은 강당으로 이동하여 국민건강체조를 한 번 해보았습니다. 이번 학기 동안 강당에서 체육활동을 할 때마다 준비운동 국민건강체조를 해보고 2학기에는 체육부장을 선발하겠다고 했습니다. 국민건강체조 순서를 정확히 알고 정확한 동작을 구사하는 친구들이 체육부장이 될 예정입니다. 강당에서는 기초 줄서기, 2열 종대, 2열 횡대, 4열 종대, 4열 횡대 줄서기를 해보았으며, 어제 배웠던 '생명은 소중해요'의 2차시 - 작은 생명도 소중히 다뤄야 하는 게임을 해보았습니다. 2인 1조가 되어 보자기에 공을 담아 반환점을 돌아오는 게임입니다. 공이 소중한 생명이며, 반환점은 병원이었습니다. 소중한 생명이 다치지 않게 조심조심 반환점을 돌아오는 아이들이 무척 귀하고 예뻤습니다! 교생실습기간중이며 모든 순간 순간을 카메라로 담아내지 못함이 무척 아쉽기만 하네요. 3-4교시엔 봄 -씨앗을 루페로 관찰하였고, 씨앗을 심을 경우 나중에 커서 어떤 열매나 꽃이 피는지 살펴보며 학습지로 정리해보았습니다. 루페를 처음 본 친구들이 많았습니다. 무, 들깨, 옥수수, 호박, 완두콩, 분꽃, 수박, 봉선화등 여러 씨앗을 살펴본 후 색깔, 모양, 크기가 구분이 되도록 직접 관찰한 모습들을 학습지에 그려보았고, 다 자란 모습의 사진을 붙였습니다. 급식도 맛있게 먹고 오늘 하루도 알차게 생활하여 시간이 금방 간다고 하는 즐거운 2반 아이들, 선생님도 시간이 금방 지나갑니다. 오늘도 푹 쉬고, 내일 만나요!!
안내사항
-매일 자녀 등교시키기 전(~8시 50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습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6.12.(금)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책자 배부- 세대수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 긴팔 체육복 착용하여 등교.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되도록이면 8시 이전 완료 부탁)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3. L파일: '칭찬통장' 4. 내일(목): 통합 준비물: 플라스틱 컵을 꾸밀 스티커 또는 네임펜(칼라 2~4가지 색으로도 충분) 5. 이번 주(금): 보드마카(검정색), 보드마카용 지우개(또는 키친타올이나 화장지로도 됨) 5. 학생 책상 서랍에 늘 넣고 다니는 물건: 색연필, 사인펜, 학교에서 나눠준 물티슈,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5.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 특별히 더 정리하고 싶은 친구들은 집으로 가지고 가도 되나, 학교에서 매일 사용하는 공책이니 학교 가져오기 6. 개인 마스크: 여분으로 1개 챙겨오기 7. 개인 물, 물통 8. 1학기에 배우는 통합교과서(봄, 여름) . 1학기 마친 후 버리지 말기. 2학기 매주 목요일마다 국악강사 선생님의 국악 수업 있으며, 1학기에 배웠던 통합교과의 국악동요부터 지도가 있을 예정임. 9. 1학기 매일 지니고 다니자: 낱자 카드, 숫자 카드 10. 선생님이 이야기할 때에는 바른 자세로 귀기울여 듣습니다! 11. 꽃잎 자기소개 - 오려오기 (L파일) 12. 씨앗은 어떻게 생겼을까? 학습지 - 마무리한 후 가져오기( L파일)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
이전글 | 6.18.(목) 알림장 |
---|---|
다음글 | 6.16.(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