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배려하고 존중하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
  • 선생님 : 정소희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6.12.(금) 알림장

이름 정소희 등록일 20.06.11 조회수 144
첨부파일

교단일기

 

 가장 바쁜 요일. 금요일이네요. 우리 반 아이들은 오늘도 어김없이 국어활동 4페이지 풀고 독서, 그리고 소독시간을 거쳐 1교시를 시작했습니다. 국어시간에는 모음자의 위치에 대해 학습을 하였습니다. ㅏ나 ㅓ는 자음자의 오른쪽에 위치, ㅜ나 ㅠ, ㅡ 는 자음자의 아래에 위치하는 것에 대해 공부했고, 수학시간에는 1,2단원을 모두 마쳐 수학연산학습지 1장을 풀어보았습니다. 1작은 수, 1 큰수를 쓰는 간단한 형식의 수학연산학습지였습니다. 예를 들어  (   )-4-(   ) 라는 문제는 차례로 왼편에 1 작은 수,   오른편엔 1 큰수를 쓰면 되므로  (3)-4-(5) 가 정답인 문제였습니다.  단순히 수 세기를 1부터 10까지 잘 센다면 쉽게 풀 수 있는 문제이지만 어려워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아직 수의 범위가 넓지 않으니 조금만 더 연습해서 아이들이 성취감을 느끼며 학습의 즐거움을 알아갔으면 하는 마음이 큽니다. 따라서 가정에서는 학교에서 학습했던 내용 꼭 복습하길 권합니다.  오늘은 세대별로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1권씩 배부되었습니다. 오늘 받지 못한 아이들은 윗 학년 자녀가 받아갈 것입니다. 살펴봐주세요.  이번 한 주는 방과후교실 수업 시작으로 하여 갖가지 교생실습을 비롯한 여러 학교의 업무들로 무척 바쁜 한 주였습니다. 날이 갈수록 저의 관심과 애정을 받고 싶어 하는 아이들이 늘어가고 있는 중이고, 질문도 무척 많아지고, 저와 딱 달라붙어있고싶어 하는 아이들도 많습니다. 허나 저는 귀는 2개, 입은 1개.  제가 일일이 모두 다 답을 해줄 수 없어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따라서 24명이 다 함께 있는 공간에서 우리 아이들에게 골고루 발언의 기회를 주려고 하며, 아이들의 안전과 평화를 위해 기본적인 줄서기 및 질문이 있을 경우의 발표 훈련등도 열심히 시키고 있습니다.  올해에만 코로나로 인하여 특별히 4주에서 2주로 조정이 되었지만 우리 1학년 아이들 아직 기본적인 생활 습관 길들이고 있는 중에 다음 주 월요일부터 곧장 교대 4학년 실습생들이 오게 되어 적잖이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우리 아이들 주말동안 푹 쉬고, 가끔 재미있는 책도 보고, 가족들과 화목하게 지내고 사랑 듬뿍 받고 오길 빕니다! 다음 주에 봐요^^

   

 

 

 

안내사항

 

-매일 자녀 등교시키기 전(~8시 50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등하교시 스쿨존(학교앞 도로 200 정도됨)에서 주정차 금지 합니다.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각종 결석 사유가 생길 경우 아래 내용 확인해주세요.

    1. 코로나19 의심증세 즉,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시 등교중지가 떴을 경우  click    

    2. 관찰, 조사 ,현장견학, 답사, 문화체험, 가정학습 등의 교외체험학을 신청하고자 할 경우 click

    3. 코로나19 의심증세가 아닌 그외의 기타 다른 증세로 아파서 학교 나오지 못할 경우 병결(결석계) 제출  click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6.12.(금)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책자 배부- 세대수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 긴팔 체육복 착용하여 등교.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되도록이면 8시 이전 부탁해요)

2. 리듬악기세트, 미니청소용구

3. L파일에 '칭찬통장' 넣어 가지고 다니기

4. 학생 책상 서랍에 늘 넣고 다니는 물건: 색연필, 사인펜, 학교에서 나눠준 물티슈, 창의학습장, 미래역량워크북

5. 미래역량워크북, 창의학습장 - 특별히 더 정리하고 싶은 친구들은 집으로 가지고 가도 되나, 학교에서 매일 사용하는 공책이니 매일 가방 속에 꼭 넣어 보내주셔야 해요.

6. 개인 마스크 여분 늘 지참

7. 개인 물, 물통 

8. 1학기에 배우는 통합교과서(봄, 여름) . 1학기 마친 후 버리지 마세요. 2학기 매주 목요일마다 국악강사 선생님의 국악 수업 있으며, 1학기에 배웠던 통합교과의 국악동요부터 지도가 있을 예정이므로 절대 버리지 마세요.

9. 오늘 나눠준 안내장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안내문(6월 2주) 1매

10. <2020 부설교육 이렇게 하겠습니다 > - 세대수대로 배부됨.

11. 1~2학년 방과후 수강가능 부서(강사선생님게 직접 문의 및 신청): 중국어, 첼로, 우쿨렐레, 피리, 주산, 대금&소금, 방송댄스, 발레, 해금, 가야금, 그룹밴드&색소폰, 한자
14. 6월 8일부터  '하복' 착용이므로 하복이 아닌 다른 교복은 입고 오지 않아요

15. 앞으로의 명찰 추가 신청은 2학기에 있을 예정.

16. 다음 주 화요일 숲체험: 우리 반은 3-4교시.  학교 옆의 팔마산에 오를 예정. 모기가 많아 긴팔을 입고 오라 하였으나, 너무 더위를 많이 타 힘들어할 경우엔 상의는 반팔, 하의는 긴 바지 체육복으로 입혀도 괜찮습니다. 산에서 발을 헛디뎌 미끄러져 넘어지는 아이들도 꽤나 된다고 하니 반바지체육복보다 긴바지를 추천합니다. 모기 패치 있으면 함께 보내주셔도 좋겠습니다. 모자는 굳이 쓰지 않아도 됩니다. (많이 분실하기도 하나 거의 그늘임!)  만약 모자를 씌우고 싶으면 초록색의 '군산부설초' 모자를 씌워주면 됩니다.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착용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삭제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이전글 6.15.(월) 알림장
다음글 6.10.(수) 알림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