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른 꿈을 키워가는 1학년 2반 아이들과 이런 학급 만들어가요~!
나를 사랑하고 존중하는 마음을 길러요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며 사이좋게 지내는 방법을 익혀요
서로 믿고 도우며 함께 공부하는 교실을 만들어요
6. 5.(금) 알림장 |
||||||||||||
---|---|---|---|---|---|---|---|---|---|---|---|---|
이름 | 정소희 | 등록일 | 20.06.05 | 조회수 | 94 | |||||||
첨부파일 | ||||||||||||
교단일기 오늘은 아침에 안개비가 내렸죠? 하루종일 축축하고 무더운 날씨였습니다. 날씨 탓인지 무더위에 지칠 수도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아이들 오늘 하루도 열심히 공부해주었어요. 국어시간에는 모음자 만들어보기, 모음 외치기 놀이를 했고, 수학시간엔 여러 가지 모양(상자모양, 둥근 기둥 모양, 공모양)에 대해 배웠습니다. 통합-봄 시간에는 봄에 볼 수 있는 동식물 카드를 분류하기를 해보았습니다. 16장의 동식물 카드를 동물과 식물로 나눠보기, 붉은 색, 노란 색, 초록 색으로 나눠보기 등. 스스로 세운 기준으로도 나누기를 해보았는데 조금 어려워하는 부분들이 보였습니다. 집에서도 연습해보라고 필통에 넣어 보냈으니 집에서 카드 꺼내어서 한 번씩은 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이미 온라인 과제로 학습을 한 내용이라 학교에서 빠르게 정리하고 넘어가는 중입니다만, 부족한 부분은 꼭 집에서 복습했으면 좋겠습니다! 매일 하교 시 자신의 주변을 잘 정리하고 갈 수 있도록 지도중입니다. 가정에서도 자신의 물건 스스로 정리할 수 있는 습관 들일 수 있게 해주세요. 나날이 친절하고 서로 도우며 살아가는 방법을 배우고 있는 1-2반 예쁜 아이들, 주말엔 부모님께 꼭 효도하고 월요일 만나요!
안내사항 - 매일 자녀 등교시키기 전(~8시 50분까지)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십시오!!! -교내에서는 학부모님 차량 진입을 금지 하고 있으며, 학부모의 교문 출입도 통제합니다. -스쿨존에서의 교통법규 준수해주세요. -학부모님은 학교 건물에 들어오지 못하십니다. (학교 건물로 들어오실 학부모님은 오후에 행정실에서 발열체크 하신 후 방문증 작성 후 입실 가능) -당분간 학교에서 양치는 금합니다. -코로나19 확산 대응을 위해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심각, 경계’단계 시 학교장 허가 교외체험학습 내용을 아래와 같이 변경하여 운영합니다.
1. 기타 안내 사항 (신청방법) 교외체험학습 실시 전일까지 우편, 메일, 인편 등으로 신청 2. 변경 내용 가. 교외체험학습 내용에 가정학습 추가 나. 기간: 10일에서 34일로 변경 다. 신청: 3일 전에서 전일까지로 변경
학교행사
6.4.(월) 우유 수요조사 실시 6.10.(수) 방과후학교운영 시작(전교생), 4~6학년 비전사진 촬영 6.13.(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15.(월) 우유급식 시작일 6.15.(월)~ 6.26.(금) 전주교대4학년교생실무실습 6.16.(화) 1-2반 숲체험교육(체육복 차림 등교, 모기패치 있는 경우 채워주세요) 6.17.(수) 이촌활동 6.20.(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27.(토) 토요스포츠클럽 1-3학년(9:00-11:20) 6.30.(화)~7.3.(금) 교육상담주간
학급 알림장
1.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예방 안내문(6월 1주) 1매 배부 2. 명찰패용 안내: 자켓과 셔츠를 같이 입어야 하는 간복, 동복에도 자켓과 셔츠 모두 명찰 패용, 체육복에도 명찰 패용 3. 건강상태 자가진단 설문조사 등교일 아침마다 실시 4. 리듬악기세트(탬버린, 트라이앵글, 케스터네츠, 미니심벌즈 등 악기 일체), 미니청소용구(비와 빗자루) 5. L파일에 '칭찬통장' 넣어 가지고 다니도록 하였습니다. 6. 우리 학교 학생들은 수익자부담으로 학기초에 아래와 같은 공책 3종을 구입하여 해당 학년 내내 사용합니다. 곧 안내장 배부 예정이예요. - 비전워크북 1권 - 창의학습장(국.수. 통합 등) - 미래역량워크북 1권 7. 오늘 아이들에게 창의학습장 1권 나눠주었고, 각자의 책상 서랍에 늘 놓고 다니도록 하였습니다. (창의학습장은 국. 수.창체.통합.등 모두 필기할 수 있는 공책입니다.) 8. 다음 주 월요일 학급에서 편지쓰기 실시 예정입니다. 편지지 양식은 선생님이 갖고 있고 다음 주 월요일 나눠주도록 하겠습니다. 주말에 미리 유튜브로 관련 내용 영상을 보고 와도 됩니다. [제 12회 굿네이버스 희망편지쓰기대회] 안내 1. 주제 : 아프리카 말라위 사는 ‘핫산’의 영상을 보고, ‘희망편지’쓰기
생활안내
1. 교복, 체육복: 명찰 매일 바르게 착용하기 2. 주변을 잘 정돈하고 늘 청결한 생활 하기 3. 자기 물건 이름 꼭 쓰기 4. 마스크 착용 5. 아침 아침 독서 (만화책 금지) 6. 친구 놀리지 않기 7. 친구에게 상처될 수 있는 말 자제. 가정에서도 지도 부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했어도 상대는 상처받을 수 있어요) 8. 친구가 싫어하는 별명 부르거나 장난 하지 말기 9.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10. 쉬는 시간엔 아무리 반가운 친구가 있어도 특별한 용건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곤 돌아다니며 신체접촉하지 않아요. 11. 이유없이 복도를 돌아다니지 않아요. (코로나19 안전수칙 지키기) 12. 아침엔 독서지도중입니다. 학급문고 외에 특별히 읽고 있는 책 있으면 자녀 편으로 보내주세요. 13. 개인 물병, 물 가지고 다니기 14. 개인 물은 쉬는 시간에. 수업시간엔 물 마시지 않기 15. 군것질, 먹거리는 일과시간 중 학교에서 꺼내지 않도록 하기
코로나19 감염예방 관리 지침 변경 내용 안내
1. 코로나19 임상 증상 추가 - 발열, 기침, 호흡곤란, 오한, 근육통, 두통, 인후통, 후각·미각 소실 또는 폐렴 - 그 외에 피로, 식욕감소, 가래, 소화기 증상, 혼돈, 어지러움, 콧물이나 코막힘, 객혈, 흉통, 결막염, 피부 증상 등이 다양하게 나타남 2. 유증상자 관리원칙(현실적으로 119를 매번 부르기에는 어려운 점이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 보호자 연락하여 선별진료소 방문 안내 (변경) 보호자 연락 후 119 신고하여 구급대 지원받아 선별진료소 이동 3. 기저질환 학생 등에 대한 학습권 보장 - 의사의 소견을 받아 기침 등 증상이 코로나19와 관련이 없는 것을 확인 후 등교 ★ 4. 가정에서 코로나19 임상 증상 발견 시 대응방안 - 콜 센터(1339, 063+120) 또는 관할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5. 상시 출입문 및 창문 개방 장소 확대 (기존) 교실 출입문 및 창문 상시 개방 (변경) 학교의 모든 출입문 및 창문(화장실 창문 포함) 상시 개방 6. 에어컨 사용기준 변경 (기존) 교실 창문의 1/3이상 개방한 채 에어컨 사용 ★ (변경) 환기가 가능한 교실은 창문을 닫고 에어컨을 사용하되 쉬는 시간마다 환기 실시 7. 일시적 관찰실에서 학생 재실시 환기 방법 - 복도 쪽 창문은 닫고 실외 쪽 창문만 개방 8. 감염의심자 발생 시 격리해제 후 ‘2주간 추가 자가격리’ 삭제 ? 격리해제 후 바로 학교 복귀 가능 9. 코로나19 검사 결과 음성인 경우 → 임상 증상 지속: 3~4일간 증상관찰, 증상 호전되지 않거나 악화될 경우 콜센터 또는 선별진료소 방문 → 임상 증상 없는 경우: 해외입국자 또는 확진 환자 접촉자 아니면 바로 등교 가능 10. 코로나19 검사를 실시하지 않은 경우 → 집에서 충분히 휴식. 3~4일간 경과 관찰 후 호전되면 등교 증상 악화 시 콜센터 또는 보건소 문의 후 선별진료소 방문
주정차금지구역 안내 |
이전글 | 6. 8.(월) 알림장 |
---|---|
다음글 | 6. 4.(목)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