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4-1반 학생 여러분!
여러분과 함께 설레이는 마음으로 올 한해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9년 한 해가 우리 4학년 1반 학생들에게~~
모두가 재미나고 보람있는 한 해였으면 합니다.
더불어 선생님의 바램은 우리 반 학생들이 건강하고 밝은 마음과 몸을 가지고
부설초등학교의 자랑스런 학생으로 부모님께 사랑받고 믿음을 받는
멋진 학생으로 생활했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번 만나서 반갑고 일년 동안 즐거운 4학년 1반을 만들어봐요~^^
2019년 6월 13일(목) 알림장 |
|||||
---|---|---|---|---|---|
이름 | 허동혁 | 등록일 | 19.06.13 | 조회수 | 60 |
◆ 6월 13일 교단일기 오늘은 1교시 국어 시간에는 국어사전을 이용하여 낱말의 뜻을 찾아보고 단어간의 관계를 알아보는 공부를 하였습니다. 활동을 하며 서로 반대의 뜻을 가진 단어들 그리고 한 단어가 다른 단어를 포함하는 관계를 가진 단어들을 알아보았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이에 좀 더 발전시켜 같은 뜻을 가진 다른 형태의 단어들, 반대의 뜻을 가진 단어들을 찾아보는 활동을 해보려 합니다. 2교시 반현정 교생선생님과 사회수업으로 공공기관의 종류와 하는 일을 좀 더 심화해서 알아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역할극을 통해 우리 주변의 공공기관을 알아보고 모둠별 노트북을 활용한 조사활동 및 발표로 우체국,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주민센터, 보건소에서 하는 일을 알아보았습니다. 3교시 오은성 교생선생님과 체육수업으로 프리스비 던지고 받기를 하였고 4교시에는 김진영 선생님과 영어 전담수업을 하였습니다. 5교시에는 양승빈 교생선생님과 음악시간으로 표제음악 ‘피터와 늑대;를 감상하고 각 인물을 어떠한 악기로 표현하였는지 알아보았습니다. 내일은 즐거운 주말이네요~ 오늘도 모두들 수고 많았고~ 내일도~ 웃으며~ 만나요~^_^ http://naver.me/5rh243Vm (아버지 참여수업 사진: 2019) <알림장> 1. 안내사항 1) 성장형 평가, 자기평가표 부모님 보여드리고 회신란 써오기(금요일까지) 2) 뮤직페스티벌 피아노 반주학생 오디션 실시 6월 17일(6교시) - 내일 참가학생 접수 및 마감 (참가희망 학생은 내일까지 구두로 신청) 3) 학생 건강검진 확인서 제출하기 (6월말 까지) 2. 숙제 - 비전워크북 6월 2주차 해오기 (미제출 9명) - 국어 숙제 국어(나) 뜻이 반대인 단어 5개 세트 (예 가다-오다 / 낮-밤 등), 포함관계인 단어 (빵-크림빵, 책-동화책) 3개 세트 찾아서 뜻과 함께 창의학습장에 써오기 (다음 주 월요일 검사)
3. 준비물: 체육복 가져오기 4. 오늘 준 안내장: 1학기 중간 성장형 평가 관리카드 및 자기평가표 각 1부.
5. 지킬 일 1) 교복과 명찰 착용 바르게 하기 2) 친구 놀리지 않기 , 친구에게 장난치지 않기, 욕 하지 않기 3) 학교 난간 및 높은 곳 올라가지 않기 4) 독서 생활화하기 (매일 30 쪽 이상 읽기 ) 5) 교통안전 지키기 6) 등하교 자가용 및 학원차량의 학교 출입 및 학교 주변 주정차 절대금지 7) 스마트폰으로 게임 오래하지 않기 8) 공공 물건 아껴 쓰기 9) 힘들고 어려운 일 있으면 선생님께 연락하기
※ 이 달의 행사 안내 - 5월 27일(월) 4학년교생실무실습(~6.21) - 6월 24일(월) 세금교육 - 6월 21일(금) 역사탐방방학 - 6월 26일(수) 흡연예방교육 |
이전글 | 2019년 6월 14일(금) 알림장 |
---|---|
다음글 | 2019년 6월 12일(화) 알림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