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학년 1반

하이클래스 운영 중으로 

6-1 학급누리집은 학생들의 프로젝트나 수업 결과물을 탑재, 공유하는 용로 사용합니다.

배려 존중 우정으로 하나되는 민주시민!!
  • 선생님 : 선생님
  • 학생수 : 남 12명 / 여 12명

sns를 올바르게 사용하자

이름 권수지 등록일 24.11.07 조회수 19

최근 '한국 경제' 뉴스 등에서 자신의 외모 등 sns타인과 비교해 일상생활이 힘든 분들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sns는 원래 인맥 또는 친분을 쌓기 위한 상호교류 목적의 활동으로 주로 사진, 동여상을 통해서 자신의 장소, 추억을 공유하거나 남기는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일부 사람들은 타인과 자신을 비교해 열등감, 우울감이 생겨 집에만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sns사용으로 인한 사이버 범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범죄란 사이버 공간을 이용한 불법 행위나 사이버 공간에서 획득한 정보의 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범죄입니다.

그러므로 저는 sns를 올바르게 사용하자는 주장입니다.

 

첫째. sns를 즐거움 등을 위해 사용합시다.(이익을 위해 사용합시다.)

sns를 즐거움 등을 위해 사용하면 스트레스 해소가 됩니다.

재밌는 영상, 음악 등을 보고 들으면 기분 전환을 할 수가 있습니다.

주변분들 같은 경우는 마음이 편해서 입니다.

 

둘째.  너무 오래 사용하지 맙시다.

너무 오래 사용할 경우 타인의 삶과 비교하게 되고, 자존감이 낮아지고, 자아존중감이 하락할 수 있습니다.( 자아존중감: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 )

늦게까지 사용할 경우 수면 패턴이 깨져서 피로감이 쌓일 수 있습니다.

과도한 sns사용은 우울감과 불안감을 증가시키고 사회적고립이 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매일 경제 뉴스에 나온 내용과 같이 너무 오래 사용할 경우 개인 정보가 유출되고 잘못된 지식이 전파될 수 있습니다.

 

sns를 사용할 때는 항상 예의를 지키고, 개인정보 등 발설을 조심해야 합니다.

조심하지 않을 경우 '법무법인 태림' 네이버 블로그에 나온 내용과 같은 사이버 범죄를 당할 수 있습니다.

sns는 중독이 되기 쉽고  다들 본인 정보를 숨길 수 있기 때문에 서로를 모른다는 사실을 이용해 사기를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sns사용을 조심해야 합니다.

 

sns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아 타인과의 비교, 사이버 범죄 등에 당합니다.

따라서 sns를 너무 오래 사용하면 수면 패턴이 깨지고 타인의 삶과 비교할 수 있으므로 sns를 오래 사용하면 안되고,

sns를 올바르게 사용하지 않을 경우 사이버 범죄등 당할 수 있으므로 sns사용을 조심해야 합니다.

sns를 본인의 행복 등을 위해 사용하면 스트레스 해소등할 수 있으므로 sns를 올바르게 사용해야 합니다. 

이전글 불장난을 하지 맙시다. (11)
다음글 SNS를바르게사용합시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