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0월 17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10.17 조회수 24
첨부파일
<10월 17일 목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교실에서 위험한 놀이 하지 않기
2. 화가 난다고 욕부터 하지 않기
3. 안내장 참고해주세요~
4. 교통안전교육 실시

오늘 수학시간에는 10을 만들어 더해보는 활동을 하였습니다. 세 수의 덧셈에서 먼저 10을 만들어보고 다른 수를 더해 답을 구해내는 문제 풀이를 하였습니다. 수학 시험지 숙제를 내주면 모든 친구들이 잃어버리지 않고 잘 가져와서 검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잘 챙겨 보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의 책은 '특종 공룡이 나타났다' 라는 책을 읽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수학 지금 배우고 있는 4단원 수행평가를 실시하였습니다.

3교시에는 풍물수업 시간으로 저번시간보다 훨씬 잘해서 제 시간안에 수업이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열심히 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에 칭찬을 많이 해주었습니다.

4교시에는 숨은그림 찾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친구들과 서로 도와가며 찾아보고 내가 찾은 것을 못 찾는 친구들을 도와주기도 하는 시간이여서 우리 친구들이 서로를 도우며 함께 하는 모습이 대견했습니다.

국어시간에는 알맞은 목소리로 글을 읽어야하는 까닭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국어도 곧 국어-가 교과서가 마무리되고 국어-나 교과서가 시작됩니다.

확실히 남자친구들은 놀 때 몸을 이용해서 노는 편입니다. 그런데 아직 힘조절이 잘 안되는 시기이다보니 친구들과 놀다가 사고가 일어나는 일이 종종 있습니다. 제가 아이들에게도 선생님이 하지 말라는 것은 딱 한가지 이유 때문임을 계속 강조합니다. 안전부분과 관련된 부분을 계속 강조하는데 사실 우리 친구들은 그 부분까지는 생각하지 않고 재미있으면 계속 하는 태도가 있습니다. 안전부분 꼭 강조해주세요~

그리고 우리 친구들이 화가나면 화를 표현하는 방식이 다양한데 그 중에서 무조건 큰 소리로 울기, 소리지르기, 욕하기, 폭력사용하기는 좋은 표현방법이 아닙니다. 특히나 선생님 앞에서도 친구와 다퉈 조금만 기분이 나쁘면 아무렇지 않게 욕을 사용하는 친구들이 있습니다. 한 친구가 시작하면 그 무리의 친구들이 똑같이 따라하는 모방심리가 작용하는 시기이기에 주의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10월 18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10월 16일 수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