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2반

자신감으로 커 가는 나!

친구의 마음을 이해해주는 너!

함께 있어서 행복한 우리!

우리 친구들과 행복한 1년나기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1-2반 부모님들은 밴드를 통해서 보시면 됩니다!>


너, 너, 우리! 우리는 1학년 2반!
  • 선생님 : 정지혜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0월 1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이름 정지혜 등록일 19.10.01 조회수 30

<10월 1일 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1. 내일 소풍갑니다. 2시쯤 하교 예정(기상상황에 따라 변동)

2. 내일 8시 40분까지 등교

3. 도자기에 그릴 그림 미리 생각해오기

4. 우산 챙겨오기

5. 도시락, 간식, 물, 비닐봉지 챙겨오기

6. 반티 입고오기

7. 건강검진 만족도 안내장 금요일에 가져오기

8. 실내화 주머니 가져오기



오늘은 아이들에게 안내했듯이 줄넘기 연습을 아침에 하고 기본넘기와 한발넘기 개별적으로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확실히 연습을 많이 하더니 많이 좋아진 친구들이 보이더라구요! 확실히 줄넘기는 연습한만큼 실력이 나오기 때문에 오늘 함께 해보고 또 다른 미션을 주었습니다.


국어시간에는 느낌을 살려 이야기 읽어보기 활동을 하고 오늘의 책 '재주 많은 다섯 친구'을 읽어주었습니다. 우리 친구들이 재주 많은 다섯 친구를 재미있어하며 뒷 이야기를 상상하며 함께 읽어보았습니다.


오늘 3~4교시에는 동아리활동으로 책 놀이 활동을 하였습니다. 동화달력 중 하나로 '떡시루 잡기' 동화를 보고 숨은 그림도 찾아보고 색칠하기 활동을 해보았습니다. 우리 친구들에게 시작 전에 한가지 색으로 뭉개듯이 색칠하지 않도록 여러번 강조해서 이야기했더니 무지개 호랑이가 탄생하기도 하였고 바탕이 붉은 색으로 색다른 느낌의 작품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확실히 우리 친구들에게 강조를 한만큼 섬세한 색칠하기와 다양한 색을 사용하였습니다. 다른 선생님들도 우리반 친구들 작품보면 색감이 참 좋다고 칭찬을 많이 해주십니다.  미적감각과도 관련이 되기에 우리 아이들에게 평소에 다양한 색감을 접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학시간에는 뺄셈을 함께 공부하였습니다. 자릿수를 구분하는 선 긋기를 꼭 하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도 우리 아이들 덧셈과 뺄셈할 때 세로식 계산으로 일의 자리와 십의 자리를 구분하는 선을 꼭 긋고 계산을 하도록 같이 알려주시면 나중에 나눗셈 등을 공부할 때 자리값을 정확하게 계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내일 소풍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태풍이 오고 있어 기상상황이 좋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 현장체험학습 버스는 이번에 무료로 교육청에서 지원해주는 에듀버스를 이용하고 도자기 체험을 하기에 현장체험학습비 만원을 스쿨뱅킹으로 걷었습니다. 태풍으로 인해서 먼저 월요일에 일정 변경이 가능한지 연락을 해보았는데 도저히 다른 날짜가 나오지를 않아서 결국에는 취소는 하지 않고 소풍을 실시하는 쪽으로 결정을 내렸습니다.

일단 내일 비와 바람이 예상되므로 익산 백제도예원에 가서 도자기 체험은 하고 학교로 다시 돌아올 예정입니다. 그리고 교실에서 식사와 간식을 먹을 예정입니다. 오늘부터 비가 예상되는데 내일 익산 미륵사지 야외에서 식사를 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학교로 돌아와 식사를 할 예정입니다.

일단, 도시락 꼭 싸주시고 금요일에 나간 소풍 안내장 참고하시어 준비물 챙겨서 보내주세요~

하교는 2시쯤으로 예상하고 계시면 되고 내일 돌봄, 방과후수업 모두 정상운영됩니다. 내일 아이들 일정은 문자로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꼭 아이들에게 내일 하교 한 뒤 어떻게 할 것인지 안내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10월 4일 금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
다음글 9월 30일 월요일 알림장 및 생활안내